전부터 쪽지로 부탁하셨던 분들이 있어서 여자친구한테 편집 부탁했는데 뚝딱 만들어주시네요.

기존 루나 네임드 닼나분들도 템 계속 맞추고 계시고 이름 안 알려진 분 중에도 전 부위 6리턴 7만 중반인 아저씨 2분(이 중 한 분은 4칠흑) 계시는데 이 분들이 치기만 한다면 올해 안에 루나 서버에서만 70층 이상 다크나이트 4~5명 정도는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제가 이 때 기준 뒷 스공이 1.2억 정도였는데 제 보조만 옮기고 1.4~5억 나오는 걸 보면 충분히 가능해 보입니다.
전 떠나고 보조 대여 셔틀이 됐지만 닼나도 금방 70층 이상 쭉쭉 뚫어서 인식도 좋아지고 뉴비들도 많이 찾는 직업이 돼서 닼나 유저들이 행메했으면 좋겠습니다. 

필요한 분들께 도움돼서 대리 무릉 문화가 아닌 내손 내클 무릉 문화가 잘 정착되기를 바랍니다.

해방 무릉 팁은 

0. 리인카 꼭 키십쇼. 크라이시스 끝난 뒤 하이퍼바디 꼭 끄십쇼.

   반지는 리레 = 크라이시스 > 웨폰퍼프 > 리테 = 링썸 > 크뎀 = 레펍 이라고 보면 됩니다. 크뎀 레펍 같은 후순위 링들은 최대한 안 쓰도록 빌드를 짭니다. 그래도 아예 안 쓰는 것 보단 낫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비는 층에는 집어넣으면 됩니다. 

1.  피어스 5회 / 다크니스 오라 4~5회 사용이 '기본'입니다. (그 외 리레/웨폰/메용2 등도 마찬가지)
    본인 빌드에 피어스를 포함한 해당 극딜 요소들이 4회 이하라면 빌드를 처음부터 뜯어 고치는 게 맞습니다.
    (단, 60층 피어스 혹은 50층 피어스와 같이 극딜 고정이 필요한 층에서 1층 단위로 갱신할 때는 끝 피어스를 맞추기 거의 불가능하므로 보통 2층 단위로 갱신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리레+파괴+엔버링크+피어스
웨폰 + 오라 폭발(엔버링크/파괴 최대한 맞추는 게 좋으나 피어스 우선)
리테(or 링썸) + 오라 평딜을 우선 배치해야 합니다.

저층부는 해당 기본 빌드에서 과잉 진압 되는 곳을 찾아 버프나 링을 빼서 내리는 식으로 빌드를 변경하면 됩니다.
제 빌드에서 56층을 보면 가장 약한 링인 레벨퍼프를 사용하고 극딜 버프를 제외 했음에도 파괴를 맞추는 식으로 보완하여 스피어-피어스-스피어 1사이클에 한 층 처리를 했기 때문에 파괴 타이밍을 고려하여 과잉 진압 요소를 이상적으로 빼버린 케이스로 예를 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목표 층수 끝과 꼭 피어스를 써야하는 곳(ex. 60층)에 피어스를 두고 역산 배치 한 뒤, 오라 폭발과 오라 평딜을 배치한 후 빈 칸에 크라이시스/링썸을 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해당 과정에서 60층 리인카를 위한 헬스컷 우선 배치도 필수입니다.

* 오라 폭발을 웨폰에 맞추는 이유는 리레는 피어스에 맞춰야하고, 크라이시스는 발동 사전 준비 때문에 오라 손실 시간이 큽니다.

2. 파괴는 피어스 사용 층(ex. 60층, 목표 층수) 부터 역산해서 20층대부터 대기 시간 잡으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60층에 파괴를 맞추기 위해 21층부터 시작해서 32, 38층으로 저층부 대기 시간을 맞췄습니다. 본인이 크라이시스를 사용하는 층 수나 쓸버프 스위칭 같은 걸 고려해서 60층 부터 역산해주시고, 60층 위로는 피어스에 '무조건' 맞춰주시면 됩니다. 보통 60층부터 2층 단위로 파괴가 돌기 때문에 오라 폭발과 피어스에 2층 갭을 주고 대기 시간을 맞춘다면 '리레 엔버링크 파괴 피어스'와 '웨폰 엔버링크 파괴 오라 폭발' 가장 강한 경우의 수 두 가지를 모두 매 극딜 타임마다 챙겨갈 수 있...지만 솔직히 힘듭니다.  

3. 리테 사용은 무적의 비약(1회)/창조의 아이온/리인카네이션(1회)/바인드의 네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리테 사용층은 14초 이상 리테를 유지해야만 링썸보다 성능이 좋습니다. 해당 이유로 리테를 가져가는 층은 위의 경우 네 가지 선택지 중 한 개 이상을 이용하여 리테를 최대한 끌며 다크니스 오라 지속딜을 끌어올리도록 빌드를 짜는 것이 중요합니다. 리테를 길게 끌 수 없는 층이라면 링썸을 배치해주면 되겠습니다.

4. 메용2 가동 시간에 링썸 돌리는 게 좋습니다.

5. 메용2를 피어스와 맞춰서 쓰지 않는 이유는 어차피 마지막 층은 끝의 약 10초 정도 피어스 한 번 돌리고 끝내는 빌드가 정석인데, 메용2와 피어스를 같이 사용하면 메용2 170초 가량이 비게 됩니다. 그래서 피어스 전 층쯤에서 피어스 막타까지만 적용될 정도로 시간을 잡고 미리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6. 영끌 기준으로 피어스 층 이전에 '보스슬레이어' 특수 코어 스위칭하고, 피어스 층 끝나면 '일격필살' 스위칭하면 좋습니다.
파괴까지 고려하면서 피어스에 일격필살을 맞추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우나 해당 스위칭을 이용하면 피어스 사용 할 때 마다 10초동안 보공 50%를 챙길 수 있어서 피어스 배치 층에서 한 사이클 안에 해당 층을 클리어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7. 19층 파파픽시 혹은 30층 대 스노우맨 나오는 층에서 버든리프트 쓰는 거 ㄹㅇ 유용합니다. 얘네들이 무릉 도장내에서 제일 악질입니다.

8. 파괴 시간 맞추기 혹은 5극딜을 위한 대기 때문에 아크 링크 스킬 '무아'가 층 넘어가면 초기화 됩니다. 상황에 따라서 무아를 빼고 아델 링크 '노블레스'를 넣는 것도 선택지가 됩니다. 저는 상시 노블레스 채택했습니다.

* 템 정리 이전 5월 영상입니다. 
  닼나분들 모두 화이팅하십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