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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2-24 1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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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4 데스티니 3차 본섭 패치와 비숍 개선항목 비교2/24 데스티니 3차 패치가 본섭에 적용되었습니다. 2/17 테섭에선 언급되지 않았던 새로운 내용이 일부 포함된 채로, 본섭 패치가 진행되었습니다. 0. 빅뱅 일몹뎀 수치 : 50%. 테섭 수치 그대로 적용 1. 2/24 본섭 vs 2/17 테섭 - 새롭게 적용된 패치 - 파운틴 포 엔젤이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의 효과를 받지 않는 현상 수정 - 바하뮤트와 엔젤 오브 리브라의 스킬 설명을 보다 정확하게 수정 * 성속성 관련 일회성 최종뎀 디버프가 자신 및 "파티원" 둘 다 적용된다는 표현 추가입니다. - 디바인 퍼니시먼트의 스킬 설명을 보다 정확하게 수정 * 엔젤레이의 최종뎀 디버프를 디퍼로도 부여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리마스터 테섭 때부터 줄곧 요구했던 내용이 드디어 적용되었네요. 이로써 나중에 "오류수정 당할 일"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내용은 2/24 데스티니 3차 본섭 패치까지 반영한 비숍 개선항목입니다. 2/24 기준) <<<비숍의 개선 요구 항목>>> 1. 오류 [트라이엄프 페더] - 피스메이커를 사용 후 즉시 재사용하여 오브제를 소멸 시킨 경우, 트라이엄프 페더가 사출되지 않는 현상 2. 스킬 편의성 1) 스킬 아이콘 가시성 개선 [복수 스킬] - 엔젤릭 터치, 트라이엄프 페더, 파운틴 포 엔젤, 홀리블러드의 아이콘에 보라색 테두리 추가 [인피니티] - 버프창에서 쓸윈부, 에픽 어드벤처와 구분할 수 있도록 스킬 아이콘의 가시성 개선 [벤전스 오브 엔젤] - 벤전스 온 상태의 스킬 아이콘 추가 2) 재사용시 종료기능 개선 [프레이] - 재사용시 종료되는 기능을 스킬창에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잠글 수 있도록 하는 기능 추가 3) 사용 편의성 개선 [상태이상 관련] : 이펙트 투명도 관련 - 이펙트 투명도를 낮추면, 파티원의 상태이상 확인이 불가능한 현상 개선 (디스펠의 사용환경 개선) [트라이엄프 페더] - 펫버프 지속의 불편함 개선 (지속시간 증가) [파운틴 포 엔젤] - 버프창에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종료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 추가 3. 전면수정이 필요한 스킬 [홀리워터] 1) 문제점 (1) 비숍 본인, 라라와 일리움, 메카닉 등의 스킬 사용에 제약을 발생시키는 홀리 워터 ![]() 본 사진에서 확인하시는 바와 같이, 파운틴/홀리워터 주변에서 라라가 용맥을 통한 스킬활용은 물론, 용맥 설치 자체가 아예 불가능합니다. 라라의 딜 구조에 있어, 용맥을 사용하지 못한다는 것은 딜량에 심각한 손해를 뜻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라라 뿐만 아니라, 일리움의 크리스탈 게이트, 메카닉의 오픈게이트 : GX-9 등도 홀리파운틴/홀리워터 근처에서 설치가 안 된다고 합니다. 다시 말해, 상술한 직업의 유저와 파티격을 하면, 파운틴과 홀리워터를 제대로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해당 유저들은 윗 방향키를 사용하는 설치기 스킬들을 중첩해서 설치할 수 없는 현상이 원인일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홀리워터가 주변에 설치되어 있으면, 비숍 본인도 홀리파운틴 설치에 제약을 받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 참고 바랍니다) ![]() (2) 홀리워터의 설치 위치 문제 랜덤한 위치에 설치될 뿐만 아니라, 사용이 불가능한 위치에 설치되기도 합니다. 아래 사진이 그 예시입니다. 더스크의 촉수 위에서 홀리워터를 사용하면, 공중에 성배가 설치되기 때문에 성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2) 제안 : 홀리워터의 로직 전면 변경 (도트힐 형태의 버프형 회복스킬로 변경) 몇몇 유저들이 추측하고 있는 것처럼 "윗 방향키를 사용하는 설치기 스킬들을 중첩해서 설치할 수 없는 현상"이 원인이라면, 이러한 현상을 전면 수정하여 해결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또, 앞으로 다른 직업들이나 신 직업의 스킬에도 윗 방향키를 사용하는 스킬이 추가될 수 있기 때문에, 홀리워터의 로직을 전면 변경할 것을 제안합니다. 제안방식처럼 수정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1) 라라, 일리움, 메카닉 등의 타 직업의 플레이에 심각한 영향을 끼치는 현상 완화 (2) 비숍 유저의 스킬 편의성 개선 및 개발진의 홀리워터 도입 목적과 부합 - 비숍은 힐, 피메, 파운틴 등으로 순간힐링 능력이 뛰어난 편이지만, 지속힐링 능력은 떨어지는 편입니다. 보스전 상황에서 지속힐링 역할을 수행하던 스킬이 엔젤레이입니다. 하지만 개편된 엔레(10%)는 힐량이 미미하기 때문에, 지속힐링에 대한 보완 차원에서 "도트힐" 개념을 제시한 것입니다. 실제로 지난 데스티니 쇼케이스 영상에서 개발진이 기존 엔젤레이의 힐량(20%)이 줄어든 점을 보완하고자, 부족해진 힐량을 채우려는 것이 홀리워터의 도입 목적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엔젤레이는 비교적 먼 거리에서도 지속힐링의 역할을 수행하던 스킬입니다. 지속힐링이 가능하면서 거리 제약을 덜 받는, "도트힐 형태의 버프형 회복스킬"이라는 방식은 개발진의 홀리워터 도입 목적과도 부합합니다. 또, 공교롭게도 현재 비숍의 힐링기에는 버프형 회복스킬이 없습니다. 이 점은 타 회복 스킬과 컨셉이 겹치지 않는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충분히 도입해볼만한 요소입니다. (* 리브라 자애 버프 효과에 비슷한 효과가 있지만, 리브라를 회복스킬로 사용하는 경우는 없으므로 논외로 치겠습니다.) 한 비숍 유저가 구상한 홀리워터의 대략적인 로직은 다음과 같습니다. [홀리워터] 스킬 사용시, 자신을 포함한 주변 파티원이 파티원 최대 체력의 10%만큼을 1초마다 회복. 회복하는 횟수는 기본 5회 + Int 1000 당 1회 추가로 회복. 쿨타임 60초. 만약 위와 같은 방식으로 홀리워터가 변경된다면, 기존 엔레의 힐량(10%+10%)만큼 지속 힐량을 보완할 수 있게 됩니다. * 다만, 1초당 회복량(10% vs n%), 인트 기준선(인트 1000당 vs n당), 기본 회복횟수(5회 vs n회), 최대 회복지속시간 제한, 쿨타임 등의 구체적인 스킬 설계는 개발진이 밸런스를 고려하여 직접 판단하길 바랍니다. 이 예시는 "이러한 느낌의 스킬로 변경을 희망한다는 예시 정도"로 받아들여주시길 바랍니다. 4. 개선이 일부 필요한 스킬 [트라이엄프 페더] - 최대 HP가 가장 큰 적을 우선 공격하는 기능 추가 [엔젤레이] : 전체적인 판정 개선 - 후방범위 판정 추가 (근접 전투상황에서 예전처럼 유도되도록 변경) - y축범위 판정 약간 추가 (투사체로 바뀐 뒤로 불리해진 y축 판정 개선) * 만약 이러한 개선이 실제로 이뤄진다면, "범위변화로 인해, 회복기능에 문제가 없도록" 해주시길 바랍니다. [홀리블러드] - 쿨타임 180초로 고정 - 리스크 삭제 혹은 완화 [언스태이블 메모라이즈] - 사용 중에 보스의 페이즈가 넘어가서 화면이 바뀌면, 스킬이 발동되지 않고 쿨타임만 발생하는 현상 개선 5. 기타 [엔젤릭터치] - 정상적인 타수분할로 변경 * 이 쯤 되면, 터치는 개발진이 밸런스 문제로 의도적으로 너프한 거 같은데, 패치노트를 잘못 적은 건가 싶네요. 개선이 쉽진 않아 보이지만, 개별로 문의하실 분들은 계속 문의 바랍니다. 6. 주관적인 요소(의견 바랍니다) [제네시스 & 헤븐즈 도어] - 몬스터 타격효과음 롤백 * 제네와 헤도의 사운드 롤백의 경우, 이펙트처럼 유저마다 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 따로 개선을 요구한다기보단, 본 항목에 포함하여 다른 비숍 분들의 반응을 좀 더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에 대한 의견 있으면 남겨주세요. 7. 추가로 확인이 필요한 부분 [홀리워터] - 쓸컴뱃 효과가 적용되는 것인가? * 쓸컴뱃 사용 전후의 스킬툴팁은 동일해보이는데, 이에 대해 아시는 분 제보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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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러
우리 모두 고운 말을 씁시다 :) ![]() 화내지 말고 다정하게 :) 비꼬지 말고 부드럽게 :) 우리 모두 고운 말을 씁시다!! 본캐는 비숍이며, 캐슈도 그에 준하는 준 본캐로 키우고 있습니다. 부캐는 미하일이며, 메르, 보마도 간간히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비숍]으로서 활동 - 2022 Destiny 모험가 리마스터 때, 리마스터 비숍에 대한 종합개선안 작성 * 리마스터 개선안 작성에 도움주셨던 모든 비숍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 현재는 비숍 게시판에서 패치 시기에 맞춰, 비숍 테섭리뷰, 비숍 개선안을 작성중 * 비숍 플레이에 관한 오류 제보나 제안할 개선내용이 있으시면 쪽지주세요 :) - 대표 게시글 모음 1. 테섭 리마스터 비숍 종합개선안 모음과 본섭 적용 후기 테섭체험을 기반으로 한 비숍 개선안 ver.1 ~ 10 - 클릭해서 링크모음 펼치고 접기 2. [비숍 리마스터] 비숍 유입유저가 많이 묻는 질문 모음 시리즈 (1 ~ 3편) [비숍 리마스터] 비숍 유입유저가 많이 묻는 질문 모음 시리즈 (1 ~ 3편) - 클릭해서 링크모음 펼치고 접기 3. 비숍 키세팅 참고글 4. 디바인 퍼니시먼트 관련 실험 및 분석글 5. 비숍 최근 개선안 (비숍 리마스터 본섭 적용후) [캐슈]로서 활동 - 2022 Destiny 모험가 리마스터 때, 리마스터 캐슈에 대한 개선안 작성 - 현재는 캐슈 게시판에서 패치 시기에 맞춰, 캐슈 개선안을 작성중 - 대표 게시글 모음 1. 테섭 리마스터 캐슈 개선안 모음 테섭 리마스터 캐슈 개선안 모음 - 클릭해서 링크모음 펼치고 접기 2. 캐슈 최근 개선안 (캐슈 리마스터 본섭 적용후) [미하일]로서 활동 - 2022 Ignition 시그너스 리마스터 때, 리마스터 미하일 공동개선안 첨삭자로 참여 - 대표 게시글 모음 1. 테섭 리마스터 미하일 공동개선안 모음 2. [미하일 리마스터] 미하일 유입 유저가 많이 묻는 질문모음 (관리자 인증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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