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aplestory.nexon.com/Testworld/Update/460

안녕하세요 용사님

메이플스토리 업데이트가 1월 24(진행되었습니다.

 

목차

■ 직업 별 스킬 개선사항

■ 모험가 리마스터

  히어로

  팔라딘

  다크나이트

  마법사 공통

아크메이지 (,)

아크메이지 (,)

비숍

보우마스터

신궁

도적 공통

나이트로드

섀도어

듀얼 블레이드

바이퍼

캡틴

캐논슈터

- V코어 변경사항

■ 개선 사항

아이템

- UI

 ■ 오류 수정

아이템

스킬

- UI

 

직업 별 스킬 개선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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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 의견 :

   이번 1 24일 테스트월드 업데이트에서는 모든 직업들의 전반적인 수치조정 작업과 지난 업데이트 이후 여러 용사님들께서 전달 주신 의견을 반영하고 오류를 수정하는 작업이 진행됩니다.

   먼저 수치조정의 경우 리마스터 된 모험가를 포함하여 기존 전투 성능에서 최대 20% 내외의 조정작업이 이뤄졌습니다변경된 수치는 직업 별 전투성능파티플레이 시 역할조작 난이도정식서버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전투관련 통계를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반영하였으며정식서버 반영 이후에도 데이터를 확인하며 지속적으로 조정해 나갈 예정입니다.

   지난 업데이트 이후 여러 용사님들께서 스킬 개선 작업에 대해 아쉬움을 전달해 주셨습니다내용적으로나 양적으로나 용사님들의 기대치에 못 미치는 내용을 선보여 드려 죄송한 마음이 큽니다

   앞으로는 꾸준히 스킬 관련 개선작업을 진행하여 용사님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전투 성능도 점진적으로 개선하여 용사님들께서 납득할 만한 수준에 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궁수 공통

가이디드 애로우

· 스킬 활성화 상태에서 공격 횟수 제한이 삭제됩니다.

· 캐릭터의 행동이 없다면 일정 횟수 공격 후 캐릭터에게 돌아오도록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샤프 아이즈

· 파티원과 자신의 샤프 아이즈 중 더 높은 수치의 샤프 아이즈가 적용되게 됩니다.

 

■ 패스파인더

에인션트 가이던스

· 마스터 레벨 기준 패시브 효과의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10%에서 20%로 조정됩니다.

· 발동 조건을 이전과 동일하게 렐릭 게이지를 1000만큼 채울 때마다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도록 재수정됩니다.

· 최종 데미지 증가 버프 지속 시간이 24초에서 40초로 조정됩니다.

· 마우스 우클릭으로 해제되지 않게 됩니다.

에인션트 아스트라-블래스트

· 스킬 사용 중 데미지 감소량이 40%에서 60%로 증가됩니다.

옵시디언 배리어

· 스킬 사용에 필요한 렐릭 게이지량이 500에서 300으로 감소됩니다.

 

■ 소울마스터

소울 포지

· 최종 데미지 10%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엘리시온

· 종료 후 1초 동안 크로스 더 스틱스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 플레임위자드

오비탈 플레임 IV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30%로 증가됩니다.

인피니티 플레임 서클

· 최대 소지할 수 있는 불사조의 깃털이 10개로 감소됩니다.

· 불사조의 깃털이 준비되는 시간이 18초로 증가됩니다.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100%로 증가됩니다.

· 공격 간격이 감소됩니다.

· 공격 횟수가 8번으로 증가됩니다.

 

■ 윈드브레이커

윈드 워크

· 더블 점프와 연계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보우 엑스퍼트

· 마스터 레벨 기준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25%에서 35%로 조정됩니다.

하울링 게일

· 바람의 기운 1개 소모 시 발생하는 돌풍이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650%로 증가됩니다.

· 바람의 기운 2개 소모 시 발생하는 돌풍이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560%로 증가됩니다.

· 몬스터 타격 시 감속하는 기능을 우클릭으로 잠글 수 있게 됩니다.

· 처음 타겟한 몬스터가 죽을 때까지 해당 몬스터만 공격하지 않고지속적으로 공격 범위 내의 최대 HP가 높은 보스 몬스터를 검색하여조건에 맞는 적이 있다면 해당 적을 추적하게 됩니다.

아이들 윔

· 처음 스킬 사용 시 몬스터를 검색하는 범위가 전방으로 260%, 위 방향으로 225%, 아래 방향으로 140% 증가됩니다.

· 정령의 기운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100%로 증가됩니다.

 

■ 나이트워커

엘리멘트 : 다크니스

· 마스터 레벨 기준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15%에서 20%로 조정됩니다.

다크 사이트

· 시그너스 팔랑크스 사용 시 해제됩니다시그너스 팔랑크스의 공격에는 해제되지 않습니다.

· 레디 투 다이시그너스의 축복쉐도우 바이트 사용 시 해제됩니다.

쉐도우 배트

· 쉐도우 배트가 공격할 대상을 찾지 못할 때 가끔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스피릿 스로잉

· 스킬 이름이 스피릿 자벨린으로 변경된 문제가 수정됩니다.

 

■ 스트라이커

다음 사용하는 스킬을 키 업 시 연계되던 로직이 키 다운 시 연계되도록 수정됩니다영향 받는 스킬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 충아

· 섬광

· 회축

· 파도

· 승천

· 뇌성

· 질풍

· 섬멸

· 벽력

· 태풍

· 해신강림

· 교아탄

· 창뇌연격 연계 공격

개발자 의견 :

   스트라이커의 연계 로직은 다른 직업들의 연계와 달리 특수한 로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대부분의 연계로직은 다음 연계할 스킬을 키 다운할 때 이전 스킬의 동작을 취소하며 연계됩니다하지만 스트라이커는 다음 연계할 스킬이 키 업되었을 때 연계되고 있었고파도만 예외적으로 2020 9 17일 업데이트에 재사용시 정지 기능이 추가되며 키 다운/키 업 모두 입력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 같은 연계 로직은 이전에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았으나, 1/18 ()에 파도에 선입력된 스킬을 취소하는 기능이 추가되며 파도가 두 번 나가는 문제가 더 빈번히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섬멸벽력파도를 차례로 누르는 상황에서 파도가 2번 나가는 문제를 단계 별로 설명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섬멸을 키 다운하여 시전

2.    벽력을 키 다운하였으나 벽력이 키 업 되지 않았으므로 연계되지 않음

3.    파도를 키 다운하여 섬멸을 취소하고 파도 발동

4.    2에서 키 다운했던 벽력을 키 업키 업에 의해 연계된 벽력 발동

5.    3에서 키 다운했던 파도를 키 업벽력을 취소하고 파도 발동

   지난 1/18 ()에 반영된 파도의 개선 사항은 스킬 사용 경험을 더 좋게 만들어 주는 개선사항이므로 현 상태를 유지하려 합니다또한 일반적으로 키 다운 시 스킬이 연계되는 로직이 더욱 부드러운 스킬 사용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파도가 두 번 발동하는 현상도 개선할 수 있으므로 스트라이커 또한 키 다운 시 스킬 연계가 되도록 수정할 예정입니다.

벽력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4% 감소됩니다.

· 연계 시 기존보다 더 빨리 연계되게 됩니다.

신뇌합일

· 스킬 사용 시 증가하는 최종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24%로 증가됩니다.

 

■ 미하일

로얄 가드

· 무적 상태에서 낙하물을 방어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무적 상태 중 이펙트가 출력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어 연속으로 사용할 때 타격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고로얄 가드 액션 중에는 로얄 가드를 재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소울 어썰트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42%로 증가됩니다.

데들리 차지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60%로 증가됩니다.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

· 소울 라이트 슬래시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880%로 증가됩니다.

· 라이트 포스레이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870%로 증가됩니다.

 

■ 아란

공격을 지속하지 않아도 이미 쌓은 콤보가 하락하지 않게 됩니다.

아드레날린 부스트 액티베이트

· 지속 시간이 300초로 증가됩니다.

하이 마스터리

· 마스터 레벨 기준 최종 데미지 8%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인스톨 마하

· 사용 시 증가시키는 콤보량이 80으로 감소됩니다.

· 지속 시간이 25레벨 기준 37초로 감소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25레벨 기준 90초로 감소됩니다.

 

■ 에반

텔레포트

· 하향 텔레포트 시 자신이 위치한 곳보다 높은 곳으로 이동하지 않게 수정됩니다.

· 이동할 수 있는 거리가 텔레포트 이동 거리보다 짧아도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돌아와!

· 재사용 대기시간이 삭제됩니다.

조디악 레이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980%로 증가됩니다.

임페리얼 브레스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050%로 증가됩니다.

 

■ 루미너스

라이트랜스포밍

· 이퀄리브리엄 상태에서 라이트 리프 후 라이트랜스포밍을 최대 2번 사용할 수 있게 변경됩니다.

· 이동할 수 있는 거리가 라이트랜스포밍의 이동 거리보다 짧아도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라이트랜스포밍 부스트

· 라이트랜스포밍의 이동 거리를 증가시키는 온오프 스킬이 신규로 추가됩니다.

라이트쉐도우 가드

· 라이트랜스포밍의 이동 거리를 증가시키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라이트 리플렉션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40%로 증가됩니다.

아포칼립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75%로 증가됩니다.

앱솔루트 킬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25%로 증가됩니다.

다크라이트 마스터리

· 이퀄리브리엄 시 사용하는 라이트랜스포밍이 같은 방향으로 연속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진리의 문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600%로 증가됩니다.

· 1명 공격 시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900%로 증가됩니다.

퍼니싱 리소네이터

· 선파이어 상태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840%로 증가됩니다.

· 이클립스 상태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600%로 증가됩니다.

· 이퀄리브리엄 상태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800%로 증가됩니다.

빛과 어둠의 세례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900%로 증가됩니다.

리버레이션 오브

· 이퀄리브리엄 상태에서 패시브 효과 발동 시 오브에 출력되는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선파이어이클립스 상태에서 이퀄리브리엄 스킬에도 패시브 효과가 발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르세데스

아크로바틱 점프

· 위 방향으로 사용 시 이펙트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위 방향으로 사용 시 사운드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이그니스 로어

· 패시브 효과의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5%에서 25%로 조정됩니다.

이슈타르의 링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45%로 증가됩니다.

엘비쉬 블레싱

· 패시브 효과로 최종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최종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 증가됩니다.

· 지속 시간이 120초로 증가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80초로 증가됩니다.

엘리멘탈 고스트

· 지속 시간이 25레벨 기준 85초로 증가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80초로 증가됩니다.

실피디아

· 지속 시간이 25레벨 기준 23초로 감소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로 감소됩니다.

이르칼라의 숨결

· 최대 키다운 가능 시간이 6초로 증가됩니다.

· 공격 간격이 감소됩니다.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800%로 감소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80초로 증가됩니다.

로얄 나이츠

· 기사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725%로 증가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80초로 증가됩니다.

 

■ 팬텀

저지먼트

· 사용해도 다크 사이트를 해제하지 않게 됩니다. AUTO/MANUAL 모두 해제하지 않습니다.

스위프트 팬텀

· 위 방향으로 사용 시 이펙트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위 방향으로 사용 시 사운드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리프트 브레이크

· 제자리 공격이 다크 사이트를 해제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은월

도약

· 위 방향으로 사용 시 이펙트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위 방향으로 사용 시 사운드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너클 숙련

· 마스터 레벨 기준 최종 데미지 5%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정령 결속 극대화

· 은월이 시전하는 소혼 장막의 최종 데미지 증가 효과가 수호 정령이 시전하는 소혼 장막이 종료되면 사라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데몬 공통

데몬 점프

· 커맨드 잠금 시 하이점프 커맨드가 정식 서버와 동일하게 수정됩니다.

 

■ 데몬 슬레이어

다크 쓰러스트

· 다크 쓰러스트 후 데몬 점프 시 딜레이가 생긴 현상이 수정됩니다.

컨센트레이션

· 증가하는 최종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0%로 증가됩니다.

블루 블러드

· 온오프 스킬로 변경됩니다.

데몬 베인

· 키다운 종료 시 발동되는 공격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560%로 증가됩니다.

· 스킬 사용 후 무적 상태 지속 시간이 8초로 증가됩니다.

 

■ 데몬 어벤져

오버휄밍 파워

· 마스터 레벨 기준 최종 데미지 15%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실드 체이싱

· 일부 방패가 HP가 높은 보스 몬스터를 우선 타격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에 HP가 높은 보스 몬스터를 우선 타격하는 내용이 추가됩니다.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33% 감소됩니다.

데몬 프렌지

· 마족의 피의 공격 주기가 감소됩니다.

· 마족의 피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765%로 감소됩니다.

· 마족의 피의 공격 횟수가 3으로 증가됩니다.

· 마족의 피의 이펙트가 좀더 진하게 출력되도록 변경됩니다.

· 다른 캐릭터에게 마족의 피의 이펙트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족의 피로 몬스터 처치 시 다른 캐릭터에게 몬스터가 사라지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블러드 피스트

· 스킬 사용 시 소비하는 HP 양이 최대 HP 3%로 감소됩니다.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450%로 증가됩니다.

· 회복되는 HP가 최대 HP 25%로 증가됩니다.

· 공격횟수가 12로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에 공격 동작 중 피격 데미지를 감소시키는 내용이 추가됩니다.

· 글라이딩 중 사용 시 두 번 공격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레버넌트

· 스킬 사용 후 채널 이동 시 남은 저장된 분노 스택이 정상적으로 표기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배틀메이지

텔레포트 부스트

· 텔레포트 Ver.2의 이동 거리를 증가시키는 온오프 스킬이 신규로 추가됩니다.

배틀 마스터리

· 마스터 레벨 기준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15%에서 25%로 조정됩니다.

너브 스티뮬레이션

· 텔레포트 Ver.2의 이동 거리를 증가시키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피니쉬 블로우

· 전방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약 20% 증가됩니다.

 

■ 와일드헌터

더블 점프

· 위 방향으로 사용 시 사운드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화이트 히트 러쉬

· 이동거리가 짧아진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액션 딜레이가 약 10% 감소합니다.

비스트 폼

· 마스터 레벨 기준 최종 데미지 10%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와일드 발칸 Type-P

· 공격 속도 증가 효과를 받지 않게 됩니다.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35% 감소됩니다.

· 적중 시 추가 유탄이 발사되게 됩니다.

· 일반 몬스터 공격 시 스킬 데미지가 증가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쓸만한 컴뱃 오더스컴뱃 오더스가 적용 중일 때 사용 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드릴 컨테이너

· 드릴 컨테이너가 와일드 발칸 Type-P의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를 증가시키게 됩니다.

와일드 발칸-리인포스

· 와일드 발칸 Type-P에도 효과가 적용되게 됩니다.

와일드 발칸-이그노어 가드

· 와일드 발칸 Type-P에도 효과가 적용되게 됩니다.

와일드 발칸-보스 킬러

· 와일드 발칸 Type-P에도 효과가 적용되게 됩니다.

재규어 맥시멈

· 재사용 대기시간 및 데미지가 정식 서버와 동일한 사양으로 수정됩니다.

 

■ 메카닉

제트 부스터

· 메탈아머에 탑승하지 않은 상태로 위 방향으로 사용 시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위 방향으로 사용 시 사운드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키를 사용하여 위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오픈 게이트 

· 우클릭으로 파티원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잠글 수 있게 됩니다.

오버 튜닝

· 마스터 레벨 기준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20%에서 25%로 조정됩니다.

호밍 미사일

· 일부 미사일이 HP가 높은 보스 몬스터를 우선 타격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탱크 모드에서만 HP가 높은 보스 몬스터를 추격하도록 수정됩니다.

 

■ 제논

멀티래터럴 VI

· 최종 데미지 15%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메가 스매셔

· 스킬 시전 중 오버로드 모드링 액티베이션을 포함한 더 시드에서 획득한 특수 스킬 링의 액티브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블래스터

쇼크 웨이브 펀치

· 더블 팡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80%p로 증가됩니다.

플래시 무브

· 매그넘 펀치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05%p로 증가됩니다.

 

■ 카이저

더블 리프

· 위 방향으로 사용 시 이펙트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이널 피규레이션으로 변신하지 않은 상태에서 위 방향으로 사용 시 사운드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카탈라이즈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0%에서 32%로 조정됩니다.

파이널 피규레이션

· 이동할 수 있는 거리가 텔레포트 이동 거리보다 짧아도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윌 오브 소드윌 오브 소드 스트라이크

· 일부 검이 HP가 높은 보스 몬스터를 우선 타격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인

쉐도우 스위프트

· 위 방향으로 사용 시 사운드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샤프트 브레이크

· 화살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84%로 증가됩니다.

- [발현샤프트 브레이크

· 화살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84%로 증가됩니다.

· 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24%로 증가됩니다.

어드밴스드 데스 블레싱

· 죽음의 축복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63%p로 증가됩니다.

폴링 더스트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51%로 증가됩니다.

- [발현폴링 더스트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62%로 증가됩니다.

· 분출된 악의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64%로 증가됩니다.

- [처형체인 시클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20%로 증가됩니다.

· 마무리 일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42%로 증가됩니다.

- [처형포이즌 니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75%로 증가됩니다.

· 연속 공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09%로 증가됩니다.

그라인딩 II

· 스트라이크 애로우스트라이크 애로우 II, 스트라이크 애로우 III, 화살 파편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34%p로 증가됩니다.

· [발현스트라이크 애로우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22%p로 증가됩니다.

· 스캐터링 샷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02%p로 증가됩니다.

· [발현스캐터링 샷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10%p로 증가됩니다.

· 드래곤 팡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93%p로 증가됩니다.

· 샤프트 브레이크 화살 및 폭발 공격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80%p로 증가됩니다.

· [발현샤프트 브레이크 화살 및 폭발 공격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17%p, 회오리 공격의 데미지 증가량이 21%p로 증가됩니다.

· [처형팬텀 블레이드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42%p로 증가됩니다.

· [처형테어링 나이프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48%p로 증가됩니다.

· 리메인 인센스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75%p로 증가됩니다.

체이싱 샷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52%로 증가됩니다.

스니키 스나이핑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93%로 증가됩니다.

- [발현/처형스니키 스나이핑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20%로 증가됩니다.

 

■ 카데나

에이전트 시프트

· 위 방향으로 사용 시 사운드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웨폰 버라이어티 III

· 커팅 시미터스크래칭 클로스로윙 윙대거슈팅 샷건슬래싱 나이프릴리싱 봄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70%p로 증가됩니다.

서먼 스트라이킹 브릭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35%로 증가됩니다.

서먼 비팅 니들배트

· 1타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90%로 증가됩니다.

· 2타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10%로 증가됩니다.

· 3타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90%로 증가됩니다.

체인아츠:테이크 다운

· 데미지가 감소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체인아츠:터프 허슬

· 사용 시 웨폰 버라이어티의 지속 시간이 40초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엔젤릭버스터

매지컬 시프트

· 위 방향으로 사용 시 이펙트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위 방향으로 사용 시 사운드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위 방향으로 사용 시에도 시니컬 콤팩트매지컬 콤팩트리리컬 콤팩트의 이펙트가 적용되도록 수정됩니다.

소울 시커소울 시커 엑스퍼트

· 최대 HP가 높은 보스 몬스터를 우선 타격하게 됩니다.

소울 레조넌스

· 종료 시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55% 감소됩니다.

트리니티

· 패시브 효과의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25%로 조정됩니다.

· 1타를 단일로 사용했을 때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23% 감소됩니다.

· 2타를 단일로 사용했을 때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33% 감소됩니다.

· 3타의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6% 감소됩니다.

· 3타 종료 후 트리니티 버프가 삭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제로

버스트 스텝

· 버스트 스텝 후 채널이동을 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태도 마스터리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5%에서 10%로 조정됩니다.

대검 마스터리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5%에서 10%로 조정됩니다.

롤링 커브롤링 어썰트

· 공격 속도가 느려진 현상이 수정됩니다.

리미트 브레이크

· 스킬 재사용으로 종료 후 슬로우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재사용으로 종료한 공격의 데미지가 스킬 설명보다 높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쉐도우 플래시

· 스킬 재사용으로 발동한 공격의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키네시스

각성

· 최종 데미지 마스터 레벨 기준 증가량이 30%에서 40%로 조정됩니다.

싸이킥 드레인

· 지속 시간 중 일부만 공격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일리움

크리스탈 포탈

· 이동할 수 있는 거리가 크리스탈 포탈 이동 거리보다 짧아도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크리스탈 포탈 부스트

· 크리스탈 포탈의 이동 거리를 증가시키는 온오프 스킬이 신규로 추가됩니다.

운명 개척

· 크리스탈 포탈의 이동 거리를 증가시키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크리스탈 스킬:글로리 윙

· 스킬 발동 중 링 액티베이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크리스탈에 마력이 가득찬 후 글로리 윙을 발동시킬 수 있는 시간이 300초로 증가됩니다.

크리스탈의 비밀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35%에서 40%로 조정됩니다.

 

■ 라라

용맥 흡수

· 흡수 : 강 웅덩이 물벼락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50%로 증가됩니다.

· 흡수 : 소소리 바람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37%로 증가됩니다.

· 흡수 : 햇빛 맹아리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20%로 증가됩니다.

풍월주인

· 너울이는 강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95%p로 증가됩니다.

· 너울이는 강의 강한 너울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38%로 증가됩니다.

· 돌개바람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18%p로 증가됩니다.

· 해돋이 우물 거인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337%p로 증가됩니다.

· 해돋이 우물 용암 지역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90%p로 증가됩니다.

· 해돋이 우물 화산탄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33%p로 증가됩니다.

지음

· 강화된 정기 뿌리기의 데미지가 306%로 감소됩니다.

풍수지리 심화

· 산 꼬마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78%p로 증가됩니다.

· 산 꼬마의 보스 공격 시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22%p로 증가됩니다.

· 산의 씨앗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30%p로 증가됩니다.

 

모험가 리마스터히어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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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콤보 어택

이펙트가 수정됩니다.

■ 플래시 슬래시

가끔 몬스터가 있는 발판보다 아래로 떨어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오라 블레이드

마우스 오버 시 아이콘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카링 소드

마우스 오버 시 아이콘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레이징 블로우

강화 상태의 레이징 블로우의 전방 공격 범위가 소폭 증가합니다.

■ 인사이징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됩니다.

액션 딜레이가 소폭 감소됩니다.

■ 어드밴스드 파이널 어택-보너스 찬스

아이콘이 잘못된 수치를 표시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모험가 리마스터팔라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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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바인 차지

디바인 스티그마로 강화된 디바인 차지의 좌우 범위가 소폭 증가합니다.

■ 블레싱 아머

방어하지 못하는 유형의 피해에도 개인 보호막 횟수가 소모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디바인 저지먼트

다수의 적에게 반복해서 발동할 경우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블래스드 해머

패시브 효과의 공격 효과가 제거됩니다.

액티브 효과의 공격 횟수가 3에서 4로 조정됩니다.

■ 유니온 레이드에서 일부 스킬을 사용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모험가 리마스터다크나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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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홀더

비홀더가 소환 상태일 때 스킬 키를 한 번 더 누르면 소환이 해제되도록 변경됩니다.

비홀더가 소환 상태일 때 다른 직업으로 자유 전직 시 비홀더가 소환해제 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다크 임페일

하단 공격 범위가 소폭 증가합니다.

■ 유니온 레이드에서 차수에 맞지 않는 스킬을 사용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모험가 리마스터 – 마법사 공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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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나 웨이브

저속 하강 중 상태 이상을 포함하는 공격에 피격 시 저속 하강이 취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텔레포트

이동할 수 있는 거리가 텔레포트 이동 거리보다 짧아도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모험가 리마스터아크메이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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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킬의 공격 속성에 대한 안내가 보다 자세하게 수정됩니다.

■ 포이즌 리젼

공격에 독 속성이 반영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이프리트

캐릭터 위치로 순간이동 시 어색한 이펙트가 보이지 않게 수정됩니다.

■ 파이어 오라

파이어 오라가 공격해도 공격 판정이 이뤄지지 않게 됩니다.

 

모험가 리마스터아크메이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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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킬의 공격 속성에 대한 안내가 보다 자세하게 수정됩니다.

■ 썬더 스피어

일반 몬스터 공격 시 스킬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체인 라이트닝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00%로 증가됩니다.

전이 로직이 개선되고 상하 전위 범위가 증가됩니다.

개발자 의견 :

   지난 1/18 (테스트 월드에서 체인 라이트닝의 전방 전이 범위 및 몬스터 타격 이후 전이 범위를 대폭 늘렸으나여전히 사용이 불편하다는 의견을 많이 보내주셨습니다이에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체인 라이트닝의 전이에 불편함을 주는 두 가지 로직을 변경하여 사용성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첫째시전 위치로부터 최초 전이될 몬스터를 탐색하는 범위를 대폭 늘렸습니다해당 수정으로 스킬 사용 시 근처에 전이될 몬스터가 있음에도 전이가 되지 않았던 답답한 현상을 완화하였습니다.

   둘째다음 전이될 몬스터를 탐색하는 기준점을 몬스터 하단에서 몬스터 중앙으로 변경하였습니다기존에는 몬스터 하단을 기준으로 전위 범위를 설정하다 보니아래 방향으로는 상대적으로 잘 전이되지만 위로는 전이가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이번 수정 작업으로 위아래 모두 체인 라이트닝이 동일하게 전이가 잘 이뤄질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또한탐색 기준이 달라지며 기존 아래 방향 전이에 익숙하셨을 용사님들이 불편함을 크게 느끼시지 않도록 상하 전이 범위 또한 함께 대폭 늘렸습니다.

 

■ 엘퀴네스

캐릭터 위치로 순간이동 시 어색한 이펙트가 보이지 않게 수정됩니다.

■ 아이스 오라

소용돌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아닐 때 퀵슬롯 아이콘에 마우스 오버 시 아이스 오라와 다른 설명이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썬더 브레이크

전진하는 번개에 연속 피격되었을 때 감소하는 최종 데미지가 15%로 감소됩니다.

 

모험가 리마스터비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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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킬의 공격 속성에 대한 안내가 보다 자세하게 수정됩니다.

■ 트라이엄프 페더

펫 버프 자동 사용 등록이 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바하뮤트

캐릭터 위치로 순간이동 시 어색한 이펙트가 보이지 않게 수정됩니다.

■ 벤전스 오브 엔젤

벤전스 오브 엔젤 시전 직후 다음 스킬 사용 시 딜레이가 생기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개발자 의견 :

   지난 1/18 (테스트 월드 업데이트 이후 스킬 사용이 정식서버와 다르게 매끄럽게 연계되는 오류가 있다는 의견을 많이 보내주셨습니다.

   이는 리마스터 이전에 벤전스 오브 엔젤을 사용한 뒤엔젤레이와 텔레포트에 이어서 사용되는 스킬에 대해선 딜레이를 무시하던 기존 로직을 18일 업데이트에 다시 원복 시켰기 때문에 발생한 현상입니다.

   기존 엔젤레이와 텔레포트의 매끄러운 연계 경험을 없애는 것은 의도가 아니었기 때문에 해당 로직을 18일에 원복 시켰으며리마스터 이후에는 벤전스 오브 엔젤의 스킬 제한이 사라졌기 때문에 용사님들께서 더 많은 스킬들의 이용이 매끄러워졌다고 체감하게 되셨습니다.

   이는 비숍의 스킬 사용 경험을 더 좋게 만들어 주는 개선사항이며추가 수정 없이 유지하려 합니다다만벤전스 오브 엔젤 스킬 사용 직후 사용하는 다음 스킬에 딜레이가 생기는 현상이 발견되어 해당 문제를 추가로 개선하였습니다.

 

모험가 리마스터보우마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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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애로우 플래터

설치 애로우 플래터의 지속 시간이 버프 아이콘으로 표기되게 됩니다.

■ 플레시 미라주

가끔 최대 HP가 높은 보스 몬스터를 우선 공격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퀴버 플로우

순간이동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됩니다.

이동 스킬이 제한된 맵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스피릿 세이비어드림 브레이커에서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 익스트림 아처리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닷지

최대 HP를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마스터 레벨 기준 최대 HP 40% 증가됩니다.

■ 폭풍의 시

최대 HP가 높은 몬스터를 우선 타격하는 내용이 스킬 설명에 추가됩니다.

■ 어드밴스드 퀴버

최종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마스터 레벨 기준 최종 데미지가 6% 증가됩니다.

■ 퀴버 풀버스트

퀴버 풀버스트 사용 중 가끔 일부 공격이 실패하는 현상이 완화됩니다.

개발자 의견 :

   지난 1/18 (테스트 월드 업데이트 이후 퀴버 풀버스트와 다른 스킬을 함께 사용하였을 때 일부 공격이 실패하는 현상에 대해 많은 의견을 보내주셔서 확인 중입니다이번 테스트 월드 업데이트에서는 일부 원인이 파악되어 해당 현상을 완화하였으며지속적으로 검토하여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유니온 레이드에서 일부 스킬을 사용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모험가 리마스터신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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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볼트 플로우

순간이동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됩니다.

레벨에 따라 순간이동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되지 않고고정된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이동 스킬이 제한된 맵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스피릿 세이비어드림 브레이커에서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 닷지

최대 HP를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마스터 레벨 기준 최대 HP 40% 증가됩니다.

■ 애로우 일루전

재사용 대기시간이 삭제됩니다.

애로우 일루전이 설치된 위치로 적을 끌어올 때 아래에 있는 발판으로 적을 낙하시키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피어싱 ll

데미지가 증가됩니다.

■ 인핸스 피어싱/인핸스 피어싱 ll

적과 근접한 상황일 때 공격이 적중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스나이핑/인핸스 스나이핑

공격 범위가 소폭 증가합니다.

■ 불스아이

불스아이의 시전 시 액션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유니온 레이드에서 일부 스킬을 사용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모험가 리마스터도적 공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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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쉐도우 파트너

캐시샵에서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모험가 리마스터나이트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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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쉐도우 리프

사용 후 숨 돌리기 상태가 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쉐도우 러쉬

아대 착용 중에만 사용 가능하도록 수정됩니다.

가끔 다크 사이트 상태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다크 플레어

다크 사이트 상태에서 거대한 수리검이 공격하도록 개선됩니다.

■ 쇼다운 챌린지

어둠의 수리검 데미지가 감소하고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추가됩니다.

어둠의 수리검이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다크로드의 비전서

설치 후 무기 변경 시 공격을 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모험가 리마스터섀도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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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스펠 하임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15% 감소합니다.

■ 다크 플레어

다크 사이트 상태에서 거대한 단검이 공격하도록 개선됩니다.

■ 메소 익스플로젼

블러디 파킷 상태에서 보스 몬스터 공격 시 추가 데미지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블러디 파킷 상태에서 사용할 때의 스킬 이펙트와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블러디 파킷 상태에서 스킬 UI에서 강화된 메소 익스플로젼으로 스킬 아이콘 및 스킬 설명이 변경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베놈

메소 익스플로젼으로 베놈이 발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멸귀참영진

몬스터 방어율 무시가 20%에서 100%로 증가합니다.

 

모험가 리마스터듀얼블레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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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레이드 스톰

데미지가 증가됩니다.

■ 헌티드 엣지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됩니다.

수라의 공격 데미지와 검풍 데미지가 증가됩니다.

나찰의 데미지가 증가됩니다.

■ 블레이드 퓨리

이펙트가 수정됩니다.

 

모험가 리마스터바이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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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너클 액셀레이션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씨 서펜트 인레이지

스킬 발동 위치가 피스트 인레이지에 피격된 적 중앙으로 변경됩니다.

■ 서펜트 어썰트 인레이지

스킬 발동 위치가 피스트 인레이지에 피격된 적 중앙으로 변경됩니다.

■ 라이트닝 폼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오브 데미지가 증가됩니다.

■ 하울링 피스트

파이널 어택이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유니온 레이드에서 일부 스킬을 사용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모험가 리마스터캡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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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먼 크루/어셈블 크루

공격 로직이 개선됩니다.

■ 데스 트리거

공중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수정됩니다.

■ 배틀쉽 봄버

스킬 설명에서 사인 오브 봄바드 설치 시 발생하는 폭격 데미지 수치가 실제 데미지와 상이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사인 오브 봄바드 설치 시 발생하는 폭격이 공격 가능한 적의 수가 스킬 설명과 상이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모험가 리마스터캐논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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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반격의 슈터

패시브 효과로 최종 데미지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 캐논 바주카

타격 이펙트가 수정됩니다.

■ 빅 휴즈 기간틱 캐논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됩니다.

■ ICBM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모험가 리마스터- V코어 변경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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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팔라딘

디바인 저지먼트

· 디바인 저지먼트 코어가 디바인 스티그마도 강화하도록 변경됩니다.

· 디바인 저지먼트 코어의 이름이 디바인 저지먼트/디바인 스티그마로 변경됩니다.

디바인 스티그마 (블리자드 차지)

· 1/27 (정식 서버 업데이트 시 블리자드 차지 코어가 삭제될 예정입니다기존 블리자드 차지 강화 효과를 가진 코어는 나머지 두 개의 강화 스킬과 겹치지 않는 다른 스킬 코어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 다크나이트

비홀더 강화

· 비홀더 강화 코어가 비홀더비홀더 도미넌트비홀더스 리벤지 스킬도 함께 강화하도록 변경됩니다.

피어싱 쓰루

· 1/27 (정식 서버 업데이트 시 피어싱 쓰루 코어가 삭제될 예정입니다기존 피어싱 쓰루 강화 효과를 가진 코어는 나머지 두 개의 강화 스킬과 겹치지 않는 다른 스킬 코어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 신궁

피어싱/인핸스 피어싱

· 피어싱 코어가 인핸스 피어싱 타입 스킬도 함께 강화하도록 변경됩니다.

· 피어싱 코어의 이름이 피어싱/인핸스 피어싱으로 변경됩니다.

스나이핑/인핸스 스나이핑

· 스나이핑 코어가 인핸스 스나이핑 타입 스킬도 함께 강화하도록 변경됩니다.

· 스나이핑 코어의 이름이 스나이핑/인핸스 스나이핑으로 변경됩니다.

볼트 럽쳐

· 1/27 (정식 서버 업데이트 시 볼트 럽쳐 코어가 삭제될 예정입니다기존 볼트 럽쳐 강화 효과를 가진 코어는 나머지 두 개의 강화 스킬과 겹치지 않는 다른 스킬 코어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아이언 애로우

· 1/27 (정식 서버 업데이트 시 아이언 애로우 코어가 삭제될 예정입니다기존 아이언 애로우 강화 효과를 가진 코어는 나머지 두 개의 강화 스킬과 겹치지 않는 다른 스킬 코어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네트 쓰로잉

· 1/27 (정식 서버 업데이트 시 네트 쓰로잉 코어가 삭제될 예정입니다기존 네트 쓰로잉 강화 효과를 가진 코어는 나머지 두 개의 강화 스킬과 겹치지 않는 다른 스킬 코어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 보우마스터

애로우 플래터

· 애로우 플래터 코어가 플레시 미라주도 함께 강화하도록 변경됩니다.

· 애로우 플래터 코어의 이름이 애로우 플래터/플레시 미라주로 변경됩니다.

운즈샷

· 1/27 (정식 서버 업데이트 시 운즈샷 코어가 삭제될 예정입니다기존 운즈샷 강화 효과를 가진 코어는 나머지 두 개의 강화 스킬과 겹치지 않는 다른 스킬 코어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 바이퍼

씨 서펜트 버스트

· 씨 서펜트 버스트 코어가 서펜트 어썰트도 함께 강화하도록 변경됩니다.

· 씨 서펜트 버스트 코어의 이름이 서펜트 버스트/서펜트 어썰트로 변경됩니다.

씨 서펜트 인레이지

· 씨 서펜트 인레이지 코어가 서펜트 어썰트 인레이지도 함께 강화하도록 변경됩니다.

· 씨 서펜트 인레이지 코어의 이름이 씨 서펜트 인레이지/서펜트 어썰트 인레이지로 변경됩니다.

서펜트 어썰트 (쇼크 웨이브)

· 1/27 (정식 서버 업데이트 시 쇼크 웨이브 코어가 삭제될 예정입니다기존 쇼크 웨이브 강화 효과를 가진 코어는 나머지 두 개의 강화 스킬과 겹치지 않는 다른 스킬 코어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서펜트 어썰트 인레이지 (유니티 오브 파워)

· 1/27 (정식 서버 업데이트 시 유니티 오브 파워 코어가 삭제될 예정입니다기존 유니티 오브 파워 강화 효과를 가진 코어는 나머지 두 개의 강화 스킬과 겹치지 않는 다른 스킬 코어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 캐논슈터

몽키 퓨리어스

· 몽키 퓨리어스 코어가 미니 캐논볼도 함께 강화하도록 변경됩니다.

· 몽키 퓨리어스 코어의 이름이 몽키 퓨리어스/미니 캐논볼로 변경됩니다.

몽키 웨이브

· 1/27 (정식 서버 업데이트 시 몽키 웨이브 코어가 삭제될 예정입니다기존 몽키 웨이브 강화 효과를 가진 코어는 나머지 두 개의 강화 스킬과 겹치지 않는 다른 스킬 코어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아이템 개선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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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쁘띠 죽음의 데스 세트 이미지가 일부 변경됩니다.

개발자 의견 :

   테스트 서버 이후 다양한 의견을 확인하여 쁘띠 죽음의 데스 세트 펫의 제자리이동 시 모션을 보완하였고 벨라 펫의 치마눈썹 부분 수정하여 보다 부드러운 분위기로 개선하였습니다.

   벨라토트 펫의 장비의 경우 마스터 라벨 죽음의 데스 모티브를 크게 벗어나지 않으면서 펫과의 크기 조화펫 명찰과의 간격을 고려해 사이즈 및 모양을 수정하였습니다.

 

UI 개선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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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퀵슬롯과 버프의 시간 경과를 좀 더 잘 확인할 수 있도록 음영 이펙트의 투명도가 약간 어둡게 수정됩니다.

 

아이템 오류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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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디언 엔젤 링 세트 변환 주문서가 주문서 가방에 들어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팬케오리다쿠아부기마들고렌 펫의 버프 스킬 설명 중 어색한 단어가 수정됩니다.

■ 퍼펙트 택티컬 릴레이 Ver.3 의자에서 망토가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데몬 어벤져제논이 아닌 캐릭터의 아케인/어센틱 심볼 능력치가 변경된 현상이 수정됩니다.(1 18일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시점의 강화 기준으로 능력치가 복구되므로, 1 18일 점검 이후 강화를 진행한 경우에는 레벨과 능력치가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킬 오류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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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논의 스타포스 컨버전 스킬로 획득한 능력치가 잠재옵션 등의 스탯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UI 오류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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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스 입장 UI에서 하드 데미안의 입장 가능 횟수가 1 1회로 표시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단축키 세팅 UI에서 3번 프리셋을 기본형 키 설정으로 초기화하고 캐시샵 또는 메이플 옥션에 입장하면 3번 프리셋이 선택형 키 설정으로 초기화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GM소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