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한번 잊혀진 테마던전(...) 네오시티에 대해서 글을 올려보겠습니다.

 

생각보다 꽤 많은 사람들이 맵을 생소하게 느끼시더군요.

 

 

 

네오시티란?

 

본래 일본 고렙던전 '네오도쿄'를 우리나라로 옮겨와서 살짝 리메이크한 맵이지만

병맛 지형, 스토리와 공격패턴 험한 몬스터들때문에 퀘스트 이외에는 잘 찾지 않는 곳입니다.

일단 가는법부터 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벨 95를 찍고 마가티아의 브로커한한테 가면 퀘스트를 받습니다.

 

 

5000메소를 지불합니다.



아리안트 정거장에 있는 매표원 시라스에게 찾아갑니다. (누군진 알죠? 그 표 산더미처럼 쌓아놓고 거기에 기대어있는애...)

스샷은 깜박하고 못찍었네요...배시간이 급하다 보니...

쨌든 오르비스 정거장에 있는 매표원 이스에게 찾아가라고 합니다.


 

그러면 테라숲을 찾아가라고 합니다.

말 그대로 워낙 외진곳에 있어서 사람들이 많이 찾지않죠;;;

테라숲은 리프레 동쪽 경계 위쪽의 포탈을 통해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럼 이 숲이 나옵니다.

숲 하나는 일본보다 멋지게 꾸며놨군요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앤디라는 아저씨가 있는데, 클릭합니다. 


 

그럼 자기 회중시계를 찾아와달라고 합니다.

앤디의 회중시계는 리프레 몬스터들한테서 드롭됩니다.



저 회중시계는 리프레 모든 몬스터에게서 드롭됩니다.

저걸 1개 소비해서 네오시티로 들어갈수 있죠

 

저거말고도 앤디에게 몬스터지우개 중 1개를 주고 하루동안 회중시계 소비없이 네오시티를 이용할수 있는 시간여행자의 프리패스가 있습니다.

이건 나올 당시 초반에 고렙들이 한번에 퀘스트깨기식으로 많이 썼는데, 이젠 이 템이 있는줄 없는줄도 모르죠...

 

 


매번 새로운 던전을 뚫을때마다 중앙에 있는 고목나무 구멍으로 들어가 문지기 넥스를 잡으라고 합니다.

어쩌면 앤디는 문지기 넥스를 잡지 못해 미래로 못돌아가는것일수도....

 



요놈이 넥스입니다. 보스처럼 보이지만(일본에선 진짜 보스) 일반몹입니다.

와헌이 스왈로우로도 먹어버리는놈이죠

 

이제부터 네오시티의 각 맵, 몬스터 등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이게 맵입니다...

테라숲을 통해서 각기 다른 시대로 갈수 있습니다.

(한밤의항만, 폭격을맞은도심...지명이름이 참 가관입니다. 차라리 그냥 오다이바, 아키하바라같이 원래 지명이름 그대로 하지...)

 



 

첫번째 맵은 2021년 평범한마을입니다.

평범한마을이라고는 하지만 배경음만큼은 이미 마을 전체에 계엄령을 선포한듯 합니다. 거의 군대행진곡 수준...이랄까...

이 맵하면 가장먼저 떠오르는 것은 바로 스케치북 20장 모으기 퀘스트입니다.

한때 극악드롭률이었던 이 퀘스트때문에 네오시티 하면 사람들이 스케치북을 먼저 떠오르게 됩니다. 어느새 마스코트가 된 셈이죠....

그리고 이 맵에는 형형색색의 슬라임들이 나오는데, 지형, 젠률이 개판이라 사냥은 적극 비추천입니다. 이 맵에는 보스가 없습니다.

 

 

실버 슬라임 Lv.106 hp:77000

그나마 평범한 마을에서 가장 안정적이게 스케치북을 캘 수 있는 놈입니다.

특별한 특징이 있다면, 해독제를 무지하게 떨굽니다;;;

 

 

두번째 맵은 2099년 한밤의 항만입니다. 그나마 이 맵이 네오시티중 가장 안정적인 맵인것 같습니다.

여기엔 오버로드들이 나오는데 스턴, 넉백을 막 써댑니다. 

지형, 젠률은 그저 그런 편이라 사람들이 오버로드B에게서 샤프30을 캐러 오기도 했었지만 신비북만이 풀린 지금은 찾지 않는 곳입니다.

여기서부턴 보스가 맵 끝에 존재하는데, 무한젠에다가 들어가면 바로 10분 카운트다운됩니다. 그리고 보스맵에서 나가면 맵 첫번째로 이동되고요...

 

 

오버로드B Lv.110 hp:85000

원래 일본에선 날아다니는 초록색 오버로드밖에 없습니다. 이 빨간색 오버로드는 그냥 색깔만 바꾼 것....;;

스턴, 슈퍼넉백을 시전해 잡기가 매우 까다롭습니다. 샤프30을 떨궜었는데, 신비북으로 다 바뀌어서 이젠 잘 찾지 않는 몹이 되었습니다.

 


베르가모트 Lv.113 hp:910000

엄청나게 거대한 몹입니다. 피통도 3줄이고 갖가지 상태이상을 막 걸어댑니다(혼란, 봉인, 정지데미지 등)

공격패턴은 개틀링건, 미사일, 레이저 등이 있는데 데미지가 꽤 높게 들어오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저 덩치에 비해 속은 비어있습니다. 아무것도 안줍니다;;;;  죽을때 펑하고 폭발하는데 그 장면이 참 인상깊습니다. 

 

 

죽는장면입니다.

 

와우!

 

 

세번째 맵은 2215년 폭격맞은 도심입니다.

일본의 흔적들이 눈에 탁 들어오는군요...일본어도 중국어도 아닌 간판, 오덕같은 몬스터와 NPC....

지형은 괜찮은데 몬스터의 공격패턴이 너무 과격합니다. 특히나 사진의 몬스터들은 보자마자 융탄폭격 한번 갈기고 시작합니다;;

딱히 주는 드롭템도 없어서 찾지 않는 곳입니다.

(부제:예전스샷을 좀 쓰다보니 그리운 오리지날 에로우레인 이펙트가 찍혔군...저때가 빠르고 좋았었는데...)

 

 

로비 Lv.112 hp:89000

얜 일본 네오도쿄 몬스터가 아닙니다. 저 멀리 SEA 메이플에서 퍼온 몹으로 추정이 됩니다...

하는 공격이라곤 따발총쏘기밖에 없습니다. 이상하게도 이놈은 넉백되는 동작이 없습니다;;;

 

 

이루워터 Lv.114 hp:93000

빅뱅 이전, 전 세계 메이플을 통들어 가장 센 일반몹이었으나 한국와서 폭풍하향...된 놈입니다.

주된 공격은 레이저총 쏘기인데, 처음 나왔을때 그 레이저 길이가 엄청나게 길어서 잡기가 매우 까다로웠지만 패치되어서 짧아졌습니다.

일본에선 세계에서 가장 강한 공 30짜리 마비표창을 떨군다는데, 한국와선 속이 비었습니다. 한번 잡아봤는데 나무팽이.. OTL 

 

 


듀나스 Lv.117 hp:990000

딱봐도 나쁜놈같아보입니다. 피는 그렇게 많지 않으나 공격이 좀 아픕니다. 슈퍼넉백, 암흑, 슬로우 등 스킬을 쓰는데

공격패턴이 느려터져서 잘만하면 한대도 안맞고 잡습니다. 그리고 물리, 마법이뮨 스킬을 씁니다.

(왜 얘가 코믹메이플에서 메카닉 프로토타입을 타고다니는건지 이해가 안되네요...)

 

 

죽으면 그냥 땅으로 꺼집니다.

 

 


네번째 맵은 2216년 폐허가된 도심입니다. 딱 1년차가 나는지라 배경음은 2215년이랑 똑같더군요

여기 첫번째 맵에선 애프터로드라는 탱크몹이 나오는데 맵도 1자고 젠률도 좋아서 히어로분들이 어콤캐러 많이왔던 곳입니다.

다만 쉬는곳이 없는게 흠이죠..

 


아우프헤벤 Lv. 117 hp:990000

전세계 메이플 몬스터를 통들어봤을때 핑크빈 다음으로 센 보스입니다. 그렇지만 한국와서 폭풍하향먹은게 이놈이죠.

이런걸 떡하니 안드로이드라고 설정한게 참 이상하군요. 만약 이게 안드로이드라면 제네시스 난사하고 칼 휘두르고 나선환 날린다는게 말이 되는지...

가진 거 많아보이지만 역시 속은 깡통입니다.

(참고로, 네오시티 보스들은 잡아도 카리스마 수치가 오르지 않습니다.)

 

 

공중에서 궤멸되는 모습이 참...

 

 


다섯번째 맵인 2230년 위험한타워입니다.

위험한타워...성의없는 맵이름의 최고봉이군요... 여기서는 건담(!)들이 등장하는데 사진의 몹은 뛰는놈과 나는놈 두종류가 있는데

공격패턴이 매우 짜증납니다. 퍼펫을 세워도 레이저를 쏴대니...영자가 이루워터 레이저길이는 줄였으면서도 이놈들은 안줄였나봅니다.
이 맵에 나오는 몹들은 다른 동렙몹들에 비해 경험치를 더 많이 주지만 지형이 개판이라 찾지않는게 흠이죠

 

 

암슈트D Lv.124 hp:113000

(저 죽은거 보지마셈;;;) 공격패턴이 엄청나게 험한 놈입니다. 막 날아다니고 슈퍼넉백, 레이저공격을 합니다.

암슈트 잡는 퀘스트 깰때 이놈 잡을때 주의 많이 하셔야 합니다. 컨트롤 잘못하다간 저처럼 됩니다.

근데 한가지 어이없는게 이놈은 2230년의 몹이면서 2503년의 니벨룽겐 전함이 이놈을 소환합니다;;;

거의 300년이 차이가나는데 왜 구식을 소환하는지...몹들이 일본 스토리에 맞춰져있다 보니 이런일이 일어나는군요...

 

 

오베론 Lv.122 hp:1090000

아우프헤벤의 진화형이라지만 실제로 일본에선 이놈이 진화하면 아우프헤벤이 됩니다.

그래서인지 공격패턴은 아우프헤벤보다는 간단합니다. 하지만 체력을 10만씩 채우고

반피되면 사진처럼 30초간격으로 물리 공격 반사를 걸기때문에 여기서 많이 죽습니다.

 

 

나선환 날리기

 

꽤 많이씁니다.


 

마지막맵은 2503년 천공전함 헤르메스호입니다.  (내가 여태껏 들었던 네오시티 지명 중 가장 맘에 든다...)

최종맵의 위엄을 담으려는듯 일본에서 보스였던 애들까지 일반몹으로 투입하면서까지 꾸몄나 봅니다.

하지만 이쯤되어선 퀘스트가 이제 보스잡고 끝나는것밖에 없기때문에 일반몹은 되도록이면 잡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원래 보스였던 애들이라 공격패턴 짜증납니다. 코믹메이플스토리에선 이게 혼테일꺼였던가?

저 사진의 엔피씨는 일본에선 네오시티 퀘스트 거의다해먹던 놈이였는데 한국와서 잘렸나봐요.. 클릭해봐도 아무 퀘스트도 없습니다.

 

 

파워암슈트B Lv.127 hp:120000

여기선 그냥 일반몹이지만 일본에선 센 보스몹입니다. 보스였던 놈이라 공격패턴이 장난 아닙니다.

슈퍼넉백, 미사일쏘기, 원기옥쏘기...심지어는 체력도 15000이나 채웁니다!

이놈과 관련된 퀘스트는 아무것도 없으니 잡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니벨룽겐 전함  Lv.130 hp:1350000
베르가모트처럼 피통도 3줄이고 공격패턴이 매우 짜증납니다.

1대1에, 물리,마법이뮨에, 몬스터소환에...;;;이놈의 주된 공격은 중앙의 포심에서 발사하는 핵공격인데

막피되서는 이 핵이 스턴에 넉백까지 추가가 되어서 짜증나는 요소중 하나입니다.

팁이 있다면 니벨룽겐 전함 시야 밖, 즉 뒤에서 공격하면 핵, 따발총 등은 피할 수 있습니다. 미사일은 꾸준히 맞아주시고....

 

 

원자폭탄 버섯구름

 

마지막 맵에서 보스몬스터 렙이 갑자기 뛰기 때문에 낮은 레벨대에 가면 ㅈㅈ입니다.

 

최소한 4차는 되어있어야....

 

 

네오시티 줄거리 : 2503년에서 온 앤디는 과거를 바로잡기 위해 현재로 와서 갖가지 시간여행을 시도해본다.

그 와중 시간모래를 얻으면서 뭔가 좀 아는듯 했으나 결국 원인은 자신이 살던 시대에 있다는 것을 아는...이런 스토리...

 

 

 

네오시티 퀘스트 총 정리

2021년

앤디에게 퀘스트-쓰레기통에서 종이조각을 얻어 앤디한테 가져다준다-다시 2021년으로 가서 똘똘한 소년에게 각 슬라임들을 50마리씩 잡고 전리품을 30개씩 모아간다-울고있는 소녀한테 구겨진 스케치북 20장을 가져다준다-소년에게 다시 퀘스트 받은 후 앤디에게 간다.

 

2099년
앤디에게 퀘스트-경관에게 오버로드A 50마리, 오버로드B 40마리를 잡는다.-경관에게 퀘스트 받은 후 오버로드를 잡아 열쇠를 얻어 애드먼드 선장에게 준다.-애드먼드 선장에게 A전리품 20개, B전리품 40개를 준다.-베르가모트를 잡는다.-앤디에게 간다.


2215년

앤디에게 퀘스트-메이에게 로비 50마리를 잡는다.-메이에게 퀘스트 후 봉이에게 간다.-봉이에게 이루워터 50마리를 잡는다.-봉이에게 퀘스트 받은 후 듀나스를 잡아 시간모래를 얻어 앤디에게 준다.

 

2216년

앤디에게 퀘스트-켄에게 애프터로드 50마리, 프로토타입로드 50마리를 잡는다.-켄에게 퀘스트 후 이사벨라에게 간다.-이사벨라에게 퀘스트 받은 후 아우프헤벤을 잡아 시간모래를 얻더 앤디에게 준다.

 

2230년

앤디에게 퀘스트-호야에게 퀘스트 받은 후 암슈트를 종류별로 각각 30마리씩 잡은 후 노이에게 간다.-오베론을 잡아 시간모래를 얻어 앤디에게 준다. 

 

2503년

앤디에게 퀘스트-주변몬스터 다 씹고 니벨룽겐 전함을 잡는다.-아슈라에게 가서 퀘스트 완료한다. 끝난다.

 

점점 퀘스트가 갈수록 쉬워져가는 느낌...영자가 이 맵 수입하면서 너무 망쳐놨어;;;;

 



네오시티 최종 보상입니다. 옵은 올스텟5, 피,마 180, 물방 100(맞나?), 명중치 400입니다.

자투보다는 구리지만 자투없을때 써도 괜찮을듯...합니다.

 

 

 

 

 

p.s

 

이 테마던전은 커닝스퀘어랑 같이 나온 테마던전입니다. 선전은 더 크게 했지만 정작 떠오른건 커닝 스퀘어였습니다..

커닝스퀘어는 좋은 지형과 젠률, 의미있는 스토리가 딱 잡혀있어서 성공했지만

이 맵은...일본에선 스토리가 잘 짜여져 있다곤 하지만... 일본 스토리에 비해서 한국 스토리가 너무 부실합니다..

결국 나온지 몇 달도 채 안되어서 잊혀져 버리고 가끔 리프레 유저들 몇몇만이 퀘스트깨는용으로만 오는 신세로 전락해버렸죠...

하지만 이 맵도 나름대로 개성이 있는것 같습니다.

기존 메이플과는 약간 색다른 이색적인 몬스터와 맵들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거든요

근데 이런 맵을 이렇게 망쳐놨다니...참 안타깝네요.

 

 

보너스

 

 

 

역시 이맵 일본이 만들어서 그런지 저 뒤에보이는 신호등과 차 운전대 방향이 우리나라하고는 반대군요...

 

 

 

그리고..

 

 


이 말의 의도는 뭐니 영자야

설마 이게 명대사라고 정해놓은건 아니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