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옛날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합니다.

2006년도, 레인보우스트리트의 암허스트로 가면 레인이라는, 맨 앞에서 볼 수 있는 "히나" 라는 NPC와 똑같이 생긴 NPC를 볼 수 있습니다.



이 NPC는 메이플스토리 유저가 초보자 티를 벗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퀴즈를 일곱 개 내 줍니다.
지금도 앉아있긴 하지만 퀘스트는 없죠.

이 NPC가 무슨 퀘스트를 내 주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레인의 메이플 퀴즈1>

"안녕하세요? 당신은 아직 이 곳의 생활이 완전히 적응되지 않았군요? 이 곳에 대해 제가 간단히 설명을 드리고 나서 메이플 퀴즈를 내려고 하는데.. 모두 풀고 나면 자그마한 선물을 드릴게요. 이 곳의 생활에 도움이 될 만한 것으로요... 어때요? '메이플 퀴즈'에 한 번 도전해 볼래요?"


(다음)

"후훗, 문제가 쉬울 거라고 생각하진 말아요. 이 곳에 대해 아직 모르는 것이 가득할테니~ 한 번 정도는 설명을 해주도록 하죠. 재빠르게 설명을 할 테니~ 새겨 들으세요. 제가 내는 퀴즈에 모두 나올 수 있는 것들이랍니다."

(다음)

"사냥은 해 보셨나요? 몬스터를 공격할 때 어떤 키를 눌렀었죠? Ctrl 키로 공격을 하고 Alt 키로 점프하셨었죠? 그리고 아이템을 주울 땐 Z 키로 하셨을 테구요. 우측 하단의 키세팅(Key Setting)기능을 이용하여 자신에게 알맞은 형태로 변경도 가능해요~ 아유~ 설명이 너무 복잡해진 듯도 하네요. 이런 것들은 차차 이 곳에서 생활을 하면서 익혀나가도록 해요."

(다음)

"가장 중요한 전직에 관련된 이야기를 살짝 해드릴게요. 이 곳에서 지내며 더욱 강인한 모험가가 되길 원한다면 직업이라는 것이 있어야 합니다. 직업을 갖기 위해서는 이 메이플아일랜드가 아닌 빅토리아 아일랜드로 떠나야 해요. 전사, 궁수, 도적은 10 레벨이 되면 선택할 수 있고 마법사는 8 레벨이 되면 선택할 수 있죠. 직업 마다 장단점이 있으니 앞으로의 진로를 잘 결정해야합니다."

(다음)

"퀴즈로 낼 것들을 모두 설명해 드린 것은 아니니까~ 너무 안심하진 마세요! 자! 그럼 퀴즈를 풀어볼까요!"

(예)

"아이템 인벤토리 창을 여는 단축키는 무엇인가요?"

단축키 I 
단축키 K
단축키 S
단축키 E

(정답)

"그렇죠!! 아이템 인벤토리를 여는 단축키는 I 죠."

(오답)

"K는 스킬 창을 여는 단축키죠. 직업을 갖게 되면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답니다. 아이..템이 들어가는 인벤토리의 단축키가 기억나지 않으세요?"

"아녜요~ 아녜요~ S는 자신의 능력치를 확인하고 올릴 수 있는 단축키예요~ 잘 생각해보세요."

"엥? E는 자신이 착용한 장비 확인하거나 그 장비를 해제를 할 때 열어서 확인할 수 있어요. 그러니까 E는 아니겠죠?"

(아니오)

"아직 메이플스토리의 초보에서 벗어나지 못했다고 생각 되시나요? 으음.. 그렇다고 해도 저의 퀴즈를 풀다 보면 알게 되는 것도 많을텐데... 한 번 도전해보세요."

(종료)

"자~ 그럼 다음 퀴즈를 풀 준비가 되면 저에게 말을 걸어 주세요."

#

<레인의 메이플 퀴즈2>

"캐릭터 아이템에 마우스를 대고 더블클릭을 하는 것만으로도 착용이 가능할까요?"

그렇다.
아니다.

(정답)

"네, 더블클릭을 하는 것만으로도 착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아이템을 착용할 수 없다면 자신의 능력치나 레벨이 아이템 착용 조건에 맞는지 확인을 해보셔야 해요~"

(오답)

"직접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E를 눌러 착용하고 있는 장비를 더블클릭해서 벗은 다음~ 다시 아이템 인벤토리(I)를 열어 그 아이템을 더블클릭 해보세요."

(종료)

"제가 내는 메이플 퀴즈는 그리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틀리더라도 안심하고 제 설명을 잘 들으면 통과할 수 있어요. 3번째 퀴즈를 풀 준비가 되면 다시 저에게 말을 걸어 주세요."

#

<레인의 메이플 퀴즈3>

"캐릭터 장비창을 열기 위해서 사용되는 단축키는 무엇이죠?"

단축키 E
단축키 S
단축키 I

(정답)

"빙고~ 자신의 캐릭터가 어떤 장비를 착용하고 있는지 확인을 하고 싶을 때는 E 키를 누르면 되죠."

(오답)

"자신의 능력치를 확인하고 올릴 수 있는 단축키는 S랍니다. 잘 기억해두세요."

"키보드의 I 를 누르면 아이템 인벤토리를 열 수 있습니다."

(종료)

"짝짝짝~ 드디어 4번째 문제입니다. 총 7 문제를 준비하고 있어요. 준비가 되면 다시 저에게 말을 걸어 주세요."

#


<레인의 메이플 퀴즈4>

"바닥에 떨어진 아이템을 줍기 위해서는 어떤 키를 입력하면 될까~요?"

단축키 X
단축키 S
단축키 I
단축키 Z

(정답)

"네, 정답입니다.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하면 떨어지는 아이템을 줍기 위해서는 단축키 Z 를 누르면~ 되요. 키보드의 우측의 숫자키의 0번 을 눌러도 아이템 줍기가 가능해요~ 그리고 다소 생소한 단축키 X 는 의자에 앉을 때 사용이 됩니다. 언젠가 빅토리아 아일랜드에 가게 되면 그 곳에 있는 의자에 앉을 수가 있어요. 꼭 한 번 사용해보세요! 그냥 서 있을 때 보다 회복 속도가 빠르답니다."

(오답)

"앉을 수 있는 의자가 보이면~ 그 의자에 앉을 수가 있어요. 그런데 메이플아일랜드에는 그 의자가 없어요~ 빅토리아 아일랜드로 가서 의자가 눈에 띄면 X를 눌러 꼬옥 앉아보세요. 서 있을 때 보다 회복속도가 빠른 걸 확인할 수 있어요."

"레벨 1 씩 올라갈 때 마다 얻게 되는 AP로 자신의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어요. 그 능력치는 단축키 S를 눌러 확인할 수 있답니다."

"I는 아이템 인벤토리 창을 여는 키랍니다. 자신이 어떤 아이템을 획득했는지 확인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종료)

"이제 초보자를 벗어나 전직할 시기가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당신은 어떤 직업을 선택 할 지 기대가 되네요. 자아~ 5번째 퀴즈를 풀 준비가 되면 저에게 말을 걸어 주세요."

#

<레인의 메이플 퀴즈5>

"전사, 궁수, 도적으로 전직하기 위해서는 레벨이 10 이 되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마법사는 몇 레벨에서 전직을 할 수 있을까요?"

레벨 10
레벨 8

(정답)

"정답!!  전사, 궁수, 도적으로 전직하기 위해서는 레벨 10 이 되어야 합니다. 마법사는 레벨 8이 되면 전직할 수가 있는데.. 메이플 아일랜드를 떠나 빅토리아 아일랜드 엘리니아로 가면 대 마법사 하인즈를 통해 그 길을 선택할 수가 있어요.."

(오답)

"전사, 궁수, 도적이 레벨 10 이 되어야만 전직이 가능하지만 마법사만은 그 전에 전직이 가능합니다."

(종료)

"메이플 퀴즈를 잘 맞추시네요. 레벨업을 할 때마다 주어지는 어빌리티 포인트(AP)는 잘 분배하고 있나요? 자신의 능력치를 잘 활용하여야 강해질 수 있어요. 6번째 퀴즈 시작할 준비가 되면 저에게 말을 걸어주세요."

#

<레인의 메이플 퀴즈6>

"레벨이 올라갈 때 마다 캐릭터의 능력치를 올릴 수 있습니다. 1 렙당 얼마의 어빌리티 포인트(AP)가 생길까요?"

2 포인트
10 포인트
5 포인트

(정답)

"네, 그렇습니다. 레벨 1업을 할 때 마다 5포인트가 주어지게 되죠. 레벨업을 할 때 마다 캐릭터의 능력치를 올릴 수 있는 AP(어빌리티 포인트)가 5 포인트씩 생깁니다. 레벨업을 할 때마다 S 키를 누르면 캐릭터의 능력치를 확인하고 올릴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수시로 확인하여 자신의 캐릭터에 가장 알맞은 능력치를 분배해주세요."

(오답)

"2 포인트 보단 많아요~ 레벨업을 할 때 마다 S 키를 눌러 얼마의 AP가 생기는지 확인하면 좋은데~"

"10 포인트나 되진 않아요. S키를 눌러 확인해보세요~"

(종료)

"드디어 마.지.막.문.제입니다. 준비가 되면 다시 저에게 말 걸어주는 것~ 잊지 않으셨죠?"

#

<레인의 메이플 퀴즈7>

"이제 마지막 문제입니다. 아주~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구요. 전직은 빅토리아 아일랜드에 가야 할 수가 있습니다. 현재의 메이플아일랜드에서 빅토리아 아일랜드로 이동을 해야하기 위해서는 어디에서 배를 타고 이동해야 할까요?"

사우스페리에서 배를 타고 이동한다.
암허스트에서 배를 타고 이동한다.
갈 수 없는 곳이다.

(정답)

"네, 맞습니다. 사우스페리에서 배를 타고 빅토리아 아일랜드로 가면 됩니다."

(오답)

"암허스트에는 항구가 없답니다. 메이플 아일랜드의 유일한 항구로 가면 빅토리아 아일랜드로 가는 배를 탈 수가 있어요."

"이 곳에서 한 번 나가면 돌아올 수는 없지만....떠나는 것은..."

(종료)

"우선 빅토리아 아일랜드에 도착하면 전직이 가장 우선이 되겠죠? 전직에 알맞는 레벨에 맞추어 직업별 마을로 이동하여 직업을 선택하세요. 전사는 페리온, 궁수는 헤네시스, 도적은 커닝시티, 마법사는 엘리니아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현재 자신의 위치와 그 마을의 위치가 궁금하다면 W를 누르면 월드맵을 열 수 있습니다. 자신의 위치를 확인해가며 모험을 즐겨보세요. 그럼~ 즐거운 메이플스토리 되시고!! 이제부터 진짜 모험이 시작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