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메이플에서 연습모드로 기능하고 있는 안개숲 수련장은 
rpg게임 치고 연습모드가 상당히 늦게서야 생긴만큼 꽤나 부실합니다.
현재 우선은 세가지 기능이 추가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1. 쿨타임 초기화 기능

- 메이플은 쿨타임이 결코 짧은 게임이 아닙니다. 
극딜버프, 극딜기의 경우에는 짧으면 120초, 180초 길면 240초까지도 존재합니다.
연습모드에서 내가 극딜을 연습하는데 매번 할때마다 3분, 4분씩 죽치고 기다려야 하는게 상당히 아이러니하다고 생각합니다.
안개숲 수련장 내부에서 임의로(외부에 적용x) 초기화를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기를 원합니다.


2. 각종 도핑효과 적용 기능

- 현재는 연습의 역할을 할 수 있는 공간임에도 불구하고 내가 실전에서 딜량이 어느정도 나올지
연습을 해보려면 1시간이나 되는 노블 스킬 쿨타임을 소모하고 각종 도핑 물약들을 소모해가면서 연습을 해야 합니다.
과연 이게 연습모드가 맞나 싶을 정도입니다.
연습모드에서 원하는 도핑효과를 임의로 선택해서 적용된 상태로 연습을 해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기를 원합니다.


3. 아이템 잠재능력 임의변경 기능

- 비슷한 맥락인데요. 연습모드에서 내가 만약 아이템을 이렇게 바꾸면 어떻게 바뀔까?
이걸 체험해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주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임의로 원하는 아이템의 잠재능력 등을 변화시킬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한다면
아 이 아이템을 이렇게 바꾸면 이 정도 쌔지겠구나 하는 경험을 얻을 수 있겠죠.
(안에서 무료큐브를 돌리게 해달라는 의미가 아님. 잠재능력 수치를 임의로 조정할 수 있게 해달라는 의미)

그러면 더 많은 유저들이 성장에 대한 동기를 얻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지금은 템을 바꾸려해도 이 템을 바꿨을때 과연 딜이 얼마나 오를까라는 부분을 알 방법이 없습니다.
연습모드에서 미리 잠재를 이정도 바꾸니까 이정도 쌔지는구나 이런 부분을 체험해 볼 수 있다면
아 다음 목표는 이 템을 바꿔야겠다 하는 목표가 생겨서 게임 내적으로 동기부여의 기능을 조금 더 해줄 수 있다 생각합니다.

4. 심볼 수치 임의변경 기능

현재 메이플 주간보스 중에는 아케인포스 제한이 걸려있는 보스들이 있습니다.
일정량의 포스 수치를 만족시키지 못하면 데미지가 제대로 들어가지 않는다던가 
혹은 일정량 이상을 만족시키면 더 강한 데미지가 들어가던가 하는 식으로 말이죠.
그래서 포스 수치를 임의로 원하는 상태로 연습해 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으면 합니다.

심볼을 얼마만큼 올렸더니 어느정도로 데미지에 변화가 있더라 하는 부분을 직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게 된다면
유저들이 막연히 세금이 너무 비싸서 미루기만 하는 현 상황이 어느정도 바뀔거라 생각합니다.


지금의 안개숲 수련장은 수련장의 기능이 아닌 그냥 허수아비의 연장선일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와 같은 기능들의 추가를 건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