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은손 금손 치장 패키지로 인해 대량의 펫 & 코디템을 구매하면서 캐시 보관함 제한 수가 넘었는지 볼빵빵 눈다람 얼굴장식 교환권 사용이 안 되는 상황에 처했습니다.

첫 문의 때 캐시 보관함에 아이템이 너무 많아서 교환권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아서 1월 23일에 재문의를 넣었고 10일이 넘게 걸려서 답변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답변이 너무 지연되자 2월 3일에 재재문의를 넣은 글의 답변입니다.)



문의를 넣어본 결과, 4천개 이상의 아이템을 캐시 보관함에 보유 시 새로운 아이템을 얻기 불가능하다는 답변을 얻었습니다.

문의 전에 17개의 모험가 캐릭터에 캐시 & 치장 아이템 약 2천개를 옮긴 상태라 어떻게 4천개가 넘지? 라는 생각으로 캐시 보관함과 모든 모험가 캐릭터의 캐시 & 치장 아이템의 개수를 세어 보았습니다.

- 캐시 보관함 : 1,578개
- 인벤토리 캐시 아이템 : 278개
- 인벤토리 치장 아이템 : 2,052개
=> 총 3,908개

다 합해도 4천개가 넘지 않는 상태인데 10~20개가 초과하였다는 답변이 온 것을 보아할 때, 캐시 보관함 뿐 아니라 캐릭터의 인벤토리 + 캐릭터가 착용 중인 캐시 장비까지 합하여 연산이 되는 것이거나, 아니면 모험가 직업군 뿐 아닌, 모든 캐릭터의 캐시 보관함 + 캐릭터의 인벤토리 내의 캐시 & 치장 아이템이 저 4천개의 제한 수에 들어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후자의 경우라면 캐시 이동 때 치장 아이템을 이동하여도 답이 안 나오는 상황인데 은손 금손으로 치장아이템은 쏟아지고 이로 인해 교환권은 사용 불가한 상황이 되니 몹시 답답하네요.

룩덕을 죽이려는 의도가 아니라면 치장 아이템 출시에만 열을 올릴 것이 아니라, 캐시 보관함에 대한 해결책도 속히 제시해 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추신 : 캐시 보관함 공간 없다고 캐시샵에서 투명 장비도 못 사고 있어요^^ㅎㅎㅎ 이러다 레이디 블레어의 코디 타임 & 로드 블레이의 헤어 타임에서 나눠주는 교환권도 사용 못 하게 생겼어요... 살려주세요 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