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지금 220랩 보마를 본케로 하려고 키우고 있습니다..
메린이라고 했지만 사실 그렇게까지 메린이도 아닙니다.. 2500에 카룻급 캐릭 두개있습니다. 아마 진짜 메린이들은 훨씬더 심각한 상황일겁니다..

리부트같은경우 캐릭터 생성후 부캐든 본캐든 흔이말하는 3카5앱 에픽둘둘 9보장까지 맞추는데 정말 많은 노력과 시간이 들게됩니다.. 초보자가 재획으로 벌수 있는메소가 많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정말 열심히 한다는 기준으로도 보스쩔 없으면 몇달은 걸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 기간을 그나마 줄여줄수 있는게 코인샵인데  리부트에선 에잠, 코잼, 초보자의 경우엔 수큐까지도 수급이 안돼서 테라버닝 보상과 코인샵 보상이 거의 유일한 희망입니다.. 그런데 리부트 특성상 사냥이 힘들어서 최대한 사냥능력을 끌어올리기위해 코인은 벌리는대로 사용하니 대부분 그런 초반 자원들은 이미 한정된 월드내 수량을 이미 다사용한 상태가 될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게 어찌저찌 보상을 다 받고 열심히 돈모으고 보스돌아서 3카5앱 둘둘 보장을 다는 아니더라도 어느정도라도 맞춘 상태면 부캐키울때 큰 도움이 될까요.. 거의 안됩니다. 사실상 1/27일 이후 생성한 모험가만 보상을 받을수 있다는 말은 리부트 기준에선 똑같은거 반복하라는게 아닙니다. 테라버닝 220랩 보상, 코인샵 수급없이 전보다 더 힘들게 다시 스팩업을 해야 하는 상황이 오게되는겁니다..
거기에 더해 앞으로 있을 스패셜썬데이 특히 샤이닝 스타포스 강화라던가, 강화라던가 강화같은거.. 이번에 새로키우는 모험가는 시도못합니다. 그 시간안에 어차피 보스템 못먹어요.. 그냥 아무 의미없이 그냥 날라가는 썬데이가 될겁니다..
사실상 이번 신규모험가 보상 이번 겨울방학보고 리마스터 기대하고 겨울방학에 새로키운 모험가들은 테라버닝, 신규모험가 보상 포기하는게 오히려 더 나은상황입니다.ㅜㅜ

본섭이라고 크게 다른 부정경험을 겪지는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최소한 리마스터 공개 이후에 새로키운 모험가들한태 까지는 보상을 주도록 하는게 맞지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