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aplestory.nexon.com/Community/TopicDiscussion/1/312777?search=c%3d1%26sc%3d11%26c2%3d1

1. 장비템, 외형캐시템 프리셋 설정을 추가

사냥할 때, 보스 잡을 때 등 상황에 따라 장비템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장비프리셋 개수가 여러개일 경우, 보스에서 매번 장비창을 열어 시드링을 변경할 필요가 없어지고, 특히 보스 막타전에 아획템들로 일일이 다 변경할 불편한 부분이 개선될 것입니다. (아획템으로 바꾸다가 저만 데카아웃 해봤삼?)

캐시템도 전투복이 있습니다. 보스잡거나 무릉이나 수로때는 조금이라도 더 강하기 위해, 마라벨 세트나 우르스 세트 등의 캐시템을 착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저같은 코디를 좋아하는 사람은 365일 마라벨을 끼고 싶지 않습니다.. 이또한 상황에 따라 변경할 수 있는 프리셋이 있다면 편할 것 같습니다. (나만 그날 기분에 따라 코디 바꾸고 싶나..?)

글쓴이는 메이플m도 플레이 하면서, 이부분들이 가장 부러웠던 부분이기도 합니다. 메이플mpc메이플은 운영도 다르고, 전혀 다른 게임이지만 같은 메이플로서 필요한 부분은 반영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2. 농장컨텐츠 개선

일괄 돌보기/방출, 보관함 증설, 조합편의성은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농장을 이용해보셨다면, 이 컨텐츠가 얼마나 방임되었는지 아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일단 일일이 하나씩 돌보기/방출 해야한다는 불편함은 글쓴이 또한 농장 40렙을 찍은 이후에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노트북으로 메이플하는데, 마우스 않써서 매번 마우스패드로 하나씩 방출하고 있으면 손가락 쥐나서 죽어버릴 것 같앙...)

그 밖에 몬스터 조합편의성 개선은 진짜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3%의 확률을 뚫고 원하는 한 달 짜리 특수 몬스터가 나오려면, 타 사이트 등을 이용해서 필요한 몬스터가 많은 농장을 검색하여 조합하는 경우가 대다수일 텐데, 12시에 그렇게 조합하는 게 직장인들에게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12시부터 인기 많은 농장들은 진작에 다 조합되어있고, 퇴근하고 농장에 들어가서 보면 남아 있는게 없습니다.. (농장 조합하려면, 하체운동 한 날이여서 피곤해 죽을꺼 같은데 밤12시까지 어떻게든 버텨야하는 고문이 자주발생함)

따라서 조합리셋 시간을 (많이 많이 개많이) 추가하거나, 몬스터당 조합가능 1회 횟수를 월드공유가 아닌 개인별로 개선된다면 불편한 부분이 많이 개선될 거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이러한 농장이 아직까지도 운영될 수 있었던 건 유저들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3%의 조합 확률을 뚫으려면 생각보다 많이 조합을 해야 하죠,, (100개 넘게 조합을 해도 필요한 특수 몬스터가 안 나와서 내일로 미룬 적도 많..) 그러한 조합을 할 수 있는 건 특정 유저들이 농장 전체 몬스터를 조합에 필요한 몬스터로 꽉꽉 채워주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젬까지 써가며, 몬스터 생명을 연장하며 계속 농장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봉사활동도 하는 것도 아니고,,, 이러한 조합재료 농장들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방문/조합한 유저들 수에 따른 옥션에 판매 가능한 몬스터라이프 젬 등을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3. 도핑, 기간연장 등을 중복연장가능하게 수정

펫 생명의 물, 각종 사냥에 필요한 도핑 등 중복으로 연장가능하게 개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30분마다 사냥 도핑을 해줘야 하는 불편한 요소가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만 15분 따리 경험치 버프는 받자마자 버려? 그리고, 내 불쌍한 펫좀 그만 죽여.. 개복치도 아니고.. 한 달마다 꼭 죽고, 죽어야지만 생명의 물로 살릴 수가 있다니.. 메이플m에서도 생명의 물로 90일까지 연장가능한데..)

 

4. 사용가능 가방개수 증가

특히 소비 칸에 있는 레시피들.. 그 밖에도 복잡하게 자리만 차지하는 필요 없는 잡템들.. 일일이 펫버프로 획득재한을 하는 것도 귀찮고, 마일리지도 아까울 따름..

 

5. 스킬 알림이 위치조절 설정

눈이 침침한 필자에게 최근 업데이트된 스킬 알림이는 정말 마음에 든 패치 중 하나였습니다. 다만 스킬 알림이 세부설정(위치조절, 알람 유지 시간 등)을 할 수 있다면 더 좋을꺼 같아요. (필자는 특딱이라 보스 잡으면서 알람이 뜨면, 뒤늦게 오른쪽 아래로 시선이 가서.. 뭔가 쿨이 돌긴했는데 뭐가 된건지 몰라서, 결국 퀵슬롯에 스킬쿨을 한 번 더 확인함..)

 

6. 우르스 상점 일괄 구매 / 마슈르의 선물 기상효과(우뿌) 한 칸으로 수정 / 우르스 재료 랜덤 획득

마슈르의 선물 기상효과(우르스 뿌리기) 등 우르스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매할 때 일일이 하나씩 구매하면서 npc와 대화를 필요이상을 해야 하는 불편한 부분을 개선해주세요. 또한 마슈르의 선물 기상효과(우뿌)가 소비 -> 캐쉬로 이동해야 사용가능한 불편한 부분이 있고, 캐쉬창에간 우뿌는 복잡하게 필요이상으로 자리만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한 칸에 중복으로 소지할 수 있게 해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모를꺼라고 생각이 되는데.. 마라벨 세트효과 다음으로 좋은 캐쉬템 세트 효과가 우르스에서 판매하는 우르스 캐쉬템 장비 세트 효과입니다. 우르스 캐시템은 4개의 장비모두 착용할 경우 올스텟+15, /+4, 보스공격력+10%의 효과가 붙어 있습니다. 마라벨을 착용할 여유가 없는, 저자본 유저에게는 정말 매력적인 효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30일마다 유지하기 위해선 꾸준히 우르스 재료를 모아줘야 하는데.. 그 재료를 얻는 조건이 너무 까다롭습니다.(심볼 다빼서 등,,어깨에 있는 갈기를 모두 없애줘야함) 이제는 다들 스펙도 좋아서, 조건을 맞추기 전에 잡는게 무조건이기 때문에, 이러한 재료를 모으려면 굳이 우르스 재료를 모으는 파티를 따로 짜서 우르스를 한~~참이나 때려야 합니다. 이건 시간투자 대비 너무 비효율적이고, 따라서 우르스 재료는 조건없이 랜덤 획득되도록 개선되어야 할 점이라 생각됩니다.

 

7. 메이플 옥션 등에서 판매하는 캐시템/장비템의 착용샷

계속 메이플m 얘기를 해서 죄송하지만,, (사실 아님) 메이플m에서 가장 부러웠던 점이 거래소등에서 판매하는 캐시/장비템들의 착용샷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필자는 메이플에서 그 아기자기한 자신만의 코디를 하는 것 또한 메이플의 재미중 하나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pc메이플에선 착용샷을 비교할 수 없어서, 필자는 핸드폰 어플을 이용하여 착용샷을 비교하는 불편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8. 메이플 설정 옵션 프리셋 추가

최근 3년 동안 메이플 하면서 이펙트의 투명화를 풀어보지 못했습니다. (저만 사냥할 때 이펙트 키고 사냥하고 싶어요?) 사냥할 때는 화려한 이펙트가 좋은데, 보스 잡을 때는 결국 이펙트를 투명하게 합니다.. 그래서 결국 귀찮은 저는 3년간의 메이플에선 이펙트가 없었습니다..

통괄 프리셋 추가 개선을 요구합니다 사냥용, 보스용 등 상황에 맞게 변경할 수 있는 통괄 프리셋(장비/캐시템/하이퍼스텟/링크/설정 등)을 설정할 수 있다면, 앞으로 계속 나올 프리셋을 단순화하여 편의성이 많이 개선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