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은 2013.06.20(목) 테스트 서버 Ver. 1.2.480(2) 업데이트를 토대로 작성 하였습니다.
▶ 모바일에서는 움짤이 제대로 보이지 않을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PC에서 보시기 바랍니다.
▶ 저의 모든 게시물은 퍼가셔도 좋으나 "기획팀의 메이플스토리"라는 출처는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원활한 이해를 돕기 위해 "변경 전"과 "변경 후"로 나누어 작성을 하였는데
"변경 전"은 현재 본서버 업데이트의 최신 버전인
2013.06.20(목) 본서버 Ver. 1.2.195(2)를 기준으로 한 정보이고,
"변경 후"는 현재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의 최신 버전인
2013.06.20(목) 테스트 서버 Ver. 1.2.480(2)를 기준으로 한 정보입니다.
또한 본문에서 언급하지 않은 스킬은 누락되거나 삭제된 것이 아니라
변경된 부분이 없어 따로 언급하지 않은 것입니다.
★ 섀도어 4차 스킬 변경 정보 ★

대거 엑스퍼트
스킬 설명 변경 전.
단검 계열 무기의 숙련도와 물리 공격력, 명중치, 회피치를 증가시킨다.
필요 스킬 : 대거 마스터리 10레벨 이상.
(마스터 레벨 : 30)
스킬 설명 변경 후.
대거 계열 무기의 숙련도와 물리 공격력, 최소 크리티컬 데미지를 증가시킨다.
필요 스킬 : 대거 마스터리 10레벨 이상.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단검 계열 무기의 숙련도 70%로 상승, 물리 공격력 30, 명중치 15%, 회피치 15% 증가.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대거 계열 무기의 숙련도 70%로 상승, 물리 공격력 30, 최소 크리티컬 데미지 15% 증가.

부메랑 스탭
스킬 설명 변경 전.
스킬 사용 시 빠른 속도로 다수의 적들을 두 번 베며 일정확률로 기절시킨다.
추가로 부메랑 스탭과 연계될 수 있는 3차 이하의 모든 공격스킬을 영구적으로 강화시킨다.
(마스터 레벨 : 30)
스킬 설명 변경 후.
스킬 사용 시 빠른 속도로 다수의 적들을 두 번 베며 일정확률로 기절시킨다.
추가로 모든 공격스킬을 영구적으로 강화시킨다.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액티브 효과 : MP 40 소비, 6명의 적에게 710% 데미지로 2번 공격, 90% 확률로 4초간 기절.
- 패시브 효과 : 새비지블로우, 스틸, 무스펠 하임, 엣지 카니발의 데미지 25% 증가.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MP 40 소비, 8명의 적에게 742% 데미지로 2번 공격, 90% 확률로 4초간 기절.
- [패시브 효과 : 모든 공격 스킬 데미지 25% 증가.]


섀도어 인스팅트
스킬 설명 변경 없음.
거듭되는 암살을 통해 섀도어의 본능을 일깨워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적의 방어를 꿰뚫는 능력을 익힌다.
패시브로 적을 공격 시 킬링 포인트를 쌓을 수 있으며, 쌓은 포인트를 소모하여 공격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다.
(마스터 레벨 : 2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MP 22 소비, 120초간 물리 공격력 +20, 누적된 킬링 포인트가 있을 경우 포인트 당 6 만큼 추가 증가 후 킬링 포인트 소비.
- 패시브 효과 : 몬스터 방어율 20% 무시, 적을 공격 시 암살 포인트 누적 가능.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MP 22 소비, 180초간 물리 공격력 +20, 누적된 킬링 포인트가 있을 경우 포인트 당 6 만큼 추가 증가 후 킬링 포인트 소비.
- [패시브 효과 : 몬스터 방어율 20% 무시, 적을 공격 시 킬링 포인트 누적 가능.]


써든레이드
스킬 설명 변경 없음.
숨어 있던 동료들을 총동원하여 전체를 불바다로 만든다.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MP 29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150% 데미지, 10초간 1초당 210%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MP 29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1,150% 데미지로 3번 공격, 10초간 1초당 210%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암살
스킬 설명 변경 전.
적의 급소를 4번 연속 공격하여 엄청난 데미지를 준다.
마지막 공격은 반드시 치명타로 적용되며 은신 상태에서 사용하면 암살의 데미지가 증가한다.
추가로, 누적된 킬링 포인트가 5개일 때 사용하면 더욱 강한 데미지를 줄 수 있다.
(마스터 레벨 : 30)
스킬 설명 변경 후.
적의 급소를 연속 공격하여 엄청난 데미지를 준다.
처음 세 번의 공격 후 암살 스킬을 한 번 더 시전하여 강력한 치명타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치명타 피해를 입힌 후 은신 상태가 해제된다.
은신 상태에서 사용하면 암살의 데미지가 증가한다.
추가로, 누적된 킬링 포인트가 5개일 때 사용하면 더욱 강한 데미지를 줄 수 있다.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MP 44 소비, 740% 데미지로 4번 연속 공격, 다크 사이트 중 사용 시 150% 추가 데미지 적용.
- 킬링 포인트 5개 누적 시 2.5배 데미지.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MP 44 소비, 627% 데미지로 3번 연속 공격, 스킬 키를 한 번 더 눌러 1,320% 데미지의 마무리 일격 시전, 마무리 일격은 반드시 크리티컬 발동.
- 다크 사이트 중 사용 시 150% 추가 데미지 적용, 킬링 포인트 5개 있을 경우 1.5배 데미지 추가.


연막탄
스킬 설명 변경 전.
자신의 주변에 연막탄을 뿌린다.
연막탄 범위 내의 모든 파티원은 지속시간 동안 데미지를 입지 않고, 연막탄 내에 있는 적은 크리티컬 피해가 증가한다.
(마스터 레벨 : 30)
스킬 설명 변경 후.
자신의 주변에 연막탄을 뿌린다.
연막탄 범위 내의 모든 파티원은 지속 시간동안 데미지를 입지 않으며, 최대 체력의 일정 비율로 피해를 입히는 공격의 경우 피해를 감소시킨다.
추가로 연막탄에 들어온 적은 크리티컬 피해가 증가한다.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MP 46 소비, 연막탄 내부에서 적이 받는 크리티컬 피해 20%만큼 증가.
- 60초간 지속, 300초 후 재사용 가능.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MP 46 소비, 연막탄 내부에서 적이 받는 크리티컬 피해 20%만큼 증가, 받는 HP 비례 데미지 10% 감소, 60초간 지속, 300초 후 재사용 가능.


용사의 의지
스킬 설명 변경 없음.
정신을 집중하여 상태 이상으로부터 벗어난다.
단, 일부 상태 이상 효과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마스터 레벨 : 5)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없음.
- MP 30 소비, 재사용 대기시간 360초.
스킬 이펙트만 변경.

프리마 크리티컬 (신규 스킬)
스킬 설명.
크리티컬 그로잉을 강화한다.
추가로, 영구히 크리티컬 최대 데미지를 증가시킨다.
(마스터 레벨 : 1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 일정 시간마다, 혹은 공격 시 크리티컬 확률 4%씩 증가.
- [패시브 효과 : 크리티컬 최대 데미지 15%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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