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06-28 17:14
조회: 293
추천: 1
움짤많음) 검마 많이 묻는 질문 몇 개검마 보스 자체가 본체패턴+맵패턴 멀티를 많이 요구해서 보스 중에서도 유독 입문이 빡세다고 생각하긴 해요. 그 전 보스들에 비해 요구량이 확 늘어난 느낌; 그래도 ㅎㅇㅌ합시다. 해방 빨리 하려면 잡아야지 어쩌겠습니까. 우리가 조뺑이치는 거 말고 뭘 할 수 있겠어요. 굳이 꺼드럭대면 개꼰대 같지만 저는 24년 노해방 시절에 검마가 순수하게 재밌어서 연모만 300판 쳤습니다. 움짤 다시 찍어오긴 귀찮아서 쉰내나는 거 재활용 좀 할게요. ========= 1. 윗점 블링크 체공 쓰고 있는데 검마가 스근하게 걸어와서 뺨 싸다구 후려요. 이거 개억까에요. = 윗점 블링크는 정답이나 치트키는 커녕 쓰레기 플레이에 가까우니까 다른 플레이를 하도록 합시다. 차라리 윗점 블링크 체공보다는 땅개가 코 앞으로 왔을 때 블링크 깔짝으로 랜덤텔포를 하는 게 생존 가능성이 더 높아요. 구라 같지만 진짜에요. 레테 포함 텔포직업이라면 맵에 깔리는 발판을 잘 활용해서 일반점프+옆텔/윗텔로 호다닥 올라가서 피해보는 것두 쉽고 편합니당. ===== 2. 극딜 때 뺨 쳐맞는 거 어머 같아요. = 진짜 키다운 꾹눌러야 하는 직업 몇 개 말고는 그냥 설치기/극딜기를 나눠서 뺨 눈치보고 씁시다. 꾹눌직업이면 의지를 쓰고 쓰도록 합시다. 뺨 때리기 전에 피아노를 우다다다다 쳐서 빨리 끝내고 숙인다기보다는 그냥 순서를 양보해주고 천천히 씁시다. ===== 3. 강화레이저 겹침 대처를 어캐 하는 건가요? 짤은 겹침 아니긴 한데 겹쳐도 똑같습니다. = 보통 일반점프 깔짝 후 블링크 꾹으로 캐릭터 위치 공중에 고정시켜서 피할 각 찾으면 나오고 그냥 뇌를 빼고 싶다면 파운틴을 검마 발 밑에 깔고 꾹 누르면서 기도를 합시다. 파운틴 오른쪽 구석에 까는 것도 쓰레기 플레입니다. 그거 검마 전섭 퍼클하던 시절에나 썼습니다. ===== 4. 블링크 체공을 하고 있는데 뺨을 쌔리는데요? = 뺨 모션을 보고 아랫텔 착지를 하고 숙이기 키를 꾹 누르고 있으면 피해집니다. 점프 직업이라면 다른 분들이 이야기 해주실 듯. 전 텔슝좍이라 훈수 둘 정도는 모름. 애초에 윗점블링크 거의 안 해서; ===== 5. 뭐 안 맞았는데 뒤졌어요. 이거 진짜 버그 아님? = 발판 생기고 부셔지는 거 폭발 맞으면 창조의 저주(하양) 저 자리에 생기는 발판이 좀 위협적인데 쭉 숙이고 있으면 피해집니다. 파랑색 날파리 날아다니는 거 스치면 파괴의 저주(깜장) 보통 이거 두 개가 의문사 원인이고 다른 건 그냥 잘 보다 보면 보입니당. ===== 6. 4페 권능 안전지대가 시발 안 보이는데 어쩌라는거죠? ![]() 천장 보라는 분들도 많은데 그거 하면 순간적으로 눈깔 돌리기 힘드니까 그럴 필요는 없고 그냥 줄기 색깔만 보면 됩니다. 줄기 테두리에 검정이 좀 있다 = 깜장존 = 검정색 테두리 들고 들어가도 됨 줄기 테두리가 비교적 연하다 = 하양존 = 하양색 테두리 들고 들어가도 됨 한 번 인지하고 보다보면 보입니다. ===== 7. 2페 시야 가림 + 녹스피어 솟아나기 같이 뜨는 거 가불기 억까 아닌가요? = 녹스피어는 솟아나는 그 짧은 찰나에만 피격 판정이 있다는 걸 생각해보시구 쑉쑉 피해봅시다. 이미 터져서 이펙트로 맵을 가리는 상황에서는 피격 판정 없습니당. 시야가 어두워지기 전 녹스가 어떤 순서로 나왔는지 기억해보고 타이밍을 잰 후에 이미 터진 쪽으로 쓱 가서 나머지를 피합시다. ===== 8. 2페 구석 윗점 블링크로 땅개 피하고 있는데 사슬이 개때려서 뒤지는데요? = 3페도 윗점 블링크가 쓰레기지만 2페도 만만치 않게 쓰레기인 이유. 텔포로 땅개 넘을 수는 있는데 이거 솔직히 어려우니까 연습하지 말고 윗점을 잘 섞어서 하면 되는데 가장 쉬운 건 블링크 체공을 오른쪽 구석에서 하지 말고 적당히 땅개 하나만 윗점으로 피한 후 거기서 체공 박기. 이러면 녹스에 취약해질 수는 있는데 녹스 뜨면 바로 보고 내려와서 파운틴 먹으면서 피하기. 방법이 많긴 한데 가장 쉬운 건 사슬을 처음부터 끝까지 맞지 않게 적당히 윗점이나 다른 거 섞어주는 게 중요. 블링크 체공을 섞어도 되긴 한데 어지간하면 우측 구석에서 뇌빼기 꾹은 하지 맙시다. 그거 그냥 기도메타입니다. ===== 9. 이 외의 팁 2페 마지막에 떨어지는 감자는 캐릭터 머리 위에서 쏙 사라집니당. 이거 활용해봅시다. 그리고 권능 타임에는 어지간하면 왼쪽으로 쭉 빠져서 검마 주차를 다시 왼쪽으로 빼줍시다. 오른쪽에서 피할 이유 없습니다. 그거 무적기 키고 딜 좀 우겨넣는 거보다는 다음 땅개 편하게 피하기 위해 검마를 빼주는 게 좀 더 많이 편합니당. 스펙이 좀 널널하다면 펫물약을 아예 빼버리고 그냥 비석 박고 죽고 30초 존버 한 후 극딜만 돌려서 깨도 됩니다. 편하게 하려구 스펙업 했으니까 생긴 특권이에요. 굳이 펫물약까지 다 빼진 않더라도 죽으면 비석으로 최대한 존버합시다. 직업따라 다르긴 한데 레테는 그래도 될 듯. 그리고 어지간한 억까처럼 보이는 건 영상 녹화나 움짤 따서 올리면 메벤남햄들이 바로 이 악물고 답 찾아줍니다. 메벤에몽을 적극적으로 활용합시다. 개꼰대같지만 라떼는 이지랄했습니다. 저거도 라떼드립 치기엔 좀 그렇고 진짜 라떼 행님들은 버든리프트 같은 듣도보도 못한 거 쓰고 온몸비틀기 하셨어요. 우리 모두 화이팅합시다. |
메이플스토리 인벤 자유 게시판 게시판
인벤 전광판
[괴렌] 썬콜 닉네임 '한국설산' 많관부
메이플스토리 인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떼라라닐바] ♬ N.Flying - 만년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