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개가 있는데

그중에 하나가 소아온 시리즈 ㅂㄷㅂㄷ

거두절미하고 전작보단 진보했다면

솔까말 이걸 그렇게까지 까야하나 싶지만

어제 예구한 GTA 조차 11만원대인데

도대체 이 씹덕 아이피를 반에 반도 못살리는

일러딸 수듄 게임 따위가

왜 매번 무슨 깡으로 13만원대로 나오는지 ,

어디서 샘솟는 깡인지 도무지 이해가 안가는 와중에

제일 문제아들은 바로

나같은 저능아에서 시작된다는거 ;;;;

소아온 구작들을 여러번 인증 해 왔지만

자꾸 사주니까 엇비슷한 작품을 내놔도 상관없단건데

왜 ? 월드도 라이브 서비스라는 쉴드 뒤에서 늦장 치고

왜 ? 라이즈는 역사에 이름을 남길정도로 개막장 분량이라는 헌랭잠금4의 시작

왜 ? 와일즈 역시 압부를 찍든말든 지 고집대로, 일정대로만 운영을 왜 하겠음

사주니까 ;;;;

내 아는 지인도 여기계신 그 누구보다

몇배는 더 와일즈에 증오심을 품고있는데도

확장팩은 일단 산다는거보면

나같아도 토쿠다가 되고말지란 생각이 절로드는 와중에

또다른 대표작 중에 하나로 포켓몬을 예로 들수있음

저것보다 배는못한 완성도의 게임을 매번매번 사주니

포켓몬도 굳건이 암흑기 시절이 계속됬던건데

호구중에서 킹호구라 칭하는 나조차

소아온은 손절 칠 정도의 수준이라면

게임 회사로서 재능이 없나보다 접자 ,

라고 다른일을 알아보던지 해체나 해라 이정도 수듄이라는건데

도대체 뭔 깡으로 세상에 자꾸 얼굴을 들이미는지 모를

작품 중 하나가 바로 소아온 시리즈 ㅂㄷㅂㄷ

아니면 가격대라도 정직하던가

씹덕은 돈이 된답시고 도대체 뭔 깡으로 매번 가격대가 저 지경인지 ;;

( 왜 ? 매번매번 고정층이 사주니까 ;; )


진짜 소아온 구구구작 시절들 떠올리다보면 아직까지도 잊을수없는게

내 살다살다 퀘스트를 받았는데 퀘창 없는거부터 시작해서

퀘스트 카운트 조차 없어서 뭘 하고있는지 모를 작품을 만들던 구작에서 저정도면

( 결국 늦게나마 업뎃을 해주고 해줘서 게임 스럽게는 꾸며줬다만 )

이번작은 존22나 진보를 넘어서 환골탈태 수준인건데

오히려 빨아줄만한거 아니냐 싶어도

아니 씹덕들도 눈은 있다고 ;;

지금이 무슨 슈퍼패미콤 팩 꼽고 게임하던 시절도 아니고

그 시절이야 저런게 일상같아서 그려러니 넘어갔다지만

지금 2026년이야 ;; 아무리 틀니 할배급도 빨아줄 한도라는게 있지 ;;

그냥 팬심 딱 하나만 들이밀면서 게임 자체를 빨아주는것도 한계란게 있는법인데

이걸 새차게 빨아주고 싶어도 와일즈 보다 못한 게임을

도대체 몇번이나 물고빨고 해달라는건지 ㅂㄷㅂㄷ

아니 게임에 그래픽이 전부가 아니라니까 ?

순수 오로지 그래픽만 볼거면 영화를 보지

이건 본인이 직접 조작하고 경험하는건데

그런걸 온니 그래픽 딱 하나만 보고 박을수없는게 게임의 영역이고

기껏 생각해서 나온게 다크소울과 순도 100% 동일하게 인터페이스 복붙해서 나온

소울류 복사에다 맵만 오사게 길고길게 나온 누더기 에셋 게임을

왜 매번 13만원이라는 가격대로 처 나오는지 이해가 안가는 와중에

붉사도 솔까말 이와 비슷한 시작점 이었거든 ?

( 창고 자체가 없던 시절부터 하신 분들이라면 이해 빡 되실거 )

그런점에서 이것도 붉사 마냥 빨아줄수도 있는거 아니냐 ,

맵 탐험하는 그 재미만으로도 빨아줄수 있는거 아니냐 싶어도

게임이 ㅄ 같은데 재미도 없는거와는 차원이 다른 이야기 ㅂㄷㅂㄷ









그와중에 광고 영상보면 온 우주를 찢을 차세대 게임인거 마냥

저딴 게임을 홍보하는거 보다보면

뭐지 ? 한번만 더 믿어볼까 ? 싶어서 베타 ㄱㄱ 해보긴 하는데

( 아직도 정신 못차린 나란 새1끼 또 속냐 )








설마 이 높이에서 죽겠어 ?

사망 뜨는거 보자마자 바로 베타 삭제했지만

나같아도 어디가서는 베타판 가지고

본편 전부를 까듯히 말하는게 웃기다고 말하겠지만

하 이 씹1새들이 이게 한두번이 아닌데 또 속겠냐고 ;;;;

여기계신 몬창들이라면 라이즈 헌랭4잠금 경험 했다면

이게 도대체 뭔 소린지 알거아냐 ㅂㄷㅂㄷ

고로 본인들이 만들면서도 이상하다 생각나면

프래그마타 마냥 출시 21년 이어도

5년이나 연기에 연기를 거듭 했듯히

수정되서 나오는게 정상이고 아예 안나와야 하는게 정상인데

( 뭐 캡콤급 자본력이면 5년이란 연기기간을 버틸 자본력이 있다지만 )

그냥 물 흐르듯 만들던거 한대 뭉처서 시장에 던저버리는게 게임이 아닌데

와일즈의 섯부른 출시날짜도 그렇고

소아온 뿐만아니라 요새 이런 게임들이 왜 이리 많은지 모르겠음 ㅂㄷㅂㄷ

아니 그럴거면 아싸리 얼액 게임이라고 명찰 걸고 나오라고 ;;

프로젝트 좀보이드 마냥 존1나 양심적으로 개발하면 안되는거냐고 ;;

프좀 만드는 개발자가 무슨 캡콤급 자본력을 가지고 버텻던거 아니잔아

팬들은 1년에 한번 공식업뎃 해줘도

팬심만 굳건하다면 포켓몬 굳건히 시리즈 마냥 사준다니까 ?

하 근데 대표적인 예로 골룸도 그렇고

도대체 일부 게임들은 뭔 깡일까 ㅂㄷㅂㄷ








아무튼 무슨 깡일까

우리 게임은 잘 나가니까 + 고정팬들이 워낙 많으니까 + 아이피 빨이 있으니까

배짱 장사에서 시작된 무대포 출시하고 업뎃 해 줄게라는걸 모르는거 아니라지만

양심 마저도 뒤저버린 게임 팀들이 요새 너무나도 많은듯 ㅂㄷㅂㄷ

이게 축구 때문인지 몰라도 오버랩 되서 그런거겠지만

진짜 해체나 해라 이 몇몇 게임 개발팀들아 ㅂㄷㅂ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