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엔 환경생물에 대한 정보를 기록해보려 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필요하거나, 희귀하다고 생각하는 생물 위주로 작성했습니다.

여기저기 다니다가 발견한 것이 많아, 자세한 정보보다는 그냥 위치 정도만 참고해주세요.

환경생물들은 '포획용 그물'로 잡으면 됩니다. (다른 슬링어처럼 장착하고 쏘시면 됩니다.)
발사하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갑니다. 사거리가 길진 않아서 공중에 높이 있는 생물은 잡기 어려운 편입니다.


1. 대회복 꿀벌레 - 주홍빛 숲 8번 등 사막, 숲, 용도의 여러 지역

흔하다면 흔하지만, 잡아야 하는 퀘가 있어 작성합니다.

주홍빛 숲에선 대회복 꿀벌레 핀을 찍을 수 있어 쉽게 잡을 수 있고, 여기저기 많이 보이는 흔한 꿀벌입니다.

일반 꿀벌레보다 꿀주머니가 더 큽니다.





2. 흑풍달리미 - 풍요기 낮(추천), 모래 평원 8번 등 베이스 캠프 앞 평원

이 생물도 흔합니다. 풍요기 낮에 모래 평원 베이스 앞마당에 나오면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도망가는 속도가 빠른 편이라 멀리서 도망가고 있다면 세크레트를 타야 합니다.

다른 달리미에 비해 훨씬 까맣습니다. 위 사진(녹색 원)처럼 그늘에 있어도 더 검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3. 예쁜노래 부엉이 - 기상이변 낮(추천), 풍요기 낮, 주홍빛 숲 8번의 나무들

거품노래 부엉이의 레어 개체입니다.

8번의 가장자리나 중앙 쪽에 위치한 나뭇가지에 앉아 노래를 부릅니다. 바닥에 내려와 물을 마시기도 합니다. 

풍요기 낮에도 보긴 했지만, 기상이변 낮에 더 많이 만났습니다.

일반 부엉이는 보통 초록색이나 청록색이지만, 예쁜노래 부엉이는 아주 파랗습니다. 가슴에 분홍빛 털도 나있어 직접 보시면 거품 부엉이와 잘 구별될 겁니다.





4. 보따리 도마뱀 - 모래 평원 3번

흔한 생물이지만, 모르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 기록했습니다.





5. 발자국남기미 - 모래 평원 13번 오아시스 근처

흔하지만, 잡아오라는 퀘스트가 있어 기록했습니다.

어느 계절, 시간대든 오아시스 근처에서 많이 봤습니다.





6. 황제 메뚜기 - 모래 평원, 주홍빛 숲의 풀이 많은 바닥

흔하지만 작아서 못 보신 분들이 계실 것 같아 기록했습니다.

사막이든 숲이든 풀이 깔린 바닥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7. 폭군 메뚜기 - 용도의 폐허 6번 풀이 자라있는 바닥

역시 작아서 못 보셨을까봐 기록했습니다.





8. 사막별똥별 - 풍요기 밤, 모래 평원 11번 니트로버섯 근처, '음폭탄' 소지 추천

퀘스트가 있는 생물인 사막별똥별입니다. 소다맛 별사탕 같이 생긴 생물입니다.

희귀한 생물 중 하나입니다. 풍요기 밤에 간다고 무조건 나오진 않습니다.

도망치는 속도가 그 이름처럼 빠르니 기절시키기 위해 슬링어 음폭탄을 꼭 소지해주세요.
음폭탄은 사막에 흔히 날아다니는 까만 익룡의 날개를 훅 슬링어로 뜯으면 얻을 수 있습니다.



보통 출현하면 저렇게 니트로버섯 근처에 있습니다.


은신복장을 입어도 멀리서부터 알아채고 도망갑니다. 무지하게 빨라서 세크레트를 타야 합니다.

'음폭탄'이 있다면 별똥별에게 쏴서 오랜 시간 기절시킨 다음, 더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음폭탄을 준비하지 않았다면 세크레트로 쫓아가야 합니다. 

어디까지 도망가는지 확인해봤는데, 초식룡들이 사는 곳에 도착하자 초식룡한테 치여서 기절하네요.
매우 재밌는 기믹을 가진 생물입니다.



9. 골동 술잔게 - 베이스를 제외한 간이 캠프들 근처, 또는 각 지역 맵의 아주 외진 곳

희귀한 생물입니다. 

각 지역마다 아주 외진 곳에서도 등장하지만, 베이스 밖에 설치한 간이 캠프들 근처에서 더 많이 출현합니다.

출현했을 때 알마가 근처에 있으면 "저 환경생물, 뭔가 들고 있는 것 같은데요"라고 전용 멘트를 말해줍니다. 
문구가 보이면 근처 바닥을 한번 둘러보세요. 





10. 현란 프테루스 - 풍요기 낮, 주홍빛 숲 3번 물길의 나무 위

멋쟁이 프테루스의 희귀 개체입니다.

3번 물길을 따라가며 보이는 나무 위에 앉아있거나 날고 있습니다.
풍요기에만 봐서 풍요기 낮을 추천하지만, 풍요기엔 일반 프테루스들도 염색을 해서 구분하기 힘들긴 합니다.

자세히보면 머리깃이 더 크고, 꼬리도 확실히 세갈래로 갈라져 있습니다. 


위 사진 중 가장 오른쪽이 현란 프테루스고, 나머진 일반 개체입니다. 현란 프테루스가 확실히 머리깃이 큽니다.



11. 꽃성성이 - 풍요기 낮, 주홍빛 숲 6번 꽃밭

그냥 지나다니면 못 볼 수 있는 생물이라 기록했습니다.


위 사진처럼 꽃밭 근처에서 나비 사냥을 합니다.





12. 보석 풍뎅이와 고급보석 풍뎅이 - 주홍빛 숲 2번, 3번의 붉은 수액 나무들

흔한 생물인 보석 풍뎅이와 희귀 개체인 고급보석 풍뎅이입니다.

날씨, 시간대 상관없이 숲의 2번, 3번 맵에 있는 붉은 수액이 묻어있는 나무들에 많이 달라붙어 있습니다.

가까이 다가가면 바로 날아가기도 하니 보이면 바로 그물을 던져주세요.


위 사진처럼 붉은 수액이 묻어있는 나무들이 2번, 3번에 많습니다. 그 중 몇몇 붉은 수액 나무에 풍뎅이들이 붙어있습니다.






이상으로 이 글은 마치겠습니다. 사진 제한으로 인해 다음 편을 작성해야 할 것 같네요.
이 글이 환경생물 정보가 필요한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