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03-30 1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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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0(목) 패치노트 (밸런스)안녕하세요, 히스토릭 서비스 오퍼레이터 예진입니다.
3/30(목) 업데이트된 밸런스 수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악몽-트라우마 이제 트라우마에 체력 증가량을 확인할 수 있으며, 모든 몬스터가 일괄되게 공격력과 체력이 상승하도록 변경됩니다. <기존> 일반 몬스터: 50% 높은 공격력, 200% 높은 체력, 75% 빠른 공격 주기 리더 몬스터: 30% 높은 공격력, 50% 높은 체력, 50% 빠른 공격 주기 <변경>
■ 적면귀 - 일부 스킬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삼도천] 스킬에 #출혈 효과가 추가됩니다. > 타격 시 10% 확률로 출혈 발생 - [절개] 스킬에 #출혈 효과가 추가됩니다. > 타격 시 30% 확률로 출혈 발생 - [다이하드] 스킬의 강화 5단계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체력이 30% 이하일 때 회피 확률 5% 증가 > 변경: 체력이 30% 이하일 때 받는 피해 5% 감소 - [선홍빛 쾌감] 스킬의 기본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방어력 관통 0.5% 증가 / 레벨업 당 방어력 관통 0.2% 증가 > 변경: 암속성 강화 0.5% 증가 / 레벨업 당 암속성 강화 0.3% 증가 ■ 팬텀 블레이드 - 일부 스킬의 피해량, PVP피해량이 조정됩니다.
- [통각 차단] 스킬의 기본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회피 확률 10% 증가 > 변경: 받는 피해 10% 감소 - [환영체] 스킬의 기본 효과와 강화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본 효과] 기존: 기본 회피 확률 3% / 레벨업 당 회피 확률 0.5% 증가 변경: 기본 받는 피해 0.5% 감소 / 레벨업 당 받는 피해 1% 감소 [강화 1단계] 기존: 피격 당하면 5초동안 회피 확률이 3% 증가합니다. 변경: 피격 당하면 5초동안 받는 피해가 5% 감소합니다. [강화 2단계] 기존: 체력 50% 미만 시 회피 확률이 4% 증가합니다. 변경: 체력 50% 미만 시 받는 피해가 5% 감소합니다. [강화 3단계] 기존: 주변 적 수에 따라 회피 확률이 1% 증가합니다. (최대 5% 까지 증가) 변경: 주변 적 수에 따라 받는 피해가 1% 감소합니다. (최대 5% 까지 감소) [강화 4단계] 기존: 민첩에 의한 증가량을 제외한 회피 확률의 40%만큼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최대 10% 까지 증가) 변경: 체력 50% 미만 시 공격속도가 8% 증가합니다. ■ 바이퍼 - 일부 스킬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소리없는 죽음] 스킬의 기본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받는 피해 10% 감소, 회피 확률 10% 증가 > 변경: 받는 피해 20% 감소 - [중심축 유지 자세] 스킬의 기본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기본 회피 확률 1%, 레벨업 당 회피 확률 0.2% 증가 > 변경: 기본 받는 피해 2.3% 감소, 레벨업 당 받는 피해 0.3% 감소 ■ 트러블 슈터 - 일부 스킬의 피해량, PVP피해량이 조정됩니다.
- [집중 사격] 스킬에 #사격 폭발 태그가 추가됩니다. - [폭파 전문가] 스킬의 강화 효과가 변경됩니다. [강화 2단계] 기존: 폭발 피해의 방어력 관통률이 10% 증가합니다. 변경: 화속성 강화가 7% 증가합니다. [강화 4단계] 기존: 폭발 피해의 방어력 관통률이 10% 증가합니다. 변경: 화속성 강화가 7% 증가합니다. - [장전: 철갑탄] 스킬의 기본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지속시간 동안 화속성 강화 수치에 비례하여 20%만큼 모든 스킬 피해가 증가합니다. (최대 20% 증가) > 변경: 모든 타격 피해가 증가합니다. - 특수효과 '고폭철갑탄' 효과가 조정됩니다. > 기존: [장전 : 철갑탄] 지속시간 동안 화속성 강화 수치의 40%만큼 모든 스킬 피해량이 추가 증가합니다. > 변경: [장전 : 철갑탄] 지속시간 동안 화속성 강화 수치의 20%만큼 모든 스킬 피해가 증가하며 최대 25%까지 모든 스킬 피해가 증가합니다. * 고폭철갑탄은 [장전 : 철갑탄]의 화속성 강화 수치를 20%에서 60%로 증가시켜주었으나, 스킬 효과의 최대 20% 제한에 걸려 대부분의 상황에서 동작하지 않았습니다. * 결과적으로 [장전 : 철갑탄]과 [고폭 철갑탄] 함께 적용 시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모든 스킬 피해 최대 20% 증가 변경 : 모든 타격 피해 최대 20%, 모든 스킬 피해 최대 25% 증가 - [줄리아] 스킬의 기본 효과가 추가됩니다. > 줄리아가 소환되어 있는 동안 모든 타격 피해가 증가합니다. - [현지조달] 스킬의 사격, 폭발 스킬의 피해량 증가 효과와 강화 5단계 '서바이버'에서 증가하는 사격, 폭발 스킬의 피해량 증가 효과 간의 연산 방법이 기존 곱연산에서 합연산으로 변경됩니다. - [이퀼리브리엄] 스킬의 선/후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기존: 선딜레이 0.15초 / 후딜레이 0.25초 > 변경: 선딜레이 0.1초 / 후딜레이 0.1초 - [이퀼리브리엄] 스킬의 강화 1단계 효과 '히트앤 런'의 사격 속도와 후딜레이가 조정됩니다. > 기존: 사격 속도 0.35초 / 후딜레이 0.25초 > 변경: 사격 속도 0.25초 / 후딜레이 0.15초 - [킥더밤] 스킬의 선/후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기존: 선딜레이 0.7초 / 후딜레이 0.5초 > 변경: 선딜레이 0.3초 / 후딜레이 0.3초 - [데드엔드] 스킬의 선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기존: 선딜레이 0.6초 > 변경: 선딜레이 0.45초 - [역류탄] 스킬의 날아가는 속도가 기존보다 15% 증가하며 선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기존: 선딜레이 0.25초 > 변경: 선딜레이 0.1초 - [트윈 건 슈팅] 강화 3단계 효과 '공중 폭격' 시전 후 착지 시 이동이 즉시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센티넬 - 일부 스킬의 피해량, PVP피해량이 조정됩니다.
- [T2 링커] 스킬 5단계 강화 효과 추가 피해량이 27% 감소합니다. - [T2 링커] 스킬의 피해 비중이 변경됩니다. > 기존: 빔 연결 시 피해 35% / 빔 지속피해 65% > 변경: 빔 연결 시 피해 50% / 빔 지속피해 50% - [스포트라이트] 스킬의 기본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대상이 받는 피해 증가 > 변경: 대상이 나에게 받는 피해 증가 - [부품 재활용] 스킬의 기본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마나 재생량 1 > 변경: 마나 재생량 4 - [드론 전폭] 스킬의 강화 5단계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드론이 생성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 변경: 드론 스킬을 시전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 [홀로그램 트릭] 스킬의 기본 효과와 강화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본 효과] #대기시간 고정 태그가 추가되고 스킬 재사용 속도에 의해 대기시간이 줄어들지 않게 변경됩니다. [강화 4단계] 기존: 홀로그램 트릭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 감소합니다. 변경: 공간 왜곡으로 피해를 준 대상이 10초간 나에게 받는 피해가 15% 증가합니다. ■ 헤비암즈 - 일부 스킬의 피해량, PVP피해량이 조정됩니다.
- [M-32 버팔로]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조정됩니다. > 기존: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변경: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그림자의 왕 - 일부 스킬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암영의 갑옷] 스킬의 일부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방어력 관통 15% 증가 > 변경: 암속성 강화 13% 증가 - [두 세계를 걷는 자] 스킬의 기본 효과와 강화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본 효과] 기존: 기본 회피 확률 1% / 레벨업 당 회피 확률 0.1% 증가 변경: 기본 받는 피해 0.5% 감소 / 레벨업 당 받는 피해 0.2% 감소 [강화 2단계] 기존: 이동거리 누적량이 최대치일 때 회피 확률이 3% 증가합니다. 변경: 이동거리 누적량이 최대치일 때 받는 피해가 4% 감소합니다. - [그림자의 왕] 스킬의 기본 효과와 강화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본 효과] 기존: 기본 공격력 3% 증가 / 방어력 관통 5.5% 증가 / 스킬 레벨업 당 각각 0.5%씩 증가 변경: 기본 공격력 11% 증가 / 스킬 레벨업 당 공격력 1%씩 증가 [강화 5단계] 기존: 그림자의 왕 상태일 때 방어력 관통이 9% 증가합니다. 변경: 그림자의 왕 상태일 때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심연의 눈] 스킬의 강화 1단계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한 번에 심연의 눈을 3개 이상 소모하면 10초 동안 방어력 관통이 9% 증가합니다. > 변경: 한 번에 심연의 눈을 3개 이상 소모하면 10초 동안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어둠에 물든 자] 스킬의 강화 5단계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암속성 스킬을 시전할 때마다 모든 #암속성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 변경: #암속성 스킬의 재사용 속도가 5% 증가하고, #암속성 스킬을 시전할 때마다 모든 #암속성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2초 감소합니다. ■ 그림자 인형사 - 일부 스킬의 피해량, PVP피해량이 조정됩니다.
■ 아발란체 - 일부 스킬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아이언 피스트 - 일부 스킬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무기 숙련: 톤파] 스킬의 강화 1단계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톤파 착용 시 회피 확률 3% 증가 > 변경: 톤파 착용 시 받는 피해 4% 감소 - [바람처럼] 스킬의 기본 효과와 강화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본 효과] 기존: 기본 회피 확률 0.5% / 레벨업 당 회피 확률 0.5% 증가 변경: 기본 받는 피해 4.5% 감소 / 레벨업 당 받는 피해 0.5% 감소 [강화 2단계] 기존: 발동 중 회피 확률 3% 증가 변경: 발동 중 받는 피해 4% 감소 ■ 네레이스 - 일부 스킬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무속성 태그 스킬 [타이달 스매쉬], [파도 가르기], [쌍룡포], [아바마마의 분노], [밀물타기]의 태그가 #수속성으로 변경됩니다. - [수룡돌파] 스킬에 #수속성 태그가 추가됩니다. - [수분강화] 스킬의 강화 2단계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수속성 외에 다른 속성 피해로 타격 시마다 8초동안 수속성 피해량이 1%씩 최대 5%만큼 증가합니다. > 변경: 수속성 스킬로 타격 시마다 8초동안 수속성 피해량이 1%씩 최대 5%만큼 증가합니다. ■ 파랑매 - 일부 스킬의 피해량과 기본 마나소모량, PVP피해량이 조정됩니다.
- #무속성 태그 스킬 [모비딕 코스터], [물감옥]의 태그가 #수속성으로 변경됩니다. - [심해 유영] 스킬의 기본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아군 모든 스킬 피해 50% 증가 > 변경: 아군 모든 속성 강화 20.5% 증가 레벨업 당 모든 속성 강화 0.5% 증가 시전자는 모든 타격 피해 15% 증가 아군은 버프 효과 30%만큼 모든 속성 강화 추가 증가 - [전기 뱀장어], [수령총] 스킬의 공격 범위가 약 50% 증가합니다. - 의도보다 높았던 회복량/보호막량이 감소합니다. [물총세례] - 기본 회복량: 지능의 5.2% > 0.66% - 레벨업 당 증가 회복량: 지능의 0.2% > 0.06% - 고정 회복량 10 추가 [물부름] - 기본 회복량: 지능의 15% > 2.2% - 레벨업 당 증가 회복량: 지능의 0.5% > 0.2% - 버블 소모시 추가 회복량: 지능의 50% > 10% - 고정 회복량 20 추가 [기적의 샘] - 기본 회복량: 지능의 10% > 2.9% - 레벨업 당 증가 회복량: 지능의 1% > 0.1% - 고정 회복량 100 추가 [바다의 노래] - 기본 회복량: 지능의 14% > 2.2% - 레벨업 당 증가 회복량: 지능의 1% > 0.2% [워터 실드] - 기본 보호막량: 지능의 32% > 6% - 레벨업 당 증가 보호막량: 지능의 2% > 0.5% [워터 돔] - 기본 보호막량: 지능의 85% > 16% - 레벨업 당 증가 보호막량: 지능의 5% > 1% ■ 매그니토 - 일부 스킬의 피해량, PVP피해량이 조정됩니다.
■ 테슬라 - 일부 스킬의 피해량, PVP피해량이 조정됩니다.
- [뇌갑] 스킬의 강화 5단계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회피 확률이 4% 증가합니다. > 변경: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받는 피해가 5% 감소합니다. - 캐릭터 별 일부 무기효과가 조정됩니다.
- 일부 특수효과에서 제공되는 방어력 관통, 회피 효과가 변경됩니다.
- PVP 콘텐츠 시작 시 일부 스킬은 시작과 동시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적용되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재사용 대기시간 적용 대상 스킬이 추가, 제외됩니다.
EXP
452,346
(56%)
/ 468,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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