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빅대디 김태집입니다.


2024년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새로운 마음으로 워커님들께 인사드립니다.

나이트 워커를 사랑해 주시는 워커님들 모두 새해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워커님들께 개발자의 편지를 통해 

내일 정기점검을 통해 개선되는 개조 시스템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1. 개조 시스템의 개편 예정사항

1월 4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개조 시스템이 개편됩니다.


지난 12월 28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벤데타/험프티덤프티 던전과 에들레르 연합임무가 추가되었고,

편의성 개선도 적용되어 업데이트에 대해 많은 워커님들께서 긍정적인 의견을 전달해 주셨습니다.


그러나 워커 등급의 확장과 개조 단계가 최대 16단계로 늘어나면서

워커 등급의 승급 조건과 개조 확률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도 확인할  있었습니다.


승급 조건으로 높은 개조 단계를 요구하였고,

개조 결과가 확률에 의해 실패하여 많은 워커님들께서 허탈감을 느끼거나,

확률에 의해 캐릭터가 성장하게 되어 공평하지 않다는 부정적인 경험을 안겨 드렸습니다.


워커 등급의 제한적인 성장으로 기본적인 콘텐츠의 이용과 성장에 제약을 주고 있기에,

이번 점검을 통해 이러한 잘못된 결정을 바로잡고자 합니다.


또한 워커 등급에 필요한 특임 퀘스트에서 요구하는 개조 단계를 일부 완화하고,

‘장인의  조각’의 획득처를 늘려 워커님들의 장비 아이템 개조와 콘텐츠 플레이의 장벽을 낮추고자 합니다.


지난  업데이트 이후 다양한 채널로 전달 주시는 의견과 동향을 면밀히 살펴보고,

긴급히 수정을 진행하기로 결정하였으며 주요 변경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장비 개조 9단계 이후부터 모든 구간의 성공 확률이 100%로 변경되며, 증가하는 성공 확률 수치의 비율에 맞춰 요구 재화가 증가합니다.

 2) 워커 등급의 성장에 영향을 주는 특임 퀘스트 ‘36등급 지령’ 부터 장비 개조 단계의 요구 조건이 완화됩니다.

 3) NPC 카칼리나를 통해 환영의 아뮬렛으로 계정 귀속의 ‘장인의  조각’을 제작할  있게 됩니다.


업데이트의 준비 과정에서 워커님들의 성장 경험을 세밀하게 고려하지 못한  머리 숙여 사과 드립니다.



2. 개조 시스템 개편에 따른 보상

개조 시스템의 개편과 함께 워커님들께 안내드릴 사항이 있습니다.


워커 등급의 조건에 개조 단계가 포함되었기에

백화점 또는 거래중개소에서 관련된 재료를 구매하여 빠르게 개조와 워커 등급을 올린 워커님들이 계셨고,

개조 확률이 변경되면서 이전에 확률 보정으로 쌓아 두었던 보정된 성공 확률의 의미가 사라진 워커님도 계실 것입니다.


1월 4일(목) 개조 시스템의 개편과 함께 직접적 또는 간접적으로 손해가 발생한 워커님들께 드릴 보상을 준비하고 있으며,

보상의 내용과 일정이 준비되는 대로 별도의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3. 거래중개소의 퀴드 등록 시스템

마지막으로 개발자의 편지를 통해서 안내 드려야  내용이 있어서 한가지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지난 시즌 2 에들레르 업데이트가 적용되면서 콘텐츠에서 요구하는 퀴드가 증가하였고, 

업데이트를 통해 유입된 신규/복귀 워커님들의 퀴드 수요와 맞물려 퀴드 시세가 급격하게 변동되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퀴드는 기본적으로 게임  콘텐츠를 통해 공급량을 조절하고 있지만

급격한 시세 변화에 대응하여 콘텐츠의 보상 수준을 변경하거나 

퀴드를 공급해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하는 것은 빠르게 적용하기가 어렵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또한 퀴드의 시세가 급격히 변화하게 되면 워커님들께 미칠 부정적인 영향도 있어,

게임  장치를 마련하여 대응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거래되는 퀴드 시세의 안정화와 일정 수준의 퀴드 매물 공급을 위해

거래중개소에 등록된 퀴드 매물이 부족할 경우 거래중개소에 퀴드가 자동 등록되는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퀴드 등록 시스템은 퀴드의 시세가 급변하는 것을 방지하고자 하는 목적에 맞추어 최소한의 수량으로 공급하게 되며,

지금와 같이 거래중개소의 퀴드 매물이 넉넉하고 시세도 안정된 상황에서는 매물이 등록되지 않도록  계획입니다.

퀴드 거래량과 시세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면서 추후 업데이트에 따라 공급량과 시세가 불안정한 상황이 확인된다면 충분한 검토를 거친  적용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퀴드 등록 시스템으로 발생한 수익은 넥슨캐시 이벤트 등의 보상으로 워커님들께 다시 환원드릴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퀴드의 시세가 하락하는 상황에서 퀴드 매물이 부족해지는 상황도 발생할  있기에,

게임  높은 가치의 아이템을 퀴드로 환전하실  있는 기능을 마련하여 워커님의 퀴드 수요를 보완해 드리면서도,

퀴드 시세의 급진적인 하락을 방지하고 아이템의 최소 가치를 보전하는 상점도 기획중인  안내 드립니다.


퀴드 관련 시스템은 유료 상품과 연관되어 있으므로, 투명하게 운영해야 하는 것이 옳기에 미리 워커님들께 안내 드립니다.




 나이트 워커의 1주년이 다가오는데요,

지난 1년 동안 나이트 워커를 사랑해 주시는 워커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좋은 업데이트와 즐거운 콘텐츠로 보답할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태집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