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 드디어 2023/02/23일부로 영웅장비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영웅장비는 무기의 특수효과뿐 아니라, 방어구 부위의 옵션들도 매우 다양하고 좋은것들이 생겨 이제는 진짜 개개인이 모두 다른 색깔을 가지고 플레이 할 수 있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기존 지속딜링 헤비암즈 사이클을 그대로 돌릴 수 있는지 궁금하여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써멀, 이상탈의, 오버시어, 소이탄 2번 발사를 하는 등의 단순 딜 증가 매커니즘인 무기를 사용하거나 방어구 장비에서 단순한 딜 증가를 해주는 특수효과를 채용할 경우 제가 작성했던 지속딜링 헤비암즈를 그대로 채용해도 될 것 같습니다. 즉, 제가 사용하는 지속딜링 헤비암즈는 특수효과가 없는 베이스에서부터 폭 넓게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할로 포인트", "카타툼보", "레드 스프라이트"나 "킬존"과 같은 특수한 무기들은 그에 맞춘 세팅을 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사용을 해 보지 못하여 정확히 알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이것들은 얻게 된다면 실험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속성헤비암즈의 가능성을 보고 있습니다. 


이상탈의 무기를 착용한 상태에서 딜 싸이클이 기존(지난 공략글 바탕)과 동일하게 매끄럽게 돌아가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아래는 무기만 바꾼 상태의 연습모드 딜량입니다.

치명타 x 950억



치명타를 킨 상태는 1200억가량 나오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바로 이전 공략이 치명x일때 560억, 치명o일때 720억정도였음으로 모두 1.695배로 거의 1.7배가량으로 딜이 상승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즉, 딜 사이클에서 달라지는 것은 없으며 저처럼 이상탈의나 또는 써멀, 오버시어 등 매커니즘에 변화를 주지 않는 무기나 장비를 사용하게 되는 경우 기존의 지속딜링 사이클을 계속 돌리시면 좋은 효율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영웅무기 하나를 바꾼 것으로 전체 딜링이 기존의 25%가량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심지어 제 기존 100제 희귀 무기는 무기 공격력 상에 피해증가 14%(최대 15퍼중 14퍼)로 매우 괜찮은 수준이었음에도 이정도 차이를 보여주었습니다.
ex> 기존에 1000억이 뜨는 상태라면 1250억으로 올라갑니다.
체감이 상당한 것 같습니다!. 
영웅장비를 모두 모을 경우의 파괴력이 기대되네요!


질문 환영합니다!
의견 역시 환영합니다!


이전 공략글(지속딜링 헤비암즈)
https://www.inven.co.kr/board/nightwalker/6009/78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헤비암즈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