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5일(수)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업데이트 점검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전사님께 보다 쾌적하고 재미있는 게임 환경 제공을 위해

신규 콘텐츠 추가 및 신규 이벤트, 신규 상품 추가 등이 진행됩니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5/25(수) 업데이트 상세 내역 안내 】

 

 Ⅰ. 주요 안내 사항 

 1) 각인 프리셋 추가

  - 각인 프리셋이 추가되어 현재 내가 맞춘 각인 이외의 다른 각인을 용도에 맞게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 변경하고자 하는 프리셋을 선택하면 변경 이전에 적용 중이던 각인 프리셋의 효과가 해제되며,      

    선택한 각인 프리셋의 각인 효과가 캐릭터에 적용됩니다.



2) 신규 아바타 추가 
 

 - 신규 영웅, 전설 등급 아바타가 추가됩니다.


 

- 신규 아바타 보유 효과가 추가됩니다.



 

 3) 게임 패치 다운로드 화면 내 미니 게임 추가

- 게임 패치 다운로드 화면에 미니 게임이 추가됩니다.



- 우측 하단의 '미니게임' 버튼을 누르면 로스크바가 게임 방법을 안내한 후 미니게임이 시작됩니다.



 


4) 아이템 수집 숨김 기능 추가

 - 아이템 수집 목록 좌측에 [수집 숨김]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 아이템 수집 목록 좌측의 [수집 숨김] 아이콘을 누르면 해당 수집이 숨김 처리되어 수집 명칭만 표시됩니다.
 - 숨김 처리된 수집은 등록 가능한 아이템을 획득하더라도 아이템 목록의 상단에 노출되지 않으며, 빨간점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 숨김 처리된 수집에 등록이 완료되지 않은 아이템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해당 아이템은 아이템 툴팁의 우측 하단에 표시되는 [아이템 수집에 등록 가능한 개수] 집계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숨김 처리된 수집의 [수집 숨김] 아이콘을 다시 누르면 해당 수집에 등록 가능한 아이템이 다시 표시되며, 
   등록 가능한 아이템을 보유 중일 경우 아이템 목록의 상단에 수집이 노출되고, 빨간점이 표시됩니다.
   또한, [아이템 수집에 등록 가능한 개수] 집계 대상에도 다시 포함됩니다. 



- 필터 설정에서 '숨김'에 체크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숨김 설정된 아이템 수집 목록만 표시됩니다.







 5) 적대 범위 공격 On/Off 옵션 추가 

 - 특정 적 플레이어에게 광역 범위 공격을 할 경우 원치 않게 다른 적대 길드원에게 데미지를 입혀 브루탈 대기 또는

   브루탈 상태가 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게임 내 설정에 '적대 범위 공격'을 On/Off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적대 범위 공격을 '켜기'로 설정하면 적대 길드원에게 범위 공격 시 피해를 입히며, '끄기'로 설정하면

   적대 길드원에게 범위 공격을 하더라도 피해를 입히지 못합니다.

 - 적대 범위 공격은 게임 내 메뉴(三) - [설정] - [전투 탭] - [자동 & 수동 탭] - [적대 범위 공격 끄기/켜기]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체크박스를 체크하면 게임 화면 HUD에 숏컷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 게임 내 메뉴(三) - [설정] - [전투 탭] - [조작 & 획득 탭]' 에서는 HUD내 숏컷 아이콘 표시를 등록할 수 있고,




다시 숏컷 아이콘을 누르면 아이콘이 활성화되고, 적대 공격이 [켜기]로 설정됩니다.- 생성된 숏컷 아이콘을 누르면 아이콘이 비활성화되고, 적대 공격이 [끄기]로 설정됩니다.




 6) 정예 던전 - 지하감옥 8층(월드) UI 개선 

 - 정예 던전 - 지하감옥 8층(월드) 보스가 2종으로 증가함에 따라 획득 보상 정보를 구분하여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 입장 화면 내 보스 주요 보상 목록 우측의 (i) 를 누르면 보스별로 획득 보상 정보가 표시됩니다.




7) 거점 점령전 결과 화면 개선 

  - 거점 점령전이 종료된 후 거점 점령전 동안, 킬, 준 피해를 비롯한 각종 전투 결과 정보가 표시된 화면이 노출됩니다.




 8) 무기 형상 보물 상자 및 힌트 NPC 추가 

 - 무기 형상 소환권을 획득할 수 있는 무기 상자가 각 대륙에 5개씩 추가됩니다.
 - 무기 상자 찾기와 관련된 업적이 새로 추가됩니다. 
 - 무기 상자 위치의 힌트를 확인할 수 있는 NPC - 진드리가 각 마을에 추가됩니다.

 

 9) 소환권 아이템 재사용 기능 추가

 - 2개 이상의 소환권 아이템을 보유한 상태에서 소환권 사용 시 결과 화면에 '재사용' 버튼이 추가됩니다.




10) PK - 도움 시스템 추가 

 - PK시 상대방 체력의 일정 비율 이상의 피해를 입힌 경우 도움 전적이 추가됩니다.
 - 대상에게 피해를 입힌 후 일정 시간 이내에 다른 캐릭터가 해당 대상을 처치해야 도움이 기록됩니다.
 - 도움으로 획득하는 PK 점수는 자신과 상대의 브루탈 상태에 따라 획득하는 수치가 달라집니다.
 - 도움은 처치보다 낮은 PK 점수를 획득하게 됩니다.




11) 무기 형상 속성 스킬 전용 아이콘 추가 및 이펙트 개선 

 - 무기 형상 속성 스킬이 발동될 경우 특정 연출이 나타나도록 개선됩니다.

 - 버서커, 스나이퍼, 팔라딘의 무기 형상 속성 스킬 이펙트가 추가됩니다.

 - 무기 형상 속성 스킬 중 암흑, 발화, 노화, 한계 돌파의 전용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12) 무기 형상 메뉴 내 아바타 노출 기준 개선

 - 아바타 외형을 변경한 후 무기 형상 메뉴 입장 시 '장착 룩'을 활성화한 경우와 '외형' 탭 화면에

  변경된 아바타 외형을 장착한 모습이 노출되도록 개선됩니다.

 

13) 다크 위저드 [내면의 악] 스킬 개선

 - [내면의 악] 스킬 사용 시 시전자의 명중 수치(명중+마법 명중)가 적용되도록 개선됩니다.
 - 중독, 부패 등의 지속 피해 대미지를 받을 경우 [내면의 악]의 반사 대미지가 작동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14) 학살자 정예 던전 입장 제한

 - 학살자 캐릭터가 정예 던전(공허의 유적, 난쟁이 비밀 통로, 이벤트 던전)에 입장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Ⅱ. 기타 개선 사항 

 1) PC 프레임 제한 관련 옵션 추가

  - PC 클라이언트 사용 시 기존 최대 60프레임이던 제한 프레임이 상향됩니다.




 Ⅲ. 오류 수정 사항 
 

 1) 전투 및 사냥 관련 수정 사항

 - 정예 던전 내에서 네트워크 변경 시 게임 접속이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PIP 모드로 자동 사냥 진행 중 봉인의 정수를 사용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발할라 대전에서 장비 프리셋 버튼 및 단축키를 통해 장비를 교체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길드 던전 진행 시 캐릭터가 비정상적인 위치에서 보스에게 피해를 받지 않고 공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정예 던전에서 사망 후 부활 시 체력이 꽉 찬 상태로 부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물 속에서 빨리 헤엄치기 사용 시 원위치로 돌아오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3단계 연계 스킬 사용 중 순간 이동 주문서를 사용할 경우 연계 스킬이 2단계에 멈춰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세인트 [신성한 불꽃]의 발사체가 기존보다 빠른 속도로 개선됩니다.
 - 사망한 상태의 캐릭터에게 추적이 불가능하도록 수정됩니다
 - [정예 던전 - 지하감옥 8층(월드)] 거점 지배자인 굴베이그와 강글로티가 서버 오픈 후 일정 시간 이후에 스폰되도록 수정됩니다.

 

 2) UI 관련 수정 사항

 - 게임 내 봉인석 메뉴에 레드닷이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교환 이벤트 교환 상품 수량이 단수와 복수일 때 메시지가 다르게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거래소 아이템 판매 완료 후 정예 던전 입장 시, 게임 내 거래소 메뉴 및 거래소 판매 탭에 레드닷이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갤럭시 폴드 기기 사용 시 0.8 / 0.9 / 1.0배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경우 가방 및 창고 최하단의 아이템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3) 기타 수정 사항

 - 간헐적으로 길드 채팅이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간헐적으로 특정 상황에서 친구 캐릭터의 접속 상태 및 현재 위치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모바일 환경에서 퀘스트 파티 던전 진행 시 네트워크를 변경할 경우 어색한 메시지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이너스 옵션을 보유한 일부 아이템을 착용한 후에 캐릭터 선택 화면을 다녀올 경우,

   캐릭터 정보에 해당 마이너스 옵션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이폰 SE3 기기로 접속 시 그래픽 설정이 최고임에도 낮음 상태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북 내 [디펜더] 둔화의 방패 스킬 애니메이션이 인게임과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 전체 음소거 설정 체크 후 5x5 이벤트에서 획득 연출 출력 시, 효과음이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Ⅳ. 신규 이벤트 

 1) 픽업! 아스가르드의 아바타 소환 확률 UP! 이벤트 진행

 2) 각인 성장 지원 미션 이벤트 진행

 3) 로키의 포탈 공간의 균열 이벤트 진행

 4) 로스크바의 깜짝 푸시 이벤트 진행

 · 정기 점검 완료 후 이벤트 공지가 안내될 예정입니다.

 

 

 Ⅴ기타 변경 사항 

 1) 이벤트 상품 판매가 종료됩니다.

 - 프레이야의 소환 스텝 업Ⅰ 1, 2, 3, 4단계

 - 찬란한 유물 패키지Ⅰ

 - 찬란한 무기 형상 소환 패키지 Ⅳ

 - 찬란한 액티브 스킬 강화 패키지 Ⅳ

 - 찬란한 패시브 스킬 강화 패키지 Ⅳ

 - 종합 성장 지원 패키지 Ⅳ

 

 

 Ⅵ. 신규 상품 추가 

 1) 신규 패키지 상품




  (수집 효과: 일반 대미지 +5%, 명중 +3)· [집중의 증표]는 아이템 수집에 등록하여 추가 능력치를 얻을 수 있으며, 2022년 6월 22일(수) 08:00이후 삭제됩니다. 

 

2) 변경 상품

 - 일부 조건부 팝업 상품이 변경됩니다.




 · 기존에 구매하셨던 전사님도 구매 횟수가 초기화되어 다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5월 26일(목)에는 현재 준비하고 있는 업데이트 예정 사항에 대해

사전 안내를 드릴 예정이니 이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더욱 즐겁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추가 안내 사항이 있을 경우 본 공지 또는 별도의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