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문제점

eab 의 문제점은 많이들 아시다시피  토템 설치, 폭발 딜레이, 점화뎀 딜레이 등입니다.

활 빌드 등은 그냥 직접 쏘면 곧바로 몹이 맞아서 죽고 달리고 하면 되죠. 그런데
eab 는 토템 설치 시간 0.2초/공속2/지속 시간 1.6 이라 치면
6개 설치하는데 1.2초 걸리고, 설치 1.6초 후에 터져서 2.8초 후부터 점화 시작되고
점화의 지속 피해로 또 시간이 걸립니다. 생각만 해도 속 터질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 시간을 줄이기 위해 퓨즈 20발 포기하고 고통 격화 보조 같은 걸로 지속 시간을 줄여보지만
오히려 맵핑 하는데 시간이 훨씬 더 걸리는 기현상이 발생합니다. 에센스 몹은 잘 잡히지 않아서
몇 분씩 걸리곤 했죠. 대체 왜? (그에 대해서는 밑에 제가 적은 두 개의 긴 글에 답이 있습니다.)

이걸 해결하는 방법은 잔몹이 보이면 토템 2~3개쯤 설치하고 달리고 또 2~3 설치하고 달리고
레어나 매직 몹 보이면 6개 다 설치하고 하는 겁니다. 그러면 활 빌드와 다를 바가 없습니다.
활도 2-3번 쏘고 달리고 할 테니까요. 딜이 높으면 한 번만 쏘고 달리고 eab도 딜이 아주 높으면
토템 하나만 깔고 달려도 되겠죠? 

다만 다른 점이 있다면 템 줍는 문제입니다. 셀프캐는 쏘고 몹이 죽고 템이 보이는데 eab는
좋은 템 소리가 나오면 템 주우러 되돌아 가야한다는 겁니다. 이건 할 수 없네요.
그나마 이번 리그는 파수꾼을 이용한 몰이사냥으로 해결이 좀 되긴 합니다. 


2. 약간의 해결책

유튜버 빌드 중에 12시 화염 피해 노드를 다 찍는 분이 계시죠? 왜 그런가 하면 
힛뎀, 폭발뎀을 늘여서 첫 타가 터지는 순간 잔몹을 빠르게 잡을 수 있도록 딜 구조를 세팅한 겁니다.
점화 딜에 대한 투자를 줄이는 거죠. 그리고 이 방법이 전체 dps도 오히려 더 오를 수 있습니다.
이건 pob로 확인해보면 됩니다. 저는 원소 과부하 옆의 지속 피해를 안 찍었습니다.
더 효율 좋은 노드가 있기 때문입니다. (엠피스 님은 3개로 딜이 11.8% 오르더군요. 전 9% 고요.
이 정도면 안 찍어도 그만인 수준)

그러기 위해서 힛뎀을 80% 감폭 하는 "치명적인 상태 이상 보조"는 쓰면 안됩니다.
그리고 지속 피해 보다 화염이나 원소 피해, 피해 등에 투자합니다. 여유가 되면 12시 노드 보다 
옵션이 좋은 화염 피해 8구 대형군주얼을 쓰는 것이 더 좋을 듯 합니다. (실제로 해보았는데
소형노드 35% 증가, 피해4% 두 개만 달아도 화피 16%, 피해5% = 총 21%가 노드 하나마다 올라갑니다.
남은 두 자리 중 하나는 3% 공시속을 달면 35%증가로 4% 공속이 오르게 됩니다. 마지막 자리는 취향 껏)

참고로 화염 관통은 폭발딜엔 적용 되지만 점화딜엔 적용이 안됩니다. 딜 지분 중에
폭발 딜이 아주 크면 써도 괜찮겠지만 안돼겠죠. (엠피스 님의 경우 폭발딜이 3%입니다. 저는 한 3~40%쯤?)

점화딜 몰빵이 아닌 폭발딜+점화딜을 동시에 올리고 지속 시간을 늘려주는 세팅으로 딜이 많이 올랐습니다. 
저는 화염 스킬 목걸이도 없는 등 엠피스 님 보다 좋지 않은 세팅일 뿐더러 엘리보다 딜이 낮은
챔피온임에도 불구하고 엠피스 님 보다 좀 높은 dps 입니다. (이 글와 밑의 글에 방법이 다 써 있습니다.
특별한 노드를 찍고 한 건 거의 없습니다. 큰 도움은 안되는 거대한 반경 실타래 쓴 게 있는데 다음에 
올려보겠습니다.)


3. 주의 사항

템에 냉기나 번개 플렘뎀 둘다 혹은 둘 중 하나는 붙이고 화염 뎀이 있으면 안되는 건 다들 아시겠죠.
관통도 있으면 안되고요. 연쇄도 안된다죠? 마지막 것만 꼽혀서 터진다하니...

제가 적으려는 건 저런 것 말고 보조 젬에 있습니다. 
"고통 격화 보조" 이건 절대로 쓰지 말기. 딜 엄청 떨어집니다. pob 상으로 보면 
"치명적인 상태 이상 보조" 대신 쓰면 딜이 더 올라가는데? 하는 의문이 있을 수 있지만
그건 퓨즈를 낮추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지속 시간이 줄어든 만큼 4~5개 정도 퓨즈를 pob에서 낮춰보세요.
딜이 엄청 줄어든 게 보일 겁니다. (지속 시간 1초가 0.75초로 됨, 퓨즈 20이 15가 되는 것)

차라리 공격 속도 증가 보조를 쓰는 게 일반적으로 체감 딜이 큽니다. 거기에 빨강 홈으로 바꿔서
잔혹 보조를 쓰고 고통 격화 보조와 비교해보면 pob상의 딜은 거의 2배 차이 납니다. 

즉, 함부로 지속 시간을 줄이지 않을 것. 지속 시간을 충분히 늘여 놓을 것.
eab 모든 딜의 가장 중요한 점은 20퓨즈 달성. (터질 때 20발의 화살이 꼽혀서 터지도록 만드는 것)

공속 2인 경우 20퓨즈를 맞추려면 지속 시간이 1.6초쯤 필요하기 때문에 퀄리티 20을 발라서
1.2를 만들고 패시브 노드 중앙에 있는 '스킬 효과 지속 시간' 10-10-25를 찍어서 총 지속 시간을
1.65로 늘이는 게 좋습니다. (별의 재가 있다면 노드 3개 안찍고 퓨즈 20을 맞출 수도 있습니다.
별의 재를 써서 지속 시간이 1.5초이면 공속 2.12정도 필요합니다.)

공속이 2가 넘는다면 혼백의 명령에 들어가는 노드 4개 빼고 활의 소환수 공격 속도 증가를 한
작업대 옵션도 바꾸고 하면서 세팅을 바꾸면 효율이 더 좋아집니다. 

eab는 생각 외로, 알려진 것 외로, 실제로는 공속에 너무 목매일 필요가 없는 빌드입니다.
공속이 어느 정도는 필요하나 그 이상은 지속 시간을 늘려주는 것으로 커버가 됩니다. 
(참고로 격분 공속도 있으니 공속 맞추려면 필드에 나가 격분 채우고 실험)


@@ 퓨즈20 을 딱 맞췄다 가정하고, 만약 폭발 화살 젬에 퀄을 안 발라서 지속 시간 1.2초를 
1초로 놓고 쓴다면 퓨즈가 16.7정도로 낮아집니다. 그럼 전체 딜도 30% 넘게 낮아 집니다.
퀄 안 발라서 1초로 만들어서 얻는 이득은 첫타가 터질때 0.2초 빨라진다는 것 뿐입니다. 
2타부터는 아무리 빠르게 폭발뎀이 들어가봤자 오히려 30% 딜이 떨어져서 더 늦게 잡힐 뿐입니다. 

그리고 2타는 1초 후에 터질텐데 그때에는 이미 0.2초의 이득을 상실한 상태입니다.
왜냐하면 지속 시간 1.2초였다면 30% 증가 된, 폭발+점화뎀이 0.8초의 시간 동안 이미
지속 시간 1초의 딜을 넘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폭뎀 터지고 0.8초 이내에 잡히는 몹이 아닌 이상 손해입니다. 무조건 퀄20 바릅시다. 

지속 시간은 늘면늘수록 좋습니다. 20퓨즈가 되면 자동으로 폭발 되어서, 자동으로 최대 효율을 내는 
시스템이 폭발 화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