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유튜버의 가이드 영상에서 본 건데, 지금 렙업하면서 유용하게 써먹고 있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물리 데미지 증가가 높게 붙은 매직 무기를 얻을 수 있는 벤더 레시피입니다.

유튜브 링크 https://youtu.be/Oix6IQ5jb0E?t=302
5:02 부터 보시면 됩니다

재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기본이 되는 무기 x1
- 아이템의 희귀도는 전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소켓 정보는 벤더 레시피로 업그레이드를 해도 변경되지 않습니다.
- 상점 무기나 드랍된 무기 중에 등급이나 옵션에 관계 없이 소켓이 잘 박힌 무기 하나 구해서 쓰는 걸 추천.
2. 대장장이의 숫돌 x1
3. 매직이나 레어 등급의 [소박한 띠] 장비
- 허리 장비이고, 가죽 벨트같은 다른 계열의 장비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매직 등급을 넣을 경우 결과 무기의 뎀증 옵션이 40~49%, 레어 등급을 넣을 경우 50~69%의 값을 가집니다.

결과로, 재료에 썼던 무기가 매직 등급으로 변경되고, 옵션으로 물리 데미지 40~69% 증가 옵션이 붙습니다.

위 레시피 중에서 매직/레어 등급의 [소박한 띠]  장비가 어떻게 보면 가장 구하기 힘든 장비입니다만,
진화의 오브나 제왕의 오브, 혹은 에센스를 이용하면 상점에서 산 소박한 띠 일반등급 장비를 업그레이드하는 걸로 비교적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추천으로는 사냥중에 얻는 에센스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거 같습니다.

※벤더 레시피는, 상점에 일정 조합으로 아이템을 판매하면 특정 아이템으로 교환을 해주는 일종의 거래 공식입니다.
대표적인 벤더 레시피로, 같은 등급의 체력 플라스크 3개를 한번에 팔면 한단계 높은 등급의 체력 플라스크 1개를 받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대로 아무 상점에 무기+대장장이숫돌+허리띠를 팔면 매직등급 무기를 보상으로 받는다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