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요번에는 2세대 업데이트를 맞아 저번 커브볼 공략
 리뉴얼해봤습니다

개요는 
0.영상으로 보기(이론편)
1.포켓몬 투척거리 측정기준
2.볼 컨트롤 종류
 -한손, 양손
 -직구, L스로, U스로, 커브볼
3.볼컨트롤 변수
 -회전높이, 방향, 손가락 튕김 방향
4.볼 궤적 모음(시연편)
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영상은 내용이 다소 길어 2개로 나누었습니다!

>사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이론영상 없이 시연영상만 보셔도 도움이 되실 듯하지만!
 이번껀 정성을 꽤 들였으니... 둘 다 봐주셔도 ㅎ 감사하겠습니다.. ㅎ..

0.영상으로 보기


1.포켓몬 투척거리 측정기준
1.png
-2세대 업데이트 이전에는 포켓몬의 타점원 크기를 기준으로 거리를 가늠하였습니다.
 업데이트 이후에는 이 타점원이 거의 일정하게 변하여,
 대신 화면 뒤의 지평선을 기준으로 거리를 가늠합니다.

2.png
-망나뇽의 경우에도 이전의 작았던 타점원이 더 커지고
 거리도 가까워져 포획이 한결 수월해졌습니다.
 다만, 2세대 포켓몬들과 등장률을 공유하기 때문에 이제는 만나기가 힘듭니다. 

2.볼 컨트롤 종류
3.png
-한손 조작 유저                                                            -양손 조작 유저
-보통 포켓볼을 컨트롤하는데 한손 또는 양손 조작으로 그 방법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4.png
-한손의 경우, 간편하고 빠르지만 엄지의 회전반경이나 길이 한계로 정확하지 못합니다.
 + 한손의 경우에도, 한손 조작 모드를 활성화하면 더 멀리 던질 수 있습니다.
-두손의 경우, 검지의 움직임이 자유로워 쉽게 멀리 정확히 던질 수 있습니다.

-활성화 방법 궁금하신 분은 이 링크를 참고하시면 될듯 합니다! :)

5.png
-L 스로                               -직구                                   -U 스로
-많은 유저 분들이 쉽게 볼을 던지기 위한 방법들을 찾아내셨는데요
 그 중, L스로는 직구를 쉽게 던지기 위한 방법으로 지난번
에서 간단히 살펴봤었습니다.

-이번에는 새롭게 U스로와 커브볼을 집중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3.볼컨트롤 변수
6.png
-상단 두 사진의 차이가 보이시나요?
빨간 화살표는 터치를 떼면서 손가락이 튕겨지는 방향을 보여줍니다.


-커브볼을 던질때는
1.회전원의 높이
2.터치 진행 방향
3.손가락 튕김 방향
이 세가지 변수로 포켓볼 투척거리가 결정됩니다.
7.png
-터치 진행방향에서 반대로 꺽을수록 더 멀리 더 안쪽으로 회전이 들어갑니다(1).
이보다 진행방향에 가까워질수록 바깥쪽으로 회전이 먹히고(2) 
진행방향을 지나게 되면 다시 안쪽으로 회전이 들어갑니다(3).

8.png
-이렇게 데이터를 모아 분석하던 중에 신기한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링크는 아래 시연영상의 3분 54초 부분입니다!
휠로 클릭하셔야 바로 이동하는 듯합니다!

-전 Quick Gotcha라고 이름 붙였는데 포획 모션인 3번 구르기를 생략하고
>critical catch라고 하네요!
 가끔 그 횟수가 줄어들거나 바로 포획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제 생각에는 뱃지가 그 확률에 영향을 줄 것 같지만 자주 발생하는 경우가 아니라
 정확히 예상하기는 어려울듯합니다.

4.총 시연 영상(시연편)

>이번 영상 이후에는 이제 저도 방학이 끝났으니ㅜ.. 제 유투브 포켓몬 고 말고도
원래 하던 opencv, python, creo, solidworks, APP inventor 등의
강의?영상도 다시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ME! <<
대학과제나 DIY 하시는 분들 대상으로 해보려고 진행하려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 요것도 한번 살펴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