쑤쑤
2017-02-27 19:42
조회: 9,679
추천: 16
[커브볼] 2세대 볼궤적 모음반갑습니다! 요번에는 2세대 업데이트를 맞아 저번 커브볼 공략 을 리뉴얼해봤습니다 개요는 0.영상으로 보기(이론편) 1.포켓몬 투척거리 측정기준 2.볼 컨트롤 종류 -한손, 양손 -직구, L스로, U스로, 커브볼 3.볼컨트롤 변수 -회전높이, 방향, 손가락 튕김 방향 4.볼 궤적 모음(시연편) 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영상은 내용이 다소 길어 2개로 나누었습니다! >사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이론영상 없이 시연영상만 보셔도 도움이 되실 듯하지만! 이번껀 정성을 꽤 들였으니... 둘 다 봐주셔도 ㅎ 감사하겠습니다.. ㅎ.. 0.영상으로 보기 1.포켓몬 투척거리 측정기준 -2세대 업데이트 이전에는 포켓몬의 타점원 크기를 기준으로 거리를 가늠하였습니다. 업데이트 이후에는 이 타점원이 거의 일정하게 변하여, 대신 화면 뒤의 지평선을 기준으로 거리를 가늠합니다. -망나뇽의 경우에도 이전의 작았던 타점원이 더 커지고 거리도 가까워져 포획이 한결 수월해졌습니다. 다만, 2세대 포켓몬들과 등장률을 공유하기 때문에 이제는 만나기가 힘듭니다. 2.볼 컨트롤 종류 -한손 조작 유저 -양손 조작 유저 -보통 포켓볼을 컨트롤하는데 한손 또는 양손 조작으로 그 방법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한손의 경우, 간편하고 빠르지만 엄지의 회전반경이나 길이 한계로 정확하지 못합니다. + 한손의 경우에도, 한손 조작 모드를 활성화하면 더 멀리 던질 수 있습니다. -두손의 경우, 검지의 움직임이 자유로워 쉽게 멀리 정확히 던질 수 있습니다. -활성화 방법 궁금하신 분은 이 링크를 참고하시면 될듯 합니다! :) -L 스로 -직구 -U 스로 -많은 유저 분들이 쉽게 볼을 던지기 위한 방법들을 찾아내셨는데요 그 중, L스로는 직구를 쉽게 던지기 위한 방법으로 지난번 3.볼컨트롤 변수 -상단 두 사진의 차이가 보이시나요? 빨간 화살표는 터치를 떼면서 손가락이 튕겨지는 방향을 보여줍니다. -커브볼을 던질때는 1.회전원의 높이 2.터치 진행 방향 3.손가락 튕김 방향 이 세가지 변수로 포켓볼 투척거리가 결정됩니다. -터치 진행방향에서 반대로 꺽을수록 더 멀리 더 안쪽으로 회전이 들어갑니다(1). 이보다 진행방향에 가까워질수록 바깥쪽으로 회전이 먹히고(2) 진행방향을 지나게 되면 다시 안쪽으로 회전이 들어갑니다(3). -이렇게 데이터를 모아 분석하던 중에 신기한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링크는 아래 시연영상의 3분 54초 부분입니다! 휠로 클릭하셔야 바로 이동하는 듯합니다! -전 >critical catch라고 하네요! 가끔 그 횟수가 줄어들거나 바로 포획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제 생각에는 뱃지가 그 확률에 영향을 줄 것 같지만 자주 발생하는 경우가 아니라 정확히 예상하기는 어려울듯합니다. 4.총 시연 영상(시연편) >이번 영상 이후에는 이제 저도 방학이 끝났으니ㅜ.. 제 유투브에 포켓몬 고 말고도 원래 하던 opencv, python, creo, solidworks, APP inventor 등의 강의?영상도 다시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ME! << 대학과제나 DIY 하시는 분들 대상으로 해보려고 진행하려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 요것도 한번 살펴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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