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몇사람들이 2급때는 평균이었는데 3급때 날아올랐다, 유물악세~ 당시 개사기였던 사멸빨~ 이런얘기엄청하는데

애초에 다른직업이라고 다 치신가던시절도아니고, 유물악세 특화증가로인한 사이클변화 효율향상은 똑같이 보는직업 업청많았고.

저때가 시즌2출시후 5개월인가? 6개월인가? 밖에안되던시절이라 각인부터 혼파망이라, 사이클깎아서 빌드계속바뀌던건 다른직업새끼들도 다똑같은입장이었음.



애초에 유물악세 못맞추던 발탄첫추차~극초기부터, 보통직업들은 광폭보고 버텨서 실리안쓰고 깨는게 정배였는데, 

리퍼있으면 광폭안보고 좆밥으로 깬다고말많았음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21/73255?name=nicname&keyword=mev&sterm=9921912
▲엠븝 ㅄ같던시절이지만 리퍼가 4인버스에서 50%박은것도있음. 나머지도 좆밥이아니라 존나치던 최고수 월창석등이었는데 ㅇㅇ



'리퍼들이 3급습깎아서 세진거다~' 아니 이소리가 웃긴게 다른직업들은 처음부터 정형화된 스킬트리들고한줄아나

내가 첫주차때 가봐서아는데 걍 대놓고 리퍼있으면 광폭안보고 쉽게깨고 아니면 똥꼬쑈한다는 얘기 존나많았는데



충모닉 리퍼 딜빵 2대8 가르마대첩당하고 인벤존나불타니까 부랴부랴 수정한게 이겜 밸패팀임.





그리고 그때도 웃긴게


"최근의 PVE 밸런스는 각 클래스간 밸런스 지표편차가 어느 때보다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편입니다.
다만, 평균 그룹에서 조금 떨어져 있는 데빌헌터, 호크아이, 데모닉 클래스에 한해서만 일부 조정을 진행했습니다.
이 외 클래스들은 구조적인 조정을 포함해 추이를 지켜보면서 대응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게 21년도 1/27일에한말이거든?


근데


"클래스간의 성능 평준화

현재 로스트아크에 존재하는 클래스들의 종합적인 성능은 클래스별로 편차가 있으나 

리퍼는 다른 클래스에 비해 상당히 높은 위치에 있으며 반대로 데모닉과 호크아이는 다소 눈에 띄게 낮은 위치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저희는 눈에 띄게 위 아래로 튀어나온 클래스들을 정리해주는 것을 이번 클래스 업데이트에 가장 큰 목표점으로 삼았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 영역에서 불합리한 성능을 보이는 클래스들에 대해서도 여러 가지 조정을 진행했습니다. "


3개월뒤인 4월14일에 또 이딴소리함 ㅋㅋㅋ

호크아이 데모닉은, 즈그들이 조정했는데도 모자라서 계속 '눈에띄게낮은위치'에 박혀있었단거임 ㅋㅋㅋ


충모닉은 2대8가르마당하고, 리퍼너프하면서 보상판정으로 좆무쓸모직각에 치적 30%한방에달아줘버림


걍 이겜 밸패팀은 개노답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