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13 추가사항)
 * 어색한 문구들을 일부 수정했습니다
 * 스킬 레벨과 보석에 대한 설명을 추가했습니다.
 * 단죄와 심판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카오스 던전 및 큐브 전용 스킬 프리셋이 추가되었습니다.
 * 회피기와 그에 따른 응용 방법이 추가되었습니다.
 * 트라이포드 작업 시 우선순위가 약간 변동되었습니다.(그라비티 임팩트)
 * 지배의 송곳니 세트에 대한 정보가 약간 추가되었습니다.(써보지 않아 언급만 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1. 소개

반갑습니다.



살기좋은 서버 카마인천에서 망치쓰는 다죽님입니다.
비록 로아를 시작한지 4개월밖에 안되 누군가에겐 응애뉴비겠지만, 쿠크 6셋완성이 코앞으로 다가와
기본 가이드정도는 쓸수있다고 생각되서 작성을 시작했습니다.
썩은물 넘치는 직업인만큼 카단같은 괴물분들의 지원사격과 따끔한 회초리 댓글주시면 달게 받겠습니다.
공략글 써보는건 와우 이후 처음이라 양해부탁드립니다.


2. 어떤 컨셉의 직업?

디스트로이어(이하 디트)는 높은 생존력, 압도적인 순간 무력화와 강한 한방 데미지를 가진 직업입니다.
다만, 부실한 회피기와 아쉬운 기동성, 높은 스킬난이도로 인해 상당한 난이도를 자랑하는 직업이기도 합니다. 생존력으로 기동성을 커버하고, 네임드 패턴 하나하나 파훼하면서 스킬을 적중시켜 높은 한방데미지를 선사하는 것을 원하며, 상대적으로 싼 유물악세세팅을 원하시는 분께는 훌륭한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 스킬과 딜링 구조에 대하여

디트의 스킬은 "집속 스킬"과 "해방 스킬"로 나뉩니다.
집속스킬은 스킬창에 파란색 스킬들을 뜻하고,( 등등..)
해방스킬은 스킬창의 보라색 스킬들을 뜻합니다.( 등등...)

각각의 스킬을 색깔로 구분해놓은만큼 딜사이클에서 서로 다른 역할을 하는데, 

집속스킬로 중력 코어 3개를 모아서, 해방스킬로 중력 코어를 소모시켜 사용하는 형식으로 딜사이클 자체는 굉장히 간단한 편입니다.



중력 코어는 최대 3개까지 보유할 수 있으며, 집속스킬이 생성하는 코어 갯수는 트포작에 따라 1개 혹은 2개가 확률적으로 생성되고, 해방기는 항상 모든 중력 코어를 소모합니다. 중력 코어가 없어도 해방기 자체는 사용할 수 있지만, 코어를 소모하면서 얻게되는 이점(보호막 등)은 없어지게 됩니다.


4. 스킬과 트라이포드

다양한 스킬이 많이 채용되지만(특히 집속스킬) 기본 가이드인 만큼, 그나마 채용되는 집속스킬과 해방기스킬 위주로 작성되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헤비 크러쉬 : 가장 많이 사용하는 집속스킬입니다. 디트는 평타가 느려서 평타를 때리는 일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되고, 평타 대용으로 이 스킬을 사용한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쿨타임도 짧고, 트라이포드에 행운의 코어(이하 행코)가 있어 필수적으로 채용되는 스킬입니다.
트포는 10레벨 기준 1(순간타격)-2(행코)-3(여진) 찍어주시면 되고, 스킬 포인트가 없으면 7레벨만 주고 행코만 가져가셔도 됩니다. 스킬룬은 3트포의 여진이 출혈 유지에 좋아 보통 출혈을 채용하나, 2트포만 주셨거나 출혈이 마음에 안드시는 분들은 광분이나 속행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그라비티 임팩트 : 주로 사용되는 스킬중에서 행코 확률이 가장 높은 스킬입니다.(5랩 기준 95%) 사용하신다면 반드시 10레벨을 찍고 트포를 3(행코)-1(단단한정신)-2(의지강화) 를 찍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3트포 의지강화 미채용시 스킬 시전시간이 굉장히 길어지기 때문입니다.




<의지강화 채용 시>



<의지 강화 미채용 시>

스킬룬은 광분이나 속행 추천드립니다.


 
드레드 노트 : 주로 채용되는 카운터 스킬입니다.
트포는 10레벨 1(강인함)-1(단단한신체)-2(몰아치는해머) 
를 찍습니다.
스킬이 시전되는 약간의 딜레이가 있어 순간적으로 카운터를 치는 것은 안되지만, 몰아치는 해머 채용 시 총 3타 공격으로 3타 모두 카운터 판정이 있어 미리 써두는 카운터로는 훌륭한 스킬이며, 부위파괴 2레벨도 있습니다. 또한, 강인함(넘어지지 않음) 트포와 단단한 신체(받는피해 감소) 트포로 인해, 부실한 기동성으로 맞고 넘어질 것 같을 때 사용해주면 좋습니다. 단점은 행코가 없다는 점, 스킬룬은 수호나 질풍(파란 룬으로) 추천드립니다.


 
점핑 스매쉬 : 집속 스킬치고 훌륭한 데미지과 무력화로 자주 사용되는 스킬입니다.
트포는 10레벨 3(탁월한기동성)-3(행코)-2(분쇄) 찍으시면 됩니다. 후딜이 있지만, 순간적으로 짧은 거리를 이동하고 싶을 때 가끔 사용하기도 합니다. 행운의 코어 발동은 마지막 찍기공격 시에만 발동되므로, 2코어 수급을 위해서는 공중공격과 내려찍기공격 모두 적중시켜야 합니다. 스킬룬은 압도 사용하시면 됩니다.


 
파워 숄더 : 느린 디트에게 그나마 쓸만한 이동기를 쥐어주고 싶으실 때 넣으시면 됩니다. 장점은 순간적인 기동이 가능하다는 점, 단점은 이동기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라는 점입니다.
트포는 7레벨만 주고 1(단단한신체)-1(목표완료) 사용하시면 됩니다. 채용하셨다면 스킬룬은 속행 사용하시면 됩니다.


 러닝 크래쉬 : 무력화 시너지와 행운의 코어, 부위파괴를 7레벨만 투자하고 챙길 수 있는 스킬입니다. 길게 홀딩 시 먼 거리를 점점 빠르게 이동하지만, 후딜때문에 후딜을 스페이스바로 캔슬하지 않을 시 걷는 속도와 비슷합니다(반대로 캔슬하면 빠릅니다).
트포는 7레벨 
1(행코)-3(집중표적) 주시고, 일반적인 전투 상황에서는 툭 눌렀다가 때서 무력시너지와 행코만 챙깁니다. 스킬룬은 속행이나 광분쓰시면 됩니다.


 
어스 스매셔 : 무력화 최상, 행운의 코어, 방깎시너지를 가졌지만 긴 스킬 시전시간 때문에 일반적으로 채용률이 낮은 스킬 중 하나입니다. 보정 컨탠츠에서 방깎 시너지를 자주 주고 싶으실때 주로 채용됩니다.
만약 사용하신다면 트포를 7레벨 3(행코)-2(고통의흔적) 을 주고, 스킬룬을 질풍이나 광분, 속행, 압도 중 취향따라 가져가시면 됩니다.


 
파워 스트라이크 : 카운터가 가능하고 행운의 코어가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경직 면역조차 없어 많이 채용되지는 않는 스킬입니다.
트포는 7레벨 3(빠른준비)-1(행코), 스킬룬은 질풍, 광분, 속행 등 자유롭게 챙기시면 됩니다.


 인듀어 페인 : 디트의 꽃, 생존의 핵심이자 방깎시너지를 가진 중요한 스킬입니다. 사용 시 5초간 피격이상 면역 판정으로 넘어지지 않고, 2트포에 적중 시 무려 24%방깎, 3트포에 받는 피해도 90%나 감소시켜줍니다. 반드시 10레벨이 권장되는 스킬이며,
트포는 1(넓은타격/집중룬 보유시) or 2(중력강화/집중룬 채용 안할 시)-3(고통의흔적)-2(숨겨진고통) 입니다. 스킬룬은 대부분 집중룬을 채용하시고, 넓은타격 트포를 사용하나, 없으시다면 수호같은 다른 룬도 상관없습니다.(대신 중력강화 트포 채용 추천)


 어스 이터 : 카오스 던전이나 큐브, 스토리 밀때와 같이 다수의 몬스터를 상대할 때 굉장히 좋고(바위폭풍), 또는 엄청나게 높은 순간 무력화를 주고 싶을 때(대지의 분노) 채용되는 스킬입니다. 바위폭풍 트포 적용 시, 홀딩으로 바뀌고 캐릭터가 휠윈드를 돌며, 대지의 분노 적용 시 뒤로 해머를 찍었다가 더 큰 해머로 바뀌어 앞을 공격하는 스킬이 됩니다. 보통 레이드에서는 퍼팩트스윙, 풀스윙, 사이즈믹해머에 밀려 3해방기 라인에서는 밀려, 보통 4해방기 채용시에만 사용되거나, 발탄같은곳에서 넘어지고 싶지 않을 때 강인함 트포를 쓰고 사용합니다.

카오스 던전에서는 반드시 채용되며 트포는 10레벨 2(붉은파편)-2(노력의성과)-2(바위폭풍) 스킬룬은 자유롭게(귀찮아서 압도넣으시는분도 있고, 출혈 넣는분도 있습니다)



<바위폭풍 / 카던 또는, 긴 강인함 유지에 좋다>




<대지의 분노 / 순간 무력이 필요할때 채용한다>

레이드에서 트포는 10레벨 2(붉은파편)-1(강인함)-2(바위폭풍)긴 시간 동안 넘어지지 않고 생존할 때 쓰시거나, 1(강화된일격)-1(강인함)-1(대지의분노)순간 무력화를 주고싶을 때 쓰시면 됩니다. 레이드 스킬룬은 압도입니다.


 풀 스윙 : 풀히트시 강한 데미지와 훌륭한 무력화, 그나마 쉬운 적중 난이도로 사용되는 스킬입니다. 빠른 준비 트포의 존재로 신속 500, 7레벨 홍염의 보석 기준 12초정도의 해방기 치고는 짧은 쿨타임을 가져 퍼펙트스윙과 사이즈믹 해머가 쿨타임일때 사용됩니다. 



<네임드에 따라 사과깎기 식으로 머리쪽을 향해 가면서 막타를 머리에 꽂는 것이 가능합니다>

트포는 3해방기만 채용 시 10레벨 3(빠른준비)-3(무서운해머)-1(야수의눈)
4해방기로 어스 이터를 채용했을 때는 10레벨 2(재빠른움직임)-3(무서운해머)-1(야수의눈)

스킬룬은
질풍을 추천드리고, 무력화를 더 주고 싶으면 압도를 넣으셔도 됩니다.


 사이즈믹 해머 : 차징스킬도 아닌 일반스킬인데도 불구하고 사기적인 데미지로 사용되는 스킬입니다. 퍼팩트스윙 다음으로 강한 데미지를 자랑합니다. 날카로운 벽이라는 트포의 존재로 벽에 적중시켜야 강한 데미지가 나오는 스킬이지만, 2트포에 뇌진탕이라는 트포를 채용하고 대충써도 적당한 데미지를 줄 수도 있습니다.
트포는 10레벨 3(절대적인힘)-3(날카로운벽)-1(굶주린힘)



(날카로운 벽을 채용해도 조금만 연습하면 맞출만한 스킬이기 때문에 연습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스킬룬은 질풍 사용하시면 됩니다.


 
퍼펙트 스윙 : 사실상 분망디트를 하는 이유, 디트를 잘하는 사람은 퍼펙트스윙을 잘맞추는 사람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적중난이도는 굉장히 높지만 그만큼 높은 딜뽕으로 무조건 채용되는 스킬입니다.



 2차징+날카로운해머의 거리조절+4M 전진하면서 스윙 3박자로 수많은 경험을 요구합니다.
트포는 10레벨 1(약점포착)-2(날카로운해머)-3(무절제)
스킬룬은 질풍 사용합니다.

각성기  빅뱅 : 데미지도 좋고, 적중도 움직이면서 시전할 수 있어 쉬운편이며, 피격 및 상태이상 면역으로 위급할 때 사용해버려도 좋아서 빅뱅을 채용합니다.


아이덴티티 볼택스 그라비티 : Z를 눌러 키고, X를 눌러 조기종료 할수 있습니다. 최대체력의 60%에 해당하는 보호막이 생기면서 평타가 바뀌며(돈까스),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됩니다. 딜적인 활용으로 분망디트는 보통 무력화 타이밍에 해방기  가 모두 쿨일 때 아이덴티티를 키고 평타를 치지만, 아이덴티티 동안의 막강한 쉴드와 사기적인 상태 및 피격이상(넘어짐, 감금, 동결, 속박 등) 면역으로 생존기로 더 많이 사용됩니다. 죽을 것 같을때 아이덴티티 유무를 보고 바로바로 사용하는 습관을 들이시는걸 추천합니다.


추가1. 스킬레벨과 보석에 관하여

디트는 집속스킬의 딜비중은 굉장히 낮고, 해방기에 모든 딜이 몰려있기때문에 보석과 스킬포인트 투자가 쉬운 편입니다. 스킬 최대레벨이 해금되는 전투레벨 55, 60때 해방기가 11, 12레벨이 되는것은 굉장히 유의미한 딜상승을 가져옵니다.
보석작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멸화의 보석은 주요 해방기( 추가한다면 까지) 만 , 많아야 4개 챙기면 되고, 홍염의 보석 또한 해방기와  인듀어 페인을 우선적으로 챙기신 뒤, 주로 사용하시는 집속스킬 홍염만 챙기시면됩니다. 


추가2. 단죄와 심판

내실을 요구하는 스킬룬입니다. 단죄와 심판 스킬룬은 서로 상호작용하여 조건 만족 시 일시적으로 스킬쿨타임 감소와 자원 회복량을 늘려주는 스킬룬입니다. 보통 다단히트스킬에 많이들 채용하시는데, 디트가 채용하는 집속스킬들이 다단히트가 생각보다 많이 때문에 단죄-심판을 활용하기 좋습니다. 필수적인 룬은 아니며, 활용하고 싶으시다면 써도 밥값하는 좋은 룬입니다.
자주 활용하는 다단히트 스킬인 에 단죄를, 와 같은 스킬에 심판을 넣고 사용하신다면 면 좋습니다.

5. 개인적인 스킬 추천

취향이 많이 갈리는 부분입니다. 솔직히 해비크러쉬, 인듀어페인, 퍼팩트스윙, 사이즈믹해머, 풀스윙을 고정으로 하고 나머지 스킬을 우겨넣어도 사이클이 돌아가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스킬의 활용도나 난이도에 있어 그나마 많이 사용 되는 스킬 프리셋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5-1. 무난한 레이드 프리셋(5집속, 3해방)

 +  
 +  

개인적으로 무난하다고 생각되는 프리셋입니다. 러닝만 7레벨, 해방기 최대레벨까지, 나머지 집속 10레벨입니다.

5-2 어스 이터 채용 시 레이드 프리셋(4집속, 4해방)

 +  (카운터 채용 시)
 +  (카운터 미채용 시)

보통 카운터를 쳐줘야 하는 발탄에서는 첫번째를, 파티에 카운터 머신이 있어서
카운터를 빼고 무력화를 넣어야 생각되면 두번째 프리셋을 씁니다.(모르는 사람과 게임한다면 카운터 뺀다고 말하고 빼줍시다)
스킬 포인트는 위와 거의 동일하나, 어스이터 10레벨 스킬포인트가 모자라시면 헤비크러쉬를 7만 주시면 됩니다.

5-3. 카오스 던전 및 큐브 프리셋

 + or + 

카던은 쿨타임 감소 에테르가 많이 떨어지고, 보스는 풀스윙, 사이즈믹해머, 빅뱅으로 처리가 쉽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3해방을 가져갑니다.
4해방 채용 후 퍼펙트 스윙 마지막 트포를 학살의 시간 채용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집속스킬 두 개, 해방스킬 한 개 순서로 대충 돌리셔도 쉽게 깹니다.




6. 추천 각인과 전투특성




각인 3개를 고르라면 반드시 고를거라 생각되는 각인들입니다. 슈퍼차지는 설명할 필요도 없고, 분노의 망치는 코어 3개를 소모했을 때 기준, 치명타확률 15%, 치명타 피해 45%나 증가시켜주는 좋은 각인입니다. 바리케이드는 중력코어를 소모할때마다 생기는 보호막 덕분에, 해방기 딜이 전부인 디트에겐 상시적용이나 다름없는 각인입니다.
1370 이후 333을 채용하신다면 슈차, 분망, 바리케이드를 챙기시면 되고,
이후 1415때 3333을 맞추신다면 슈차, 분망, 바리케이드, 원한을 챙기시면 됩니다.

6-1 다섯번째 각인에 대해

다섯번째 각인과 전투특성은 취향에 따라 많이 갈린다고 생각하지만 주로 가는 세팅 위주로 추천드리겠습니다.

   1. 원슈분바결(결투의 대가) : 해드어택 데미지를 증가시켜주는 결투의 대가 채용으로 한방 데미지의 낭만을 원하시거나, 세팅값이 싼 각인을 원하신다면 추천하고싶은 각인입니다. 단점으로는 숙련도가 낮을 때 머리에 해방기를 적중시키지 못한다면 없는 각인이 되버리기에 난이도도 고려하셔야 합니다.

   2. 원슈분바저(저주받은 인형) : 주요 해방기인 퍼펙트스윙과 사이즈믹 해머에 백어택, 헤드어택이 모두 가능하다는 장점을 살린 각인입니다. 머리던 뒤던 때렸을 때의 데미지 편차를 줄인 세팅입니다.
단점으로는 저받 패널티인 회복량 감소 효과지만, 몸이 단단한 직업이라 어느정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3. 원슈분바정(정기 흡수) : 정기 흡수의 공속, 이속증가로 해방기 적중률을 높힌 세팅입니다. 데미지는 결대나 저받에 비해 떨어지지만, 공이속의 증가로 다른 세팅은 못때리는 각을 치고 빠질수도 있습니다.
처음 디트하시는 분들이 적중률에 고민있으시다면 추천하는 각인입니다. 단점으로는 위 두 각인보다는 높은 가격대입니다.

   4. 예리한 둔기? : 분노의 망치와 사멸세트에서 치명타 피해를 이미 올려줘서 상대적으로 효율이 떨어지는 각인이나, 본캐에서 예둔 전각을 읽으셨고, 부캐 디트에 예둔을 줄까 고민하시는 분들은 주셔도 상관은 없습니다.(써도 되긴 하나 상대적으로 위 각인들보다는 효율 떨어지는건 감안하셔야 합니다)

6-2. 전투 특성

모든 장신구에서 치명타를 챙기고, 목걸이에서 신속 또는 특화를 챙기는것이 대부분의 세팅입니다.
목걸이에서 신속을 가는 경우 상대적으로 높은 쿨감과 공이속으로 이득을 보고,
특화를 가는 경우 해방기와 각성기 데미지가 좋아지지만 쿨감과 공이속이 느려 리스크가 생깁니다.
각인 세팅 시 가격 타협을 보시거나, 여러 시너지를 받고 치명타가 100%넘어가시는 고스펙 분들이 반지 하나정도에서 신속이나 특화로 바꾸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치신을가고, 정기흡수 세팅에서는 이미 속도가 보장되므로 치특세팅도 갑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각인-특성별 디트의 난이도

치특 원슈분바결 > 치특 원슈분바저 > 치신 원슈분바결 > 치신 원슈분바저 = 치특 원슈분바정
> 치신 원슈분바정

순서이며, 난이도가 높을수록 한방 데미지도 높습니다. 취향따라 세팅하시면 되겠습니다.
(ex: 나는 맞추기 굉장히 힘들어도 제일 쎈 퍼펙트스윙을 써보고 싶으면 치특 원슈분바결 가면 되요)


7. 날카로운 벽, 날카로운 해머, 회피기에 대하여

디트의 난이도가 어려운 이유이자 한방딜이 강한 이유이기도 한 트포들입니다.
포기하기엔 또 괴랄한 데미지 상승량에 땔래야 땔 수 없는 존재이기 때문에 강한 딜을 내고싶으시면 연습은 필수 불가결입니다.



사실 날카로운 벽은 360도 방향에 벽이 생기기 때문에 적중이 생각보다 쉬운 편입니다. 특히 비아키스 메두사 패턴에서 바라보지 말아야 할 때 네임드를 바라보지 않고 뒤에있는 네임드를 적중시키는 것도 가능합니다.



대략적인 범위는 이정도이며, 해머로 내려찍는 첫타와 벽이 생성되는 2타 모두 맞출 수 있는 범위도 존재합니다.
위 사진은 벽 판정만 원으로 나타낸것입니다.






날카로운 해머입니다. 범위는 날벽보다 당연히 좁으며, 캐릭터를 기준으로 약간의 뒤쪽도 판정이 있습니다.






네임드마다 머리 판정도 다 달라서 어떤놈은 되고 어떤놈은 안되는 각도 있고, 전진하면서 휘두르기 때문에 옆에서 치거나 대각선으로 쳐보는 등 많은 각을 네임드별로 경험을 통해 익히셔야 좋습니다



대략적인 범위는 이렇습니다. 완전 정확하진 않아요.


이걸 극복해내고 머리에 꽂아넣는게 디트의 또다른 매력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연습과 경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정 마음에 안드시는 분들은 날벽, 날해 트포대신 뇌진탕트포 쓰시면 됩니다.


7-1. 회피기와 응용





<캔슬없이 회피기 사용>


<회피기 도중  인듀어 페인으로 회피기를 캔슬한 모습>

디트의 회피기는 느리지만, 그만큼 피격이상 면역 판정도 길고, 회피기 도중 스킬사용으로 캔슬이 가능합니다. 그에 따른 다양한 응용이 가능한데, 주로 사용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날카로운 해머 자리잡기




3코어를 행운의 코어를 통해 집속스킬 2개로 모은 뒤 회피기로 짧게 거리를 벌리고, 적당한 거리에서 퍼펙트스윙으로 캔슬하여 자리를 잡는 방법입니다.


2. 날카로운 벽 자리잡기




퍼펙트 스윙과 동일하게 거리만 벌리고 벽각을 보는 방법입니다. 벽이 360도로 생성되기 때문에, 회피기를 쓸 방향이 퍼펙트스윙보다 훨씬 많습니다

3. 캔슬을 활용하여 국민콤보로 순간 폭딜 넣기


사이즈믹 해머, 인듀어 페인, 퍼펙트스윙, 회피기가 모두 사용 가능한 상태라면 넣을 수 있는 국민콤보입니다. 가장 짧은 시간안에 큰 폭딜을 넣을 수 있는 콤보입니다.
핵심은 3코어 상태에서 사이즈믹 해머를 쓰자마자(코어0개) 회피기로 후딜캔슬 - 인듀어 페인을 사용(코어1개)하여 벽이 올라오기 전, 몬스터에게 방깎 시너지를 넣는 것입니다.
이후 그라비티 임팩트로 행운의 코어 2개를 수급(코어 3개)하고 퍼펙트스윙 자리를 잡아 사용하는 것입니다. 제대로 사용하시면 인듀어 페인 6초 방깎 이내에 두 스킬 모두 적중시킬 수 있습니다.



<사이즈믹 해머의 데미지가 들어가기 전 인듀어 페인 방깎이 들어갑니다,
이후 그라비티 임팩트 - 퍼펙트스윙>


질문1) 인듀어페인 적중(코어1개), 이후 그라비티 임팩트를 사용했을때 행코가 안터져서 코어가 2개밖에 없으면 어쩌죠?
답변1)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2코어 퍼팩트스윙을 날리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집속스킬을 한개 더 사용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체되어 몬스터가 도망갈 것 같거나, 타 직업의 시너지 버프가 끝나버릴 것 같을때는 그냥 2코어 퍼펙트스윙을 날립니다. 




8. 유물장비와 트포 장비

유물 세트는 거의 대부분이 사멸의 대지 세트를 갑니다.(치명타 확률 증가, 피해증가, 헤드백 데미지 증가). 때문에 1370을 찍으시면 장갑과 견갑을 예정 장비로(2세트 치명타 때문), 나머지를 선택장비로 구매하셔서 계승 뒤 쓰시다가. 발탄 노말에서 얻은 힘줄로 상하의를 마수세트로 바꾸고, 투구, 무기를 발탄하드에서 사멸로 바꾸시는걸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이후 비아하드를 잡고 6사멸로 바꾸시면 됩니다.

지배의 송곳니 세트를 가고싶으신분들은 5번째 각인으로 각성 채용 후 가시면 됩니다. 스킬과 회피기 쿨타임 감소, 전체적으로 무난무난한 스킬딜을 챙기실 수 있으나, 죽었을때 지배 버프가 사라지므로 생존에 신경써야하는 점, 각성각인이 강제된다는 점, 치명타가 사멸보다는 안터진다는 점은 감안하셔야 합니다.

<사멸의 대지 장비를 간다는 가정 하에 세팅 추천 순서입니다.>



<2마수 상, 하의를 비아 하드 트라이 기간동안 발탄하드 재료로 2지배로 바꾸셔도 됩니다>


8-1. 트라이포드 장비

가장 강한 스킬인 퍼펙트 스윙과 사이즈믹 해머의 트라이포드 6개를 각 장비에 하나씩 보관함>장비전승하는 식으로 작업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유튜브나 다른 공략글에 정리된게 많으니 참고하시면 될거같습니다.

개인적인 트라이포드 작업 추천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6트포 4랩작 3트포 3랩작 행코 3랩작 >

나머지 집속스킬 행운의 코어 3랩작 > 남은자리는 취향껏

그라비티 임팩트 채용 시 트포작 기준 행코 확률은 4랩 90%라는 굉장히 높은 수치입니다. 순간적으로 1코어에서 3코어를 만들고 싶을때 굉장히 많이 활용되니 행코 확률 트포 우선순위가 높습니다.



9. 마무리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건

못맞추면 딜 0이다. 침착하게 맞춰보겠다 마인드로 게임하세요.
처음 가보는 레이드보스에서는 상대적으로 맞추기 쉬운 사이즈믹이나 풀스윙 위주로 굴리시면서 감 잡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인듀어 페인을 쓰고 퍼팩트스윙을 써보면서 경험을 쌓으시고, '아 이 패턴때는 퍼팩트 스윙 맞출 수 있겠다' 싶은 구간을 최대한 찾아내는것이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힘들고 스트레스 받고 벽느낄 때가 많으실 수도 있습니다. 그만큼 극복해내고 맞췄을때의 쾌감 또한 이 캐릭터의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몇개월동안 가이드가 거의 없어 글을 썻는데 순서도 약간 엉망이고 굉장히 긴 장문이 됬네요 도움이 됬을지는 모르겠습니다. 가디언이나 군단장별 팁도 올려드리고 싶은데 시간이 안되서 언제올릴지는 미지수가 될거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질문있으시면 댓글이나 카마인서버 '다죽님'으로 귓속말 드리면 답변해드리겠읍니다... 킹시국에 몸조심하시고 즐로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