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강화 실패 시 단계 하락이나 장비 폭파 같은 치명적 패널티가 없음.
3N에서 개발하는 모든 pc mmo는 다 저런 지랄 맞은 패널티 있고, 장비 터지는 순간 현탐 오짐 진짜.
19강에서 장기백 채우는 거보다 현탐 더 심할 거임.

게다가 장기백 시스템도 개혜자.
어쨌든 아무리 똥손이라도 계속하면 언젠가는 성공할 수 있다는 거.
지금 스크롤 강화에는 이게 없어서 조금 아쉽긴 하지만, 한 번 해놓으면 계속 쓸 수 있는 특성상 여기에도 장기백하면 너무 스펙 인플레가 심할 거 같긴 함.


물론 강화라는 거 자체가 빡치는 일이긴 한데,
ㄹㅇ 스마게식 강화는 개혜자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