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수들 이랑 대전할땐 각세만큼 양학하기 좋은 애도 없겟지만
메카니즘좀 알고 반응좀한다는 즉 좀 친다는 유저들 이랑
자결, 아르샤서 거의매일 싸워보았고 느낀 단점 입니다.
직업 선택시 제 경험도 참고 하길 바랍니다~


1. 몸이너무 여리다.
회깍/딜이 좋으니깐 감수하고 한다는 마인드.
대략 래인저급 몸땡이 인듯
근대 만세 고저차,치명너프후로 딜몰빵이라는 타이틀도 애매합니다.
특히 마방높은 워발가격미 에게는 이 마저도 평범합니다.

2. 연속 이동기 지구력 소비가 크다.
섬광화과충전 연속 3~4번만 쓰면 바닥이납니다.
중간  중간 과충전시키려고 쓰는 번개쇄도,스킬 소모 지구력도 무시못합니다
또한 초기엔 막싸우면서 쿨타임 이동 프리징 걸리는대 숙련도로 커버되지만
그것도 중간중간 스킬을 섞어서 과충전 시켜야 되서 은근히 불편합니다. 그래서 이동기 더좋은 직업 상대로 많이 힙듭니다.


3.  각성 즉발무적이 없다.
1:1 상황에서 심적으로 굉장히 불리하다는걸 여러번 느꼇습니다.
잡기캐릭 진입빠르게 날라오는거 눈으로보고 피해도 잡혀있습니다.
대첵으로 연결고리 염두하고 미리 비각상태로 대치하는건대..
상대방이 그수법 간파하는순간 1도 안통하고 훼이크먹고 잡혀디집니다. 적어도 과충전시 무적이라도 돌려주는게 맞는듯.


4.  각세 메카니즘 파악한 유저가 너무 많다.
초기에 메카니즘 잘모르는 시절에는 대응어렵다고 사기사기였다지만
현재 각세 메카니즘 아는사람들상대로 현재 너프로 이동경로 다드러나고 무적없는 다리잘린 세이지로는  운영이 매우 불안합니다.
전력투창(맨몸), 번개쇄도(맨몸) 섬광화(슈아) '필수' 근접 대쉬기가 전부 저래서 근접슈아싸움 하다가 유리몸땡이 터지니 아웃복싱운영을 하다가 기회때 잡기해보는대  그것도 진입 이동 빠른 애들 ㅈㄴ  빡셉니다.


그렇다해서 각세가 나쁘다는건 아닙니다.
높은 회깍스킬과 메끄러운콤보, 넓은범위, 뒤잡스킬보유, 원잡보유, 사냥효율 ㅅㅌㅊ , 저스팩 양학하기 용이 등
장점도많고 때쟁서 기대치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러나 자결충, 아르샤충인 저에게는 맞지 않는것 같습니다.
현재로써는 각세보다 좋은애들도 많고
리부트 되는거보고 새로운 전이를 하려고요.

각세님들 힘내고 득템 하시길 ㅂ2

18  몬스텅이라는 놈이 너프무새짓한거 돌려주러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