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원문 - https://www.techpowerup.com/308509/amd-gains-cpu-market-share-against-intel


 Twitter에 게시된 Mercury Research의 데이터에 따르면 AMD는 지난 1년 동안 Intel을 상대로 CPU 시장 점유율을 확보했습니다. AMD는 2022년 1분기 27.7%의 시장 점유율에서 2023년 1분기 34.6%의 시장 점유율로 6.9% 증가한 반면 Intel은 72.3%에서 65.4%로 증가하여 여전히 Intel을 거의 2위로 유지했습니다. x86 CPU 시장의 3분의 1을 차지합니다. 여기에는 모든 유형의 CPU가 포함되지만 AMD가 각 콘솔용으로 Microsoft 및 Sony에 판매하는 칩이 포함되는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firstadopter가 게시한 별도의 스크린샷에는 IoT를 제외한 서버 CPU 시장 점유율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이 특정 사례에서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명확하지 않습니다. 여기에서 AMD는 6.3%의 시장 점유율을 얻었지만 회사는 작년 11.6%에서 올해 18%로 상승했으며 Intel은 82%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 여기에서 AMD의 이득은 전체보다 낮았지만 대기업이 서버 측에서 점점 더 많은 AMD 하드웨어를 채택하기 시작했음을 보여줍니다. 코어당 성능은 여전히 ​​Intel보다 어느 정도 뒤떨어져 있지만 각 회사에서 제공할 수 있는 CPU 코어입니다. Intel이 올해 말, 특히 서버 시장 공간에서 더 경쟁력 있는 제품을 출시하면 AMD가 시장 점유율 상승 모멘텀을 유지할 수 있는지 보는 것은 흥미로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