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PC도 게임파일을 램에 저장시켜서 실행하는 건 동일함

그런데 크게 아래 두개가 차이가 남

1. 개인PC는 스스디에서 파일 가져올 때 피시방은 서버에서 가져옴
심지어 스스디보다 느린데 피시방 컴은 외부변수에 영향을 많이 받음
피시방 이용자가 많을때 , 누군가 게임을 켜는 중일때, 누군가 다운받고있을때 등


2. 램 용량보다 큰 게임을 킬 때 램이 부족하면
개인 PC는 스스디에게서 용량을 할당받아 램처럼 쓸 수 있는데
피시방은 스스디가 없음 그냥 램 용량 그 내에서 해결,처리해야함
그래서 피시방은 게임중에도 수시로 이전에 불러온 파일 중 당장 필요없는거
지워서 새로 필요한 파일들을 계속 불러옴
이건 1번이랑 관련돼서 결국 전체적인 트래픽 부하가 걸림


이모든건 노하드시스템 피방얘기임

요즘은 스스디 있는 피방이 구식이라 불리고 노하드가 최신식이지만

그건 유지관리 측면이고 게이머입장에선 구식 스스디 방식이 훨씬 겜하기 좋음

어쩔수 없이 이러한 노하드피방을 쓴다면 램이라도 32g인 곳을 가야함

피방에서만큼은 16g 32g 차이가 엄청 심함


반박지적 ㄱㅅ하게 받음
개 ㅈ문가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