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투사나 창기사 둘다 어차피 탱개념이고, 검투의 경우 큰 보스 스킬을 회피할수있으며 무빙으로 지속타격이 가능하기 때문에 좋은것같네요. 창기사의 경우 방막으로도 위험한 데미지들이 많지만 스턴으로 근접 딜러들이 안전한 딜을 가능하게 해주기때문에 이역시 좋은것같습니다.

어차피 현재 검투탱 막보킬도 나오고 창기사탱 막보킬도 나온시점에서 누가 더 좋다고 속단하긴 이르네요.

 

무사의 경우 창기사와의 연계스턴 및 넘어트림으로 인해 안정적인 딜을 넣을 기회를 벌어줄수있다는 점에서 창기사와 최고의 조합을 보이지 않나싶습니다. 물론 겜톡은 필수인듯

 

광전사는 사실 미궁에서 제역활 못하는것이 맞긴많습니다. 특성상 뒤에서 꾸준한 딜링을 해줘야하는데, 막보만 하더라도 치고빠지기가 현재로선 가장 안정적으로 보스를 잡을수 있는 공략이고 전방위 돌려치기 맞으면 거의 빈사상태에 빠지기 때문에, 모아치기 3단 오버차지를 하는것도 사실 버겁습니다. 물론 창기사+무사의 연계스턴기로 인해 미리 모아치기를 차징해둔상태라면 모아치기 두대정도는 칠수 있습니다만, 팟 조합에 따라 과감한 스킬 캔슬 및 꼭 3단 오버차징이 아니더라도 상황에 맞게 1단차징이라도 치고 빠지는게 생존율도 높고 파티에 도움이 됩니다. 무막으로 한계이상의 데미지가 들어올뿐더러 회피스킬이 질주이거 하나만을 믿어야하기때문에 더욱 그 존재는 미미해집니다. 도움되려면 뒤돌리기 ㅡㅡ

 

사제 or 정령은 해보지 않았지만 미션을 클리어한 파티의 경우 더이상 쿠마스를 잡아서 문을 열 필요가 없고 둘다 수면 메즈스킬이 있기때문에 딱히 우열을 가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궁수 or 법사 역시 보스를 좀더 빨리 잡으려면 원딜은 한명정도 필요합니다. 허나 막넴의 경우 캔슬시킬수 없는 캐스팅 스킬을 사용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며, 항상 보스의 등을 바라보고 안정적일때만 한방스킬을 넣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보스와 너무 멀리 떨어져서 원거리 스킬타겟시 움직이는량이 많아지면 그만큼 힘듬으로 적당한 거리유지가 좋습니다.

 

 

추천 구성 : 창기사,무사,사제or정령,궁수or법사,나머지 클래스 1

 

제경우 아직 검투탱으로 막보킬을 해보지 않아서 느낀점으로 팟 구성 끄적여봤습니다. 절대 누가 좋고 나쁘다는것이 아니라 저 구성이면 안정적인 딜링과 파티 생존율이 높아질수 있기에 적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