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아시스] 길드에 길드마스터 "탄텔" 입니다.

저희 길드의 문제글이 올라오고 꽤 시간이 지나서 이렇게 늦게 올리게된건 저희 길드원 당사자 분들에게 그때 정황을 알아보느라 그렇게 된점 죄송합니다.

 

저희들의 상황은 이렇습니다.

10인 마법사의 요새 던전에 길드파티로 갈려다 사람이 부족해 공팟을 짜게 되었는데요.
그렇게 저희 길드원 5명+공팟5명 가게 되었습니다

숙련파티인데 저희길드원 1분이 초행에 장비수준이 많이 뒤떨어졌다고 하시더라구요.

하지만 저희길드원분들이 시작전에 앞전에 말씀드린것과 같이 '장비수준이 뒤떨어진다는 점'을 공팟분들께 말씀드렸습니다. "한분이 초행에 장비 수준이 맞지않다고 이해점 해달라" 라구요.

그렇게 동의를 얻고난뒤 파티를 진행하게되었다고 합니다. 그러고나서 던전을 진행하는중, 바르가스/하울드방 에서 이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사건 정황은 대충 이러합니다.
탱커가 죽고 딜러가 다죽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었는데 그 문제로 글을 올리신 사제분이 정화를 안주시고 철창 밖에서 있으셨다고 합니다. 이런 상황이 발생한 후에야 그 사제분이 저희 길드원 한분을 장비살펴보기로 보시고 초행을 따지셨습니다. 여기서 제가 말씀 드리고 싶은 포인트는 다들 아시다시피 바르가스/하울드방 여기 파트까지 도달할려면 베이다 방 징검다리 구간 을 지나야합니다. 하지만 이 도중에 저희쪽 장비에 대해선 아무런 말씀도 하지않으셨다는거예요.
사전에 저희가 말씀을 드렸고 꽤 시간이 지낫는데도 언급을 안하셔서 저희는 문제가 없다고 판단하여 계속 던전을 이행했습니다. 그뒤로 문제가 발생하고나서야 저희쪽 초행분에게 불평을 하셨는데, 그 후 저희 길드원분은 '저로인해 던전 진행 속도가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라고 정중히 사과를 드렸습니다...
그럼에도 저희 길드원분에게 '외국인 데려와서 게임을 하냐?', '와 이런 파티하고는 게임 못하겟다.' 라는 불평을 하시고 던전 진행 도중에 이탈을 하셨다고 하네요.
저희쪽 입장은 아무리 장비셋팅쪽에 마음에 들지 않아 기분이 안좋으셔도 저희는 사전에 구체적으로 말씀을 드려 동의를 구한뒤 던전을 이행하였고 도중에 개인적인 감정이 앞서서 다른 나머지 남은 9명에게 피해를 끼치신건 아니신가 싶어 그점은 좀 안타깝게 느끼고 유감으로 생각합니다.

 위에 이미지에 보시면 저희 길드원 분들만 닉네임이 나와있습니다.
문제로 글을 올리신 사제분님, 그 밑에 지워져 잇는분들 닉네임 알려주세요.

저희쪽입장, 문제로 지적하신 사제분님 입장 들어보면 편파적일수밖에 없다고 생각은 해서 중립적인 입장이 필요해 요구드리는겁니다.
그리고 저희 입장에 대해서 틀린부분이 있다던지, 정황상 거짓이 있다고 판단되시면 말씀해주세요.
인벤 시끄럽게 해드린점 정말 죄송하고 앞으로도 더 노력하는 '오아시스' 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