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던 기준으로 테라 직업을 보면 공속이 필요한 직업과 필요 없는 직업이 있는데, 하필이면 공속 옵션이 무기에만 치중되어 있어서 공속이 준 필수인 직업은 딜옵션 하나를 손해보는 구조로 되있습니다.

 

사적인 욕심이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공속 옵션좀 장갑으로 옮겨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기존옵션 구조로는 검투사, 무사, 창기사의 경우 상/하단에 공옵이 한 줄 정도가 강요되는 구조이므로

 

무기 옵션에서 공속 옵션을 삭제, 장갑 상단에 랜옵을 추가하고(장갑 랜옵은 공속, 치유, 재감만, 무기에는 공속만 뺀 나머지를 그대로 유지), 하단 공속옵도 9%로 바꿔서 지금 무기와 장갑으로 얻을 수 있는 공속의 최대치를 얻을 수 있도록 바꿔주시길 바래봅니다.

 

이 경우 무기, 장갑 옵션으로 3치유, 4재감 등 벨런스적인 문제가 생길 수 도 있지만, 유저 입장에선 공속이 필요없는 직업도 4.5% 공속이 공짜로 추가되고 옵션 추가로 선택의 폭도 그만큼 넓어지게 되며 테라는 4줄 옵작으로 보존 수익을 기대할 수 있으니 좋은 방향으로 고려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공속게이 입장인 점도 있지만 테라는 논타겟팅 게임이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공속이 오르면 오를수록 타격감이나 손맛이 무척 좋아지는것 같습니다.

 

다만 공속을 위해 포기해야 하는 부분이 작지만은 않으므로 이 부분을 한번쯤은 완화해서 선택의 폭을 넓혀줬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한번쯤은 손맛좋은 게임으로 부각되어보는것도 좋지 않나 싶네요ㅎㅎ

 

그리고 카이락 상향좀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