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05-22 22:57
조회: 1,981
추천: 1
유저들이 오토를 만든겁니다.전 지금 테라를 재밌게 하고는 있습니다만 그렇다고 이 겜에 전혀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그 문제들을 하나하나 해결해가면서 더 좋은 게임이 되기를 소망하고 있지요.
일단 테라엔 여러 문제가 있지만 이 글에선 오토에 대한 저의 생각을 써볼 생각입니다.
제가 아직 42밖에 못 찍어서 오토를 사실 만나본 적이 거의 없습니다.
오늘 처음으로 한 명 만나봤어요. 그래서 PK걸어서 죽였는데 아니나 다를까...금세 또 와서 돌리는데 방법이 없더군요.
들리는 말에 따르면 폭염의 산맥 같은 곳은 오토의 산맥이라 불리고 오토들 때문에 퀘스트 몹을 못 잡을 지경이라 하던데 이것 때문에 피해 보신 분들의 불만은 하늘을 찌를 지경이죠.
그래서 그분들은 블루홀, 한게임을 욕하시던데 보면 마치 게임사에서 오토를 조장하고 있다는듯이 말하시더군요.
단속을 안 한다, 오토들이 주요 수입원이다, 어떤 놈 신고 했는데 그놈 왜 아직도 돌리고 있냐 등등 많죠.
그런데 과연 그럴까요? 전 아니라고 봅니다.
그 논리대로라면 아직 우리나라에서 음주운전, 과속운전 각종 범죄 등이 사라지지 않는 이유는 단속을 안 해서인가요? 그분들에게서 거두는 벌금이 국가의 주요 수입원인가요? 또, 신고 하면 그거 다 잡히나요? 우리나라 범죄 검거율 30%라고 알고 있습니다.
아무튼 전 게임사에서 전혀 노력을 하지 않기 때문에 오토가 해결되지 않는거라곤 생각하지 않습니다.
사실 오토들이 생겨난건 유저들 탓도 크다고 생각합니다.
게임 처음 시작 하실 때 게임머니 허덕거리지 않으려고, 좋은템 빨리 구하려고 아이템매니아 같은 현거래 사이트 이용하시는 분들 꽤 계실겁니다. 게임머니, 아이템 장사는 꽤 돈이 되죠.
수요가 있는 곳에 공급이 생기는겁니다. 이런 수요가 있으니까 시장이 생기고 이 시장을 공략하는 흔히들 말하는 작업장 오토들이 생겨나게된거죠.
이 작업장 오토들은 사실 뭐 막을 대책이 없습니다. 신고요? 과연 신고 두려워나할까요? 금새 다른 아이디 만들어서 또 하겠죠.
즉, 근본적 해결책은 고작 게임 하시는데 현거래 같은거 하지 말고 그냥 하는겁니다.
그리고 이 작업장들의 정체는 제가 추측한 바로는 인터넷 회사들이 한 부류를 차지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 게임 하시다가 우편이 와서 확인해봤더니 "인터넷 가입 하면 즉시 몇 억 골드 지급" 이런 우편 받아보셨을겁니다. 이 몇 억 골드 어디서 난걸까요? 아마도 오토 돌려서 주워먹은거겠죠.
여기까지입니다. 물론 제가 오토가 옳다고 생각하는 것도 아니고 어차피 불가항력이니 게임사에서 노력할 필요 전혀 없다고 예기하는건 아닙니다.
검거율 30%짜리 경찰들이라도 있으니 우리가 어느정도 안심하고 살듯 게임사에서도 안되더라도 최선을 다하면 오토로 인한 피해를 보는 유저들이 조금이라도 줄어들겠죠.
다만 불만을 말하기 전에 조금이라도 생각들을 해보셨으면 해서 이런 글 쓴겁니다.
EXP
0
(0%)
/ 1
|
안암선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