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자넬라를 포함 4대 서버가 서버이전 불가로 되어 있습니다.

 

한게임에 문의한 결과 서버에 인구가 너무 적어 인구 비율에 따라 캐릭을 다른서버로 옮기는 것이 불가하다는 것입니다.

 

이부분에 있어 최초 캐릭터서버이전이 나왔을 때 공지에서는 옮겨갈 서버에 인구가 많을 경우 서버이전이 제한될 수 있다는 공지만 있었지 빠져나가는 서버에 인구가 없다고 하여 빠져나가는 것이 불가능 하다는 안내는 없었습니다.

 

예를들어 기차 예매를 했습니다. 기차 좌석이 만석일 경우 예매가 불가능일수 있지만

 

고객 인원이 적다고 취소가 안되는건 아니자나요???

 

그런데 어찌 한게임은 서버관리는 자신들의 몫인데 그것을 서버이용하는 유저에게 전가하고 책임 회피를 하는 것인지

 

그리고 현재 서버에 인구가 없는 부분에 대해서도 한게임 측에서 1차 서버통합시 수요 예측을 잘못한 부분이 있습니다.

 

최초 서버 통합시 적절한 예측이 있었다면 서버에 이런 인구 불균형 현상은 생기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리고 만일 이러한 문제로 서버에 인구 부족 현상이 나타난 경우 회사측에서 2차 서버통합이라던지 다른 방안을 추진해야지 유료로 결제하고 지금껏 캐릭을 키워온 유저에게 불이익을 주는 행위는 부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서버 자체에서 파티도 하기 힘들고 랩이 올라가면 파티플레이로 인던을 돌아야 하지만 그 조차도 힘든 실정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한게임측에서는 얄팍한 이벤트로 유저의 계정 결제를 유도하면서 서버 관리에 대한 책임을 유저에게 돌리는 행위는 부당하다고 봅니다.

 

현재와 같은 캐릭 서버 이전 관리 및 서버관리를 한다면 제2, 제 3의 자넬라 섭이 나올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경쟁 게임이라고 하던 아이온과 비교해도 아이온은 캐릭 생성및 이전 불가 서버가 변동사항 있을시 공지가 있지만 공지 조차 없는 부분도 한게임 측의 관리에 실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