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한푼도 없던 위엘워아닌 마딜러가 어짜피 못벌던거 더 못벌게 되었다고 하면 체감이 어떤가?

아 살기 퍽퍽한데 더 좆같아졌네 <-이수준

근데 원체 잘먹고살던 우덜워는 땡전한푼 못벌게되면 체감이 많이 다르다. 최상위권에서 하위권으로 하락하면 그 하락폭이 엄청난 셈이지


즉 우덜워 제외 마딜러로써는 그 하락폭에 그나마 제한적인 반면 최상위에서 하위로 내려온 우덜워만 그 격차를 크게 느낀다는거지.

그런 위엘워가 논리로, 감정으로 호소하는 타겟들이 결국 다른 마딜러라는것이 웃길뿐이다.

평민, 거지들이 ->거지가 되었고
재벌이 ->거지가 되었다

그러자 재벌들이 평민과 거지였던 사람들에게 우리는 현재 부당한 대우를 받고 있으며, 예전대로 돌아가야한다고 호소한다.


솔직히 지금 마방사태는 심각한것이 맞지만, 위자계열 마딜러도, 클레계열 마딜러도 고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본인들이 어짜피 거지에서 거지로 된것이므로 그냥 반쯤 체념적 성향도 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재벌의 몰락을 지켜보며 고소해 하는것이 아닌가?

솔직히 마게가 타직업, 특히 도펠, 레인저, 응사&머스킷, 하하맨 등의 너프등에 가장 기여많이한 1등공신이란것에 반박이 가능한가?

모든 마게인들이 타직업 하향을 부축인것이 아니지만 타직업하향의 바람을 일으키고 부추기는것은 결국 마게였다

직접적인 피해자인 타 마딜러들도 편들어주지 않고 지켜보는갓은 결국 마게, 심지어 마게내에서도 위엘워 아닌 마딜러조차 고소해 하는것은 위엘워들의 업보스텍이 터졌다고 봐야하지 않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