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에 소서러를 시작하시는 안타까운 분들이 종종 보이기에 이런 글을 적습니다.

 

 

 

1. 유저가 아무리 숟가락으로 퍼먹이다시피 버그를 피드백해도 몇개월 방치... 아니 그보다 오히려 증가하는 버그.

 

 

 

2. 소서 관련 심각한 버그가 발생해서 물질적 피해를 입어도 매우매우 높은 확율로 방치됨

(현재 복귀 유저입니다만 접기 전 소서 카드 별 초기화로 카드만 120장 가량 증발했지만 두달간 건의해도 결국 복구받지 못 했습니다.)

 

 

 

3. 밸런스를 매우 우려하는 운영진의 조심성 덕에 단 한장에 카드를 제외하고 모든 카드 성능이 떵덩어리이며 신규 필드에 신규 보스 카드가 업데이트 되어도 떵덩어리

 

소서러 유저 인구가 엄청 적습니다. 없다시피 합니다. 이 소수를 위해 대규모 수정이 필요한 카드 성능 향상 패치가 있을리가 없습니다.

 

 

 

 

4. 소서러의 생명인 서모닝 스킬에 발전성의 미진

 

몇 몇 분들이 지능이나 정신 스텟 올리면 서모닝이 강해지니까 발전 할 것이다고 생각 합니다.

헌데 그 발전성을 파해처보면 얼마나 답이 없는지 짐작 하실 수 있습니다.

 

소소소 찍어 서모닝 15렙을 기준으로 생각해봅시다.

능력치 증가 폭이 지능x 1.8으로 공격력, 정신 x1.8으로 방어력이 결정됩니다.

 

공격에 경우 생존 다 버리고 지능 900 찍어도 카드 기본 데미지에 + 1620뿐이 추가가 안됩니다.

아이템 성능은 오직 지능 스텟만 영향을 받으며, 강화건 초월이건 전혀 무관계 합니다.

문제점은 트오세에 밸런스가 그런 버프템 기준이 돼가고 있다는 점입니다.

더구나 랭크가 풀리면서 유저 평균 딜량이 어마무시하게 증가하며 이에 맞춰 몬스터의 hp도 어마무시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때리다 날새요.

 

 

방어에 경우 공격 다 버리고 정신 몰빵해도 정신 500 넘기 힘듭니다. 이 경우 방어력이 900입니다.

헌데 트오세에 방어와 공격에 공식은 단순 덧셈 뺄셈입니다.

후반으로 갈 수록 몬스터 공격력은 비약적으로 증가합니다.

거기에 유저들의 피통도 꾸준하게 증가합니다. 덫붙여 장비에 성능도 증가하지만 이 역시 서모닝과는 무관합니다.

앞서 설명 드렸다시피 쓸만한 카드가 하나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신규 업뎃해도 떵카뿐입니다.

서모닝 피통 1~2만이 첨에 우와~ 하게 되지만 후반가면 유리몸으로 불리는 마법사도 1~2만에 피통은 기본으로 탑제합니다.

 

공격다버리고 정신 몰빵해도 서모닝은 녹습니다. 공격버렸으니 때리다 2~3일새요.

(아참 추가로 정신 몰빵해서 sp최대치가 늘어나면 초당 %감소하는 sp는 당연히 감안하셔야 합니다._) 

 

 

 

5. 소환 갖다 버리고 다른 스킬 찍어도 답이 없

 

사역마 소환?

마스터해도 15마리, 데미지는 스킬 뎀 없이 유저 마공, 쿨타임 35초, sp 167소모, 조인트와 연계시 15마리가 2~4타 주고 사라지는 매직을 보여줌, 멋만 있음(중요)

 

 

데스모두스?

그거 아이스스파크 짝퉁, 오버힛 x, 특성비용 핵창렬, 캔슬불가 처맞필

데미지 : 아이스 스파 x 1회 < 데스모두스 < 아이스 스파크 x 2회

 

 

이보케이션?

본캐로 소소소 달성하여 이거 찍어보시고 사용해보시면 당신은 제어판을 열었을 겁니다.

 

 

 

 

 

 

 

 

 

 

 

 

 

 

 

 

 

 

 

 

 

여기까지 보시고 아직도 소서러가 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께 소서러를 활용할 방안을 제시하여 봅니다.

 

소서 1랭만 가시고

 

고양이 버프인 광공비를 챙기시거나, 핵창렬이지만 sp회복 특성으로 sp회복을 100을 챙기시거나

 

소서러 의장을 챙깁니다. ㅇㅇ 끝~

 

 

 

 

 

 

 

 

 

+++++++++++++++++++++++++++ 추가 잘못된 정보가 있어 ... 수정하여야 하지만 귀찬아서 안합니다. 하지만 잘못된 정보에 대해 실험하여 작성한 글을 링크합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197&l=56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