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지타리우스배> (아리마)

시계방향
양마장 
맑음 (양호)
비근간(2500m)
나카야마
겨울

1. 각질별 추천 스테 근성 
(스피드 1200 / 파워 1000 / 지능 1000 / 장거리S 기준)

도주 : 스테 700 / 근성 400 2금힐 
선행 : 스테 800 / 근성 400 2금힐
선입 : 스테 760 / 근성 400 2금힐
추입 : 스테 780 / 근성 400 2금힐

※ 1금힐에 스테를 150~200 정도 더 줘서 마장보너스를 챙기는 것도 좋습니다

2. 각질별 추천 캐릭터 (순서무관)

도주 : 수루젠 / 세이운 / 다스카
선행 : 그루브(역병)
선입 : 클구리 / 네이쳐(역병)
추입 : 고루시 / 타마모 / 타이신 / 카페 

3. 각질별 전략

도주 : 중반에 추입과의 거리를 벌리면서 선두를 먹고 앵글링 발사
장거리는 도주에 약간 불리하나 나카야마의 직선은 짧아 도주와 추입의 대결은 5대5 싸움일 가능성이 높다.

선행 : 선행유효가속기 없음. 2도주를 쓸 경우 추입을 견제하기 위해 그루브를 역병마로 투입하는 것도 좋은 전략일 수 있음

선입 : 이번 대회는 카나볼릭 vs 앵글링의 대결이지만 다수의 추입이 기용될 가능성이 높아 대부분의 선입이 카나볼릭의 혜택을 못볼 수 있다. 
하지만 클구리라면 카나볼릭이 터지지 않을 경우에도 추입마보다 앞포지션에서 고유기 접속을 하면서 도주를 추격할 가능성이 높다. 선행에겐 유효한 가속기가 전무하지만 선입에겐 환승이 유효하다.
다만 클구리가 챔미를 박살낼 정도의 위력은 아니니 무조건 이번 픽업에 뽑아야 된다는 뜻은 아니다.
초코봉 뽑고 싶으면 클구리는 나중에 선택권으로 뽑는걸 추천. 
네이쳐 역병은 도주와 추입에 중점을 둬서 만들면 된다.

추입 : 직선주파계열이 모두 유효하고, 결국 추입중에 누가 6등을 먹어서 카나볼릭을 터뜨리냐가 문제다.
중반고유기를 가진 고루시는 국밥이고, 대회기간중 있는 타마모도 강력하다. 
다만 타마모는 아리마 외엔 딱히 강세를 보이는 마장이 없으니 픽업을 패스하고 기존 추입 주자들로 운용해도 된다.
추가적으로 타이신도 고유기가 접속이 되므로 아주 강력함.

4. 추천 엔트리조합

1) 1도주 1추입 1선입네이쳐(역병) : 이번대회 제일 무난한 엔트리로 예상됨

2) 2도주 1선행그루브(역병) : 도주로 추입을 억제하고 이기기 위한 엔트리

3) 1도주 1선입클구리 1추입 : 3에이스 최적엔트리로 예상됨.

4) 3추입 또는 1도주역병 2추입 : 도주승리플랜을 버리는 대신 추입에 몰빵해서 카나볼릭 당첨률을 끌어 올리는 엔트리 (선행과 선입을 비워서 도주와의 거리를 줄여야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