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조 자료
레이스 일정 총 정리 (댓글에 링크 있음) :
https://www.youtube.com/watch?v=Diugkd5WixQ
레이스 보너스 총 정리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umamusme&no=953159

% 참고 사항 :
- 레이스 일정은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쓰일 것 같은 "잔디:마일+중거리+장거리" 기준으로 계산했습니다.
  칭호 보너스는 상당한 차이가 나겠지만, 레이스 횟수나 경기 등급은 대동소이 할 것 같습니다.
- 일정 종료 후의 "트윙클스타 클라이맥스" 3차전의 경우에는 올스탯이므로 500% 계산 하였으며,
  해머 35%를 사용한 스탯입니다.
- 해머는 일반적인 일정 동안의 일반 레이스에서 사용하는 경우가 극히 예외적이며, 
  "트윙클스타 클라이맥스" 3차전에는 35%를 전부 사용해주는 것이 일반적이라 생각하였습니다.

# 결과


# 계산 과정


# 사족
레보와 스킬 중에서 무엇을 포기할지에 대해서 고민이 많아서 만들었습니다.

예를 들어서,

이렇게 덱을 세팅한 상태(레보:50)에서 나머지 하나를 파워로 넣고 싶을 경우에는


이런 후보군이 있는데요.

레보가 적게는 55에서 많게는 65인데,
왠만하면 무테키를 가지고 가고 싶은데.. 레보 60과 65가 어느 정도 차이가 날지가 궁금하더라구요.
위 표를 기준으로 확인해보니, 
스탯14 스포39 차이였고 이 정도 차이라면 무테키를 가져가도 될 것 같다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 파워 보정치나 선수필승이 없는 도주마가 은근히 많아서, 똑똑봉+파워1을 챙기는 고민이 은근히 많더라구요.

지극히 주관적인 판단이지만,
레이스 보너스는 60 마지노선, 65는 포기 가능 허용치, 가능하면 70을 맞추면 더 좋다.
55, 65, 75 단위는 걸러도 된다.
60, 70, 80 단위는 체감이 좀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