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com/shorts/YXn_ejMgfDk?si=x-PLXafr8RLhustm


언젠가 드라이빙스쿨 가서 배웠던건데
운전자 대부분 착각하는게 브레이킹 뭐 있어 밟음 되지 하지만
제대로 브레이크 쓰는 사람은 드물다더군요
이게 근데
영상이나 보고 
머리로 생각한다고 제대로 되질 않아요
그래서 꼭 한두번은 연습 해보는게 중요합니다.
사람힘으로 부러지는거 아니니 안심하시고
아무도 없는 주차장에서 한 2-30키로로 가다가 
브레이크 부러져라 함 밟아보세요
(옆이나 뒤에 사람 있으면 꼭 벨트 채우시고 하세요.
20키로로도 코피 낼 수 있습니다)
등으로 시트를 밀어내는 힘도 더해져야 완벽한 
100% 브레이킹이 됩니다.
풀브레이킹이 모든 사고를 면하게 하진 않겠지만 
어쩔 수 없는 사고를 피할 수 있는 사고로 
바꿔줄거에요.
가끔 올라오는 또문철레전드 글 보다 생각나서 적어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