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고속도로를 이용하려고 맵을 보다보면 터무니 없어 보이는 도로를 보게됨!
심사 숙고를 거쳐 시공을 하였겠지만!
설계는 더 심사숙고를 한거 같은 모양들이 나옴!
영동고속도로 대관령-강릉 구간은 정말 도로 경로를 왜? 이렇게 잡았나? 라는 생각이 계속 듦!

지도에 표시된 구간은 직선 16Km 인대 도로를 30Km로 만들어 놓았음!
표시구간에만 터널 7개소(대략 3.9km), 교량 9개소(대략 4km) 가 있음 -네이버 지도상으로 확인해서 차이가 있을수 있음-
적어도 철길과 구 영동고속도로를 따라갔으면 저런 이상한 모양이 안나왔을거 같은대!
설마 양평고속도로 처럼 휘어진건 아니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