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같이 보고 싶은 유머 글이나 이미지를 올려보세요!
URL 입력
-
계층
나는 옌스 카스트로프다, 쉬운 결정은 아니었다
[15]
-
계층
말 한마디 잘못했다가 지인에게 연락끊겼던 분
[14]
-
계층
이 와중에 한가해 보이는 서귀포시
[12]
-
계층
(시신주의) 언니의 희생
[21]
-
유머
고전모음) 제목학원 드립
[15]
-
연예
넘 이쁜 리센느 원이
[15]
-
감동
여동생 데리러 페라리 타고 초등학교 찾아간 오빠
[19]
-
유머
프랑스에 화난 일본인
[7]
-
유머
이번 월드컵 사라진 댓글
[3]
-
유머
군대개미와 맞짱이 가능한 개미
[18]
이미지 업로드중입니다
(1/5)
URL 입력
ㅇㅇㄱ 지금 뜨는 글
|
2026-06-27 14:29
조회: 1,051
추천: 0
FT “애플, 중국 ‘블랙리스트’ CXMT서 메모리칩 사려 美 정부에 로비”![]() 애플이 중국 메모리 반도체 업체 CXMT 칩 구매를 위해 트럼프 행정부에 로비 중이라고 FT가 보도. CXMT는 미 국방부 블랙리스트에 올라 있지만, 직접 거래 금지는 아님. 애플은 한 달 전 미 상무부에 먼저 접촉했고, 백악관·워싱턴 정가에도 로비를 진행. 배경은 AI 투자 붐으로 인한 메모리 가격 급등. 애플은 맥북·아이패드 가격을 20% 인상하며 “지속 불가능한 메모리 가격”을 이유로 설명. 발표 직후 애플 시가총액은 하루 만에 2,630억 달러 증발. CXMT는 중국 정부가 키우는 ‘메모리 국가대표’ 기업으로 최근 상하이 증시 상장 승인도 획득. 미 상무부는 지난해 CXMT를 Entity List에 올리는 방안을 검토했으나 백악관이 보류. 미 의회는 과거 YMTC 사례처럼 이번에도 강하게 반발할 가능성이 큼. 애플 공급망 변화가 현실화되면 한국 반도체 업계에도 가격 경쟁 심화라는 파장이 예상됨.
EXP
55,355
(45%)
/ 57,001
![]() ![]() ![]() ![]()
|

빈센트멧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