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형전차가 가지고 있는 기동성을 살려서 했을때 때문에 교전을 하는데 있어서 물론 측 후면을 돌아서 교전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중형전차는 적과 정면 대결을 하라고 만든 전차는 아니니까요.

 중형전차의 모티브는 누군가 말했듯이 졸렬해야하지만 때로는 과감하고 무모해야합니다.

하지만 이를 빠른 눈치를 통해서 소수대 소수 교전일 경우에 적을 뚫고 나가는데 있어서 방아쇠 역활을 하면서 교전 속에서도 후방을 교란하는 역할로서 중전차, 구축전차들이 교전을 하는데 있어 가기 편하게 만들어줄수 있습니다.

중전차끼리의 교전이 바쁜 근접 난전 상태에서 중형전차, 경전차의 난입은 상대로서는 매우 까다로운 존재가 되기 쉽습니다.  앞만 보자니 측 후면을 자꾸 당하게 되고, 그렇다고 포탑을 돌리면 상대가 측면을 쏘게되고 난감하게 되죠.

 물론 이런 경우가 쉽지는 않습니다. 잘못했다가 상대에게 역으로 당할수도 있는 것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중형전차도 필요하다면 라인전을 해야할 때가 옵니다. 언제나 적 측후면을 노려볼수 있는 경우는 많지 않기 때문이죠.
 누구나 가는 라인에서 교전을 하게 된다면 결국 서로서로 마주보는 라인전을 하게됩니다. 그것이 중형전차 까리라도 말이죠.거기서 이길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어떻게 하면 상대를 뚫을수 있을까. 상대와 교전에서 어떻게 손실을 최소화 할까 하는 등의 여러가지를 감안해야지요.

그것이 승리를 위해서라면 더욱 필요할 것이고 말이죠.

뎀딜을 많이 하는게 좋을지 아니면 이기는게 더 좋을지는 여러분이 마음먹기에 달렸습니다.


p.s : 이번 영상은 인코딩 문제로 화질이 낮은 편이니 720p 로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p.s 2 : 중형전차는 중형전차만의 또다른 한계가 존재합니다. 그리고 난이도가 높습니다. 많은 연습을 해보고 깨지고 때로는 캐리를 해보시면서 많은 것을 배우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