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탄/골탄(골크탄) :
캐시 화폐인 골드를 사용해야 구입 가능한 포탄. HVAP, APCR, HEAT 등. 8.1 패치를 통해 고가의 크레딧으로도 구입이 가능하게끔 변경되었다.

골드탱/골탱 :
골드로만 구입 가능한 프리미엄전차. 각 국가별로 다양한 티어에 분포해 있으며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한 대신, 유지비가 낮고 정예전차 보너스를 받을 수 있어 크레딧과 경험치를 집중적으로 모으기 위해 쓰인다.

늅(Noob) :
Newbie(뉴비)의 약자로 게임상에서는 보통 초짜 플레이어를 칭함.

도탄:
발사된 탄이 적의 장갑을 뚫지 못하고 튕겨나가는 현상. 입사각이 작은 경우에도 종종 발생한다.

대포병 :
보이지 않는 위치에서 발사되는 적 자주포의 궤적을 추척해 적 자주포를 파괴하는 것.

망리 :
미국의 4티어 중형전차 M3Lee를 부정적으로 부르는 말.

보노보노 :
프랑스 4티어 경전차 AMX 40의 별명. 왜 이런 별명이 붙었는지는 플레이해보면 알 수 있다. 

부앙각 :
주포의 상하방향 범위각. 높이는 각도가 앙각, 내리는 각도가 부각이며 이를 합쳐 부앙각이라고 부른다. 게임에선 미국의 부앙각이 좋은 편이며 이를 활용한 헐다운(Hull-Down) 전술도 있다.

블라인드샷(Blind Shot) :
시야에서 사라진 적의 움직임을 예측한 공격. 어느 정도 감각이나 운에 의존해야 하기에 성공률이 낮다.

뺑뺑이 :
기동성이 좋은 전차가 느린 전차를 상대할 때, 적의 포각회전속도보다 더 빠르게 전차 주변을 계속 돌아 적이 자신을 쏠 수 없는 채로 장갑이 약한 측면이나 후면을 공격하는 전법.

별떼기 :
매일 첫 승리시 경험치를 2배씩 주는 이벤트에서 승리하여 경험치 X2마크를 '떼'버리는것.

스톡(Stock) :
노업그레이드 상태를 이른다. 스톡인 경우 대부분 성능이 안좋다. 예) 티거 스톡, KV 스톡

스팟(Spot) :
탐지, 발견. 시야거리에 들어온 적 전차의 차종과 위치를 발견하는 것. 주로 경전차의 임무다.

신부님 :
미국의 자주포 M7 Priest의 애칭. Priest의 의미 때문이기도 하다.

아모랙(ammorack) :
탄약고가 손상되었거나 파괴되어 유폭된 상태를 뜻함. 탄약고가 손상되면 장전시간이 두배로 늘어나며 파괴될 경우 남은 전차의 체력에 상관없이 무조건 파괴처리된다.

유폭 :
탄약고가 파괴된 상태를 뜻하며 유폭되면 남은 체력에 상관없이 무조건 파괴된다.

역티타임(역 Tea-time) :
정면장갑이 아닌 측면장갑을 이용한 티타임.

지갑 전사(Wallet Warrior) :
저티어 전차밖에 몰아본 경험이 없는 사람이 골드 결제를 통해 고티어 프리미엄 전차(ex- 독일 8티어 중전차 뢰베) 등을 타는 것을 일컫는 속어.

지근탄 :
고폭탄이 전차 근처의 장애물이나 땅에 맞아 주위 전차가 약한 데미지를 입는 것.

제초제 :
'자라나는 새싹을 (밟아)죽인다' 라는 의미로, 저티어 좋은 전차로 초보들을 학살하는 것. 혹은 그렇게 만드는 전차.

지뢰 :
타국가/티어와의 비교에 있어 스펙이나 운용이 심각하게 불리한 비추천 전차들. M3 Lee 등, 주로 4티어에 몰려있는 경우가 많다.

충각 :
적 전차에 들이받아 충격 피해를 주는 것. 자신의 전차의 중량이 무거울수록 가해지는 데미지가 크고 자신이 받는 데미지가 적어진다.

클립탄창 :
1~3티어 등 저티어의 기관포나 프랑스 고티어 전차들에 사용한다. 약 3~6발의 포탄을 한꺼번에 장전해서 순차적으로 발사하는 대신, 재장전시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탑건(Top Gun) :
전투기 격추왕을 뜻하는 단어지만, 월드오브탱크에서도 격추왕을 뜻하는 단어로 똑같이 사용된다. 일반적인 탑건의 조건은 6대 격파 이후부터.

탑티어(Top Tier) :
게임시작시 나타나는 전차목록에서 최상위 티어.

탑방 :
흔히 5탑방, 7탑방 등으로 표현되며, 해당 전장(방)에 있는 전차들의 탑티어 숫자에 따라 부름.

트랙샷(Track Shot) :
적 전차를 이동불가 상태로 만들기 위해 현가장치를 공격하는 것. 현가장치가 파괴되면 수리되기까지 일정 시간 이동하거나 차체를 회전시킬수 없다.

티어(Tier):
전차와 부품의 등급을 이르는 말. 티어가 높을수록 전반적인 성능이 향상된다.

티타임(Tea-time) :
차를 마실 때 다리를 살짝 틀어주는 자세에서 유래한 단어. 전차의 차체를 비틀어 장갑에 인위적으로 경사를 만들어내는 전술을 뜻한다. 실제 2차 세계대전 당시 사용되었던 전차 전술이었다.

포각 :
부앙각이 상하라면 포각은 좌우. 구축전차나 자주포등 일정 각도이상 포신을 움직이면 차체를 회전시키는데, 차체 회전 없이 포를 움직일 수 있는 한계범위를 뜻한다. 넓을수록 좋다.

플래툰(Platoon) :
소대의 의미. 스탠다드 계정은 2명, 프리미엄은 3명까지 파티를 맺을 수 있고 같은 전장에 참가할 수 있다.

플미(Premium Account) :
프리미엄 계정의 줄임말. 경험치, 크레딧에 추가 50% 보너스가 붙는다. 일반 계정과의 전차 성능 차이는 없다.

플경(Free Experience) :
자유 경험치. 획득경험치의 5%가 적립되며, 전차에 귀속되는 경험치와는 달리 모든 전차의 연구에 활용될 수 있다.

헐다운(Hull-down) :
적에게 포탑만 보여주는 상태. 미국의 전차들이 부실한 차체(hull) 방어를 위해 자주 사용하는 수법

헤드온(Head-on) :
적 전차에 바짝 붙어 포탑만 보이게 하는 전법. 보통 포탑 장갑이 두꺼운 전차들이 많이 구사한다.

헤듐(Hea-dium) :
중(Heavy) + 중형(Medium)의 합성어. 헤비탱크같은 미디움전차, 미디움전차같은 헤비전차를 이르는 말. KV-1S가 대표적.


KV-1S-IS-IS-3-T-10-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