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류도 많고 하니 정말로 짧게 훑고 가겠습니다.

우선 오늘의 신상인 영차륜 GSOR1010 FB입니다.
저도 방금 사서 딱 두판 돌려보고 낸 소감이라 선입견 또는 잘못된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GSOR 1010 FB

 - 영국의 첫 차륜전차입니다. 프랑스의 EBR시리즈를 생각하고 픽하시면 좀 당황스러울거 같습니다.
 - 화력: 중형전차치고 좋은 360대미지 주포를 사용합니다. 일단 조준성능은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장전기 장착시 재장전시간이 10초 중반대로 짧지는 않지만 알파댐이 있다보니 DPM은 나쁘지 않습니다.(라지만 평균보다 조금 뒤쳐지는 수준으로 보입니다) 다만 은탄의 경우 탄속이 920으로 조금 느리다는 느낌이 없진 않더군요.
 - 기동: 이 전차에 가장 기대하고 있었던 부분인만큼, 한편으로는 짜게 식은 부분입니다. 사실 순수 기동력으로 보자면 나쁘지 않은, 오히려 좋은 편에 드는 표기스펙이겠으나, 기대감이 너무 컸던 걸까요...얼추 판테라와 비슷...어라? 아무리 봐도 나쁘진 않은데? 다만 선회력은 확실히 뭔가 부족하다는 느낌이 있었던것 같습니다. 터보모드로 주행중의 EBR느낌이 나는 수준이었달까요...(사족인데 전 EBR 75가 없는거지, 90이나 105는 있어요...)
 - 생존: 말랑합니다. 체력도 적고요. 당혹스러웠던 부분이 바퀴 피격 시 속도 감소폭이 엄청 큽니다.
 - 관측: 시야는 380으로 평범하고, 위장은 평균보단 좀 낮긴 하더라요

# 사실 순수 기동력이 동티어의 다른 중형전차와 비교하여 나쁜 것은 아니다만, EBR마냥 적진을 휘젓거나 전장을 질주하며 빵빵 쏴대는 것을 기대했다면 다소 실망할 수 있는 정도로 보입니다. 그래도 상급의 기동력으로 라인이동이라던가는 원활한 전차입니다. 일단은 저도 더 타봐야 하겠지만 저격전차로서 나쁘지는 않아보입니다. 일단 주포성능이 상당히 좋아요.


아래는 추가로 판매중인 패키지입니다.

 - HWK30: 우수한 주행성능과 주포 성능을 가지고 있지만, 경전차라 보기 힘들 정도로 덩치가 상당히 커서 다루기 까다롭습니다.

 - 터틀 MK1: 정면 떡장 구축으로, 미국 TS-5와 달리 헐다운 전투도 수행 가능합니다. 다만 관통력이 낮고 탄속이 느립니다...만, 이번에 상향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 소뮤아 SM: 발당 300댐 5발 클립의 높은 순간화력이 강점이며, 주행능력도 중전치차고 좋은 편에 들지만, 저조한 방어력이 단점입니다.


아래는 골드로 판매중인 전차입니다. 상시판매 2대가 포함되어 있군요, 추가로 STRV S1과 엘크이븐은 사진과 이름이 반대로 매칭되어 있군요 ㅋ;

 - STRV S1: 경전차급의 위장력과 우수한 주포 성능이 장점이나, 사격을 위해서는 사실상 시즈모드 변환이 필수입니다. 시즈모드 시에는 기동력이 확 떨어지며, 주행모드 시에는 부앙각 조절이 불가능합니다.

 - 엘크 이븐90: 경전차 입문에게 추천되는 경전차 중 하나입니다. 작은 차체와 높은 위장력의 조합으로 경전차의 기본적인 미덕을 잘 충족하고 있습니다. 비록 조준성능이 매우 나쁘긴 해도 주포 역시 220대미지 3클립으로 꽤 높은 딜 포텐셜이 있습니다.

 - 칼리번: 황당한 대미지의 2클립 850대미지 고폭탄이나 600대미지 철갑탄을 날려대는 흉악한 전차이나, 재장전과 탄속이 너무 느려 다루기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 오비약트703: 상남자의 이중포신 소련 중전차입니다. 부각이 -5도라거나, 차체가 좀 길다는 등의 단점이 있긴 하지만, 대체로 초보자도 운용하기 무난한 전차 중 하나라고 봅니다.





거 죽어도 EBR75는 안파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