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상심하지 않습니다...

이런 예고가 있었지만 뭐...그래요
애초에 그거라고 기대를 안했습...흠흠 여튼!

나름 괜찮은 라인업입니다.
셋 모두 나름 살만한 전차들입니다.

 - 바띠뇰-샤티옹 부라스크: 고기동/고화력/고위장의 3박자를 갖춘 높은 잠재력의 중형전차입니다
 - LT-432: 경전차 중에선 독보적으로 높은 방어력을 갖추면서도 나머지 능력도 결코 뒤지지 않습니다
 - AMX 13 57: 1초 탄간에 8발이나 되는 딱딱포를 갖춘 딱따구리같은 전차입니다

 # 사족. 흔히 바샤티옹이라 불리는 저 명사는 프랑스의 방산업체 바띠뇰 건설의 자회사인 바띠뇰 샤띠옹 이라는 회사의 명칭입니다(즉, '바띠뇰 샤띠옹 부라스크' 라는 명칭은 '삼성 갤럭시'와 비슷한 느낌이라는 거죠...)
(출처: 나무위키)


 장점
  - 360/2초의 비교적 높은 알파댐/빠른 탄간
  - 중형전차 중 최상위급의 (직진) 기동
  - 중형전차 최상위급의 위장력과 작은 크기

 단점
  - 기동력에 어울리지 않는 긴 조준시간
  - 프랑스 특유의 저열한 선회력
  - 경전차급의 형편없는 방어력

 화력
  - 8티어 중형전차를 통틀어도 상위급인 발당 360의 알파댐을 가진 철갑탄을 심지어 탄간 2초로 2발 쏩니다. 합치면 무려 720대미지를 2초만에 끼얹어버립니다. 재장전시간도 20초 정도로 잠깐 사라졌다 싶더니 어느새 또 2발을 내리 꽂아버리기도 하지요. 이 전차에 대한 강렬한 인상을 남기게 되는 첫 번째 이유로, 어지간한 중전차나 구축전차를 상회하는 순간 대미지를 당한 상대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 입에서 쌍욕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단, 은탄이 관통력 190의 고속철갑탄으로 관통력은 좋지 못한 편입니다.
  - 다만 주포의 세부성능은 그리 좋다고만 하긴 힘듭니다. 일단 조준시간이 거의 3초 중반에 달하는 수준인데다 분산도 역시 도저히 중형전차라 생각할 수 없는 0.4입니다. 다만 조준원이 완전히 조여질 경우는 생각보다 잘 들어가는 편이긴 합니다. 
  - 반면 분산도는 최상위급인 0.1이라 근거리에서 기동간 사격하기엔 의외로 괜찮은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기동
  - 25.77이라는 높은 추중비와 가벼운 차체의 조합으로 빠르게 전장을 내달릴 수 있습니다. 최속은 62로 결코 느리진 않으나, '엄청나게' 빠르다 하기엔 조금 부족하긴 하지만, 이는 세팅에 따라 극복 가능할 수준이라 봅니다.
  - 다만 선회력이 상당히 떨어집니다. 덕분에 이탈 및 회피기동 하기가 다소 불리하며, 따라서 은/엄폐중에 미리 도주할 방향으로 차체를 돌려주는 것도 고려해보실만 합니다.

 생존
  - 이 전차, 사실은 차체도 포탑도 경전차의 것입니다.(차체:AMX 12t, 포탑: EBR-105) 그래서 방어력도 경전차급입니다. 제일 두꺼운 부분이 40미리이며, 포탑은 10~15미리 수준입니다. 고폭탄조차 제대로 방어해내지 못한다는 말이죠...
  - 체력도 1250으로 낮은 편이기 때문에 행여 152미리라던가 160미리라던가 하는 걸 제대로 맞으면 순식간에 반시체가 될 수 있습니다. 

 정찰
  - 시야는 390으로 평균보다 약간 높습니다.
  - 위장력은 중형전차 전체를 통틀어도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덕분에 상황과 세팅에 따라서는 경전차 대신 역할을 수행할 수도 있을 정도이긴 하지만, 경전차가 아니기 때문에 기동중엔 위장율 어드벤티지를 얻을 수 없다는 점은 유념하셔야 합니다.(특히 부라스크에게 '네가 좀 정찰해봐'라고 하시는 분들...)


 # 최상위급 공격력/기동력과 더불어 최악의 방어력을 갖춘 극단적인 능력치의 전차입니다. 덕분에 '방어력이 낮은게 뭐 어때서? 안 들키고 안 맞으면 되지'라는 생각을 실천 가능한 괴수들에게 사랑받는(...) 잠재력 높은 전차로 출시 당시부터 지금까지 절찬리에 악명을 떨치는 중입니다. 하지만 그 위상만 접한 뒤 섣불리 이 전차를 손대신다면 좋지 못한 조준성능과 관통력, 다루기 까다롭게 하는 선회력 등으로 인해 그 잠재력을 끌어내기 힘드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보통은 1선보다 약간 앞선 라인 또는 우회라인의 수풀 등에 숨어있다가 방심하고 있는 적의 측후면을 빠르게 타격하고 이탈하는 식의 비겁한 전술을 권장합니다. 아니면 중후반에 라인의 공백을 비집고 들어가 난입하여 습격하고 빠져나가는 일격일탈 역시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위의 두 가지 방법 모두 사전에 확실한 계획을 수립하여 움직일 필요가 있는 만큼, 혹여 감과 본능에 의존하여 플레이하시는 분들의 경우는 이 전차의 구입에 앞서 자신의 전적 등을 고려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사족. 부라스크 전용 3D스타일의 경우 인게임에서 골드로도 구매 가능합니다.



 장점
  - 경전차 최상위급의 방어력
  - 경전차치고 높은 1100의 체력
  - 그러면서 주행성능도 준수

 단점
  - 중형전차급으로 넓적한 차체

 화력
 - 경전차치고 평범한 180의 알파댐을 가진 주포는 우수한 명중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분산도가 0.1로 기동중에도 나름 괜찮은 명중을 보여줄 정도입니다.

 기동
  - 추중비는 33.33으로 우수하며, 최속도 70으로 빠르며 선회력 역시 좋습니다. 궤도성능이 소련전차답게 나쁜 편이긴 하지만, 많은 상황에서는 엔진 출력으로 찍어누르긴 합니다.

 생존
  - 차체 정면의 경우 70, 심지어 포탑 정면은 160이나 되는 장갑을 두르고 있어, 측면을 직격당하지 않는 이상 고폭탄에 쉽게 관통되지 않습니다. 이 점이 은근히 큰 장점인 것이 특히나 고관통 고폭탄이 많아진 최근에는 경전차의 생존율을 크게 늘려줍니다.
  - 또한 장갑과 속도가 받쳐주는 만큼 경전차끼리의 싸움에서도 유리합니다. 일단 들이박고 시작할 수 있기 때문이죠. 단, HWK30은 훨씬 무겁기 때문에 제외입니다.
  - 의외로 부각되지 않는 단점인데. 이 전차, 사실 덩치가 꽤나 큽니다. 차체가 낮아서 눈에 잘 안 띄지만 면적으로 볼 경우 어지간한 중형전차에 맞먹습니다. 때문에 전차들끼리 부대끼게 되거나, 엄폐물 뒤에 숨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에는 제법 애로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단점은 특히 능선을 기동할 때-즉 전차의 상부를 내려다보게 되는 시점에서 두드러질 수 있으니, 기동경로에 따라서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정찰
  - 시야는 380으로 무난하거나 경전차치고 약간 낮은 수준입니다.
  - 위장력은 제법 높은 편입니다.

 #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부족한 데 없이 대부분 높은 스탯으로 인해 경전차에 입문하기 좋은 전차입니다. 특히 아군의 지원을 받기 힘들거나 적들의 집중포화를 받게 되었을 때 남들보다 생존력이 높다는 점은 상당한 메리트이죠. 특히 고폭탄에 대해 방어력이 높고, 기동력도 좋다보니 EBR-75에게 가장 큰 위협이 되는 전차라는 점도 장점입니다.
 물론 그렇다고해도 어디까지나 경전차인만큼, 타 병과 전차들과의 교전은 최후의 수단인 경우가 많으며 어디까지나 정찰이 기본 임무라는 점은 잊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장점
  - 90대미지/1초 탄간/8발 = 720대미지

 단점
  - 나머지 성능이 썩 시원찮음
  - 7티어라는 입지 자체의 한계

 화력
  - 1발: 아 깜짝이야 / 2발: 어쭈 / 3발: 아 뭐야 / 4발: 야이... / 5발: 이런 ㅆ...! / 6발: 그만 때려! / 7발: 이런 개ㅅ...! / 8발: 도망가지마! 맞서 싸워!
   한발만 맞을때는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누적되면 어느새 무려 720입니다. 탄간도 1초라서 '탱 탱 탱 탱' 소리를 듣고 있으면 상대의 분노게이지가 쭉쭉 올라갑니다. 아 물론 대미지가 들어갈 때 이야기입니다. 아무래도 경전차인데다가 심지어 저구경포이다보니 관통력이 꽤나 저조하거든요. 때문에 골탱답지않게 골탄 사용빈도가 꽤나 높다는 점은 단점이 되기도 합니다.

 기동
  - 추중비는 25후반으로 무난한 수준입니다. 최속이 61로 그리 높아보이지 않지만, 이 티어의 경전차들이 대체로 이와 비슷한 속도이므로, 크게 단점이라 할 수준은 아닐듯 합니다.
  - 다만 역시나 프랑스 전차답게 선회력은 그리 좋지 못합니다.

 생존
  - 예상외로 부라스크보다 아아아주 약간 높은 방어력을 가지고 있긴 한데...뭐 의미 있을까요...? 그래도 아주아주 운이 좋으면 고폭탄이 비관통 날 확률이 조금은 더 높을 수 있긴 합니다.

 정찰
  - 시야는 390으로 좋은 편입니다.
  - 위장도 무난한 편입니다.

 # 1초 탄간의 8발 클립이 이 전차의 아이덴티티일듯 합니다. 가랑비에 옷 젖는다고 하죠. 별 것 아니라고 방심하다 어느새 큰 대미지로 누적되는 모습에 재미를 느낄만 하실 겁니다. 다만 나머지 성능이 대체로 애매한 수준인데다, 스펙 외적으로도 7티어라는 애매한 위치 자체가 단점으로, 8~9탑에 끌려가게 될 경우 저조한 관통력과 비전 장착불가라는 문제점으로 인해 할 수 있는 일이 크게 줄어든다는 점이 난점입니다.
특히 골탄 사용빈도가 높다보니 크레딧 벌이보다는 승무원 육성 또는 예능/컨셉플레이 목적으로의 구입을 고려해 보셔야 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