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슬 퇴물각이 보이는 것도 같은 디펜더의 전용스킨 제거 버전입니다.
그래도 깡스펙이 괜찮다보니 쓸만하긴 합니다.



오비옉트 252U: 튼실한 방어력과 묵직한 펀치력을 갖췄지만, 조준성능이 나쁩니다.
T78: 제초기로 쓰기 좋습니다...



 장점
  - 440알파댐의 묵직한 대미지
  - 두꺼운데 경사까지 있는 마법의 장갑구조

 단점
  - 처참한 조준성능
  - 마법의 장갑이 나한테는 적용 안됨

 화력
  - 440대미지의 주포는 심지어 관통력과 탄속마저 준수합니다만...집탄성 0.42에 분산도 기동0.24/차체0.24/포탑0.12라는 처참한 조준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준시간도 3초정도로, 이 전차로 중장거리 사격을 하는 것은 그다지 추천할 일이 못됩니다.
  - 부각이 -6도로 언덕 전투를 하기엔 힘에 부칩니다. 특히 이 전차는 하부가 넓은 편이기 때문에, 그 점 또한 신경쓰셔야 할 겁니다.

 기동
  - 추중비는 16.5로 중전차치고는 높은 편이지만, 좋지 못한 궤도성능과 35의 속도제한으로 인해 그렇게까지 날렵함을 느끼지는 못합니다. 직진의 경우 어지간한 중전차 평균은 하지만, 선회력은 약간 답답함을 느낄 수준입니다.

 생존
 - 평지/정면 기준으로 차체 상부는 300미리 이상의 실방호를 자랑할 정도로 튼튼합니다. 하지만 이는 쐐기형의 경사장갑에 의한 것이므로, 각도에 따라서는 200초반까지 떨어지며, 특히 역티타임을 하려는 경우는 더욱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부의 경우도 꽤나 높이 올라와있는데다, 200초반정도의 방어력을 보이기 때문에 중전차들 싸움에선 이 하부를 잘 관리해야 합니다. 추가로 크지는 않지만 이게 또 은근히 잘 맞는듯한 해치도 머리 위에 두 개 솟아있다보니 헐다운 중에도 가만히 정지해 있으면 곤란해질 수 있습니다.

 정찰
  - 시야는 350으로 중전차임을 감안해도 좁은 편입니다. 따라서, 이 전차로 플레이 중 혼자서 고립되었다면 경우에 따라 적을 발견하지도 못하고 일방적으로 두들겨 맞을 수 있습니다.

 # 공격력과 방어력만 보면 모두 높은 강력한 모습을 보이는 듯 하지만, 그것을 활용하기 위한 세부스펙(조준성능/부각/기동능력/시야 등)에 전반적인 하자가 있습니다. 물론 그렇다 해도 기본적인 깡딜능력이나 통짜 방어력이 우수한 편에 들어가기 때문에 적 입장에서는 꽤나 압박감을 느끼기도 하는만큼, 승무원 스킬과 이큅으로 단점을 보완한 뒤 적절한 운용이 뒷받침되면 나름 강한 모습을 보일 수 있는 전차입니다.



 그렇다고 합니다...



사족. 옵시디언...미르니 길게 하기 귀찮아서 돈 좀 발라서 획득하긴 했는데...이거 대체 어떻게 써먹으라는 전차인가요...? 연구가 좀 필요해 보이는 녀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