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6-08-20 19:48
조회: 80,035
추천: 18
호드를 위한 약초/요리 300까지 빠르게 (?) 올리는 팁.다들 알고 계실거라 생각하지만, 역시나 확팩 클베의 음험한 손길 (-_-) 을 떨쳐버리지 못하고; 별 거 아닌 것이나마 긁적댑니다.
글 쓰다가 플래쉬 플레이어의 오류로 인하여 글을 다 날려먹고 화딱지가 난 고로 짧게짧게 쓰겠습니다. -_-;
서버에 따라 필드에 비싸구리한 (야생철쭉/미명초/황금가시/그롬의 피/꿈풀 등등) 약초가 젠되는 즉시 심마니들이 벌떼처럼 달려들어 캐가는 경우가 있으므로 그에 대비하여 필드의 대안인 인던을 내놓겠습니다.
약초 1~65: 듀로타. 평온초/은엽수/뱀뿌리 (아주 간혹 마법초도 보임. 불모땅 근처에. 하지만 여기까지는 좀 멀기 때문에 가지 않습니다.) 가 주류를 이룹니다. 오그리마에서 동쪽 해안을 따라 칼바위 언덕까지 내려가신 다음, 칼바위 언덕에서 센진 마을까지 2~3번 왕복하면서 보이는 약초는 다 캡니다.
약초 65~125: 은빛소나무 숲. 북부에는 평온초/은엽수/뱀뿌리/마법초가 주를 이루고, 남부에는 마법초/찔레가시/생채기풀이 주를 이룹니다. 처음에는 공동묘지 북쪽에서 뱀뿌리/마법초 위주로 캐시다가 75를 넘기면 남부로 내려가서 마법초/찔레가시 위주로 캐는 것이 좋습니다. 토끼엉겅퀴풀 (찔레가시/마법초 캘 때 일정 확률로 같이 딸려나옴. 찔레가시는 40% 정도, 마법초는 20% 정도인 듯) 은 돈이 그럭저럭 되는 놈이니 경매장 궈궈싱.
약초 125~170: 힐스브래드 구릉지. 여기는 상대진영의 압뷁이 아주 심해지는 곳입니다. 하지만 그러한 압뷁도 보통 힐스브래드 농장과 타렌 밀농장 사이의 대로우 언덕에서 주로 이루어지니 그 근처만 접근하지 않으면 수월하게 캘 수 있습니다. 던홀드 요새-던가록-청금석 광산 사이의 삼각지대에서 찔레가시/생채기풀/야생 철쭉/왕꽃잎풀을 캐세요. 150 이상 되면 타렌 밀농장 옆의 강을 따라 돌아다니면서 생명의 뿌리를 캐셔도 됩니다. 만일 상대 진영의 압박이 심하다? 그러면 붉은십자군 수도원을 가시면 됩니다. 4번방에는 왕꽃잎풀/무덤이끼가 총 3개가 젠되고 (왕꽃잎풀 + 무덤이끼 합쳐서 3개. 즉 재수없으면 왕꽃잎풀 3개라는 낭패스러운 일이 -_-;) 도안방 (3번방인가요?) 에는 입구의 정원에 미명초 1개, 록시 뒤에 생명의 뿌리 1개가 젠됩니다. 헤로드방에는 역시 입구쪽 정원에 미명초 1개가 젠되고, 사령관방 (1번방?) 에는 대성당 앞뜰에 생명의 뿌리 1개/황금가시 2개가 젠됩니다. (위치는 랜덤입니다만, 보통 젠되는 곳에서만 젠됩니다.) 무덤이끼/미명초/황금가시는 꽤 돈이 되므로 쌓아뒀다가 팍팍 팔거나 레이드에 씁시다.
약초 170~210: 아라시 고원. 여기도 서버에 따라서는 힐스브래드만큼 상대 진영의 압뷁이 심할 수 있습니다. 특히 호드에게는 임시주둔지 (아라시 얼라이언스 집. 아라시 전장 진입도 여기서)-내부 봉인의 마법진 (대지원소 앵벌터)-스트롬가드 (예로부터 유명한 꼬장의 명소 -_-;) 라인이 얼라이언스 압뷁이 중점이 되는 만큼 이 라인은 피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아라시 전체를 크게 원을 돌면서 돌아다닌다고 생각하시고 미명초/황금가시/카드가의 수염 등을 캐시면 됩니다. 왕꽃잎풀은 굳이 안캐셔도 되지만 야생 철쭉은 보자마자 캐는 건 심마니의 미덕입니다.
약초 210~235: 가시덤불 골짜기. 네 드디어 나왔습니다. 와우에서 가장 악명높은 그 이름 가덤. -_-; 그러나 여기를 통과하지 않으면 조금 귀찮아집니다. (왜냐면 아라시에서 이미 녹색으로 표시되는 약초들을 캐면서 235까지 올려야하기 때문.) 여기서는 주로 보라연꽃을 캡니다. 호드라면 주로 그롬골 북부의 발랄 폐허-줄쿤다의 폐허 라인을 돌아다니시면서 황금가시/카드가의 수염/보라연꽃을 캐서 235까지 올리는 것을 권장하고, 얼라이언스라면 발리아마 폐허-줄맘웨 폐허-지아타자이 폐허 라인을 돌아다니면서 보라연꽃/미명초/카드가의 수염/황금가시를 캐는 것을 권장합니다. 물론 상대 진영의 뒤치기에 대비하는 것은 필수!
약초 235~285: 슬픔의 늪. 매 리젠마다 아탈학카르를 중심으로 7시~11시 라인에 거의 10개 이상의 실명초가 젠됩니다. 리젠도 그렇게 느린 편이 아니니 안개갈대 해안에서 낚시도 적당히 하면서 실명초/미명초를 주로 캐고 다니시면 됩니다. (왜 미명초냐구요? 역시나 돈을 위해 -_-;) 슬픔의 늪은 레벨업하는 사람도 거의 없는 버림받은 (-_-) 지역이므로 상대진영의 압뷁은 전혀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약초 300까지: 악령의 숲. 사실 여기서는 딱히 추천할만한 곳이 없는데, 왜냐면 실제로 추천할만한 곳은 불타는 평원/실리더스/여명의 설원/동부 역병지대입니다만, 상대진영의 압뷁도 심할 뿐더러 이곳은 심마니들이 아주 넘쳐나는 곳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그나마 만만한 곳을 따지자면 악령의 숲이 되겠습니다. 이곳에서는 주로 길가의 구석구석을 다 뒤지면서 (특히 곰탱이들 모여있는 곳. 펄볼그 말하는 거 아닙니다. 오염된 흑곰이었나? 여튼 그놈들.) 역병초/은초롱이 등을 캐시면 됩니다. 290이 되면 여명의 설원에서 아무도 캐지 않는 것 같은 (-_-) 얼음송이를 슥슥 긁어가면 됩니다. 도적을 위한 추천 장소는 혈투의 전장 식물방 (알진방) 입니다. 고요의 정원에 그롬의 피 2개/꿈풀 2개가 고정적으로 젠되고, 사티로스들도 부수입으로 때려잡고 (성서가 개껌값이긴 하지만 크롤칼/생명석 같은 50렙제 필드에픽도 그럭저럭 드랍하는 편입니다.) 덤으로 레스텐드리스/더러운 고서로 직업책 및 용개를 노려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아주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면 레스텐드리스 아래층 (야생혈족 악마추종자 한 마리 고정/네 마리 순찰하는 방) 에도 그롬의 피가 1개 젠됩니다. 유령버섯도 간간히 나오므로 금상첨화.
그리고 요리 또한 호드를 위주로 쓰여진 것입니다만, 교통의 압뷁을 제하면 얼라이언스 분들도 할 수 있긴 합니다. *주의: 요리는 낚시와 병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낚시로 낚을 수 있는 물고기가 있으면 꽤나 편하게 올릴 수 있습니다.
요리 1~60: 멀고어. 요리 10까지는 늑대 숯불구이, 10부터는 늑대 양념구이와 알 약초구이로 60까지 올리는 것을 권장합니다. 멀고어에 있는 귀여운 늑돌이들 (우두머리 초원늑대, 사나운 초원늑대였나? 여튼 7~10렙 늑대) 과 간간히 돌아다니는 독수리들을 까면 아주 높은 확률로 질긴 늑대고기와 작은 알을 드랍합니다. 이게 전부 저 요리의 재료입니다. 보이는대로 학살합시다. 단 저렙분들 퀘스트 방해하지 않는 한도 내에서. -_-;;
요리 60~125: 오그리마 및 불모의 땅. 여기서는 낚시와 병행해야 빠르게 올릴 수 있습니다. 요리 50에 긴주둥이진흙통돔 구이가 있고, 요리 100에 표범메기 구이 (둘 다 썬더블러프 최상층 요리상인한테 구입할 수 있는 도안입니다.) 를 통하여 주로 올리게 됩니다. 돈이 좀 있고 재밌는 걸 원하시는 분이라면 요리 85에 돌연변이 물고기 별미 (불모의땅 모든 몹이 드랍합니다만, 경매장에서 사는 걸 추천드립니다. 앵벌하다보면 인내심의 한계를 느낍니다. -_-;) 를 통하여 올리는 것도 괜찮습니다. 또한 도적이라면 엉겅퀴 차 (도적 독퀘 보상품! 그러나 이걸 쓰는 분은 많지 않습니다. 왜냐면 요리의 압뷁 -_-;) 로 올리는 것도 좋습니다. 오그리마 낚시 배우는 곳의 낚시터에서 긴주둥이진흙통돔과 표범메기, 그리고 불모의땅 오아시스에서 긴주둥이진흙통돔/표범메기/돌연변이 물고기를 낚을 수 있습니다. 엉겅퀴 차의 재료는 약초채집으로 찔레가시/마법초와 함께 캘 수 있는 토끼엉겅퀴풀!
(호드) 요리 125~175: 힐스브래드 구릉지 및 알터랙 산맥. 알터랙은 사람이 없는 것 같으면서도 미묘하게 있는 -_- 그런 곳입니다. 하지만 알터랙 오우거들 뱃살로 요리를 만들 수는 없는 노릇이니…… 정답은 바로 매운 사자고기. (크로스로드의 푸줏간 주인이 팝니다. 얼라이언스 분들은 잊혀진 땅까지 가셔야하므로 다른 방법을 권장하겠습니다. 밑에 있음.) 가빈 절벽/마루터기에 보시면 산사자/덩치큰 산사자가 있고, 힐스브래드 구릉지는 사우스쇼어-타렌밀 농장-힐스브래드 농장 사이의 삼각지대에 배고픈 (굶주린?) 산사자가 주로 분포합니다. 하지만 힐스브래드의 사자는 잡아봐야 사자 고기를 별로 안 주기 때문에 비추합니다. 주로 알터랙을 돌아다니면서 사자 고기를 긁으시면 됩니다. 단 돌아다닐 때는 얼라이언스쪽 알터랙 전장 입구를 조심하세요. 비명횡사합니다. -_-; (얼라) 요리 130~175: 가시덤불 골짜기. 이쪽은 호드도 해당되긴 합니다. 스톰윈드 구시가지/그롬골/해머폴에서 진기한 맛의 오믈렛 도안을 팝니다. 이게 요리 130부터 배울 수 있기 때문에, 표범메기 구이로 요리를 130까지 올린 다음 이걸 배우고 가시덤불 그롬골 북부나 폭풍해안 너머 투기장 근처로 달리면 랩터들이 바글바글하게 있습니다. 모조리 깐 뒤 랩터 알을 훔쳐서 여유롭게 오믈렛을 만듭시다. 단 상대진영의 뒤치기는 언제나 조심 (-_-)
요리 175~225: 타나리스. 요리 300까지 올리는 퀘를 주는 더지 퀵클레이브가 가젯잔 여관에 있기 때문에 타나리스는 반드시 갈 수밖에 없는 곳입니다. 여기서 주로 만들어야할 것은 늑대 양념 갈비. 그리고 호드 분들은 고기말이 별미, 얼라이언스 분들은 신비의 스튜 또한 만들어서 빠르게 올릴 수 있습니다. (도안은 각각 늑대 양념 갈비는 모자케/페더문에서 팔고, 고기말이 별미는 침묵의 초소/스토나드/담쟁이 마을, 신비의 스튜는 나이젤/테라모어에서 팝니다.) 다른 건 다 필요없고 하이에나 하나만 죽자고 때려잡읍시다. 하이에나가 연한 늑대고기/붉은 늑대고기/연한 살점을 드랍하는데, 이게 전부 다 보물입니다. 붉은 늑대고기하고 연한 살점은 바로 위의 요리를 만드는데 쓰고, 연한 늑대고기도 버리지 말고 모아둡시다. 단 타나리스에서는 요리를 만들 수 있을만한데가 (적어도 제가 알기로는) 없으므로 (-_-) 부싯돌과 장작나무를 충분히 준비해놓읍시다.
요리 퀘스트: 요리 225를 만들고 타나리스 가젯잔 여관에 있는 더지 퀵클레이브 (이놈이 에픽요리 퀘도 줍니다. 흐르는 모래의 홀 푸른용군단 퀘 -_-) 에게 가면 이놈이 거대한 알 12개, 알터랙 스위스 치즈 20개, 고소한 조갯살 10개를 가져다달라고 합니다. 거대한 알은 여명의 설원의 올빼미야수/올빼미, 타나리스의 로크/화염 로크/불타는 로크, 동부내륙지의 올빼미야수 등을 잡으면 잘 드랍합니다. (악령의 숲에 있는 올빼미가 드랍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알터랙 스위스 치즈는 그냥 아포/오그리마 여관 가서 사면 되고 (-_-) 고소한 조갯살이 좀 귀찮은데, 인벤에서 퀘스트를 찾아본 결과 가덤의 나가 탐험가나 슬픔의 늪의 멀록 같은 애들을 잡으면 잘 준다는군요. 경매장에 있으면 그냥 확 질러버리는 편이 나을 것 같습니다. -_-; 여튼 갖다주면 요리 300까지 올릴 수 있게 되고, 덤으로 조개 별미 20개를 줍니다.
요리 225~275: 타나리스. 하이에나들을 잡았을 때 나온 연한 늑대고기를 기억하십니까? 이제 225가 되었으니 가젯잔 푸줏간 주인 (더지 퀵클레이브 -_-+) 에게 산 연한 늑대 스테이크를 만들 시간입니다. 하이에나를 대학살하여 우리의 피와 살이 되게 합시다. 괴물 오믈렛도 괜찮긴 한데 (눈망루 마을에서 도안 팝니다!) 하이에나보다는 학살에 걸리는 시간이 좀 길어서 (-_-) 빠르게 올리기 위해서는 연한 늑대 스테이크를 추천하는 바입니다.
요리 275~285 (300?): 혈투의 전장 식물방 (알진방). 식물방에 제일 처음 들어가면 보이는 게 초글링 임프 푸실린인데, 얘가 초승달 열쇠 퀘스트의 주인공인데다가, 초글초글대는 거 끝까지 참고 쫓아가서 번뇌를 담아 까면 룬툼 줄기 별미 도안을 줍니다. 이게 혈장 가시덩굴 뿌리 까면 간간히 나오는 룬툼 줄기로 만드는 건데, 사실 잘 나오는 건 아닙니다. 한 3~40% 확률로 6개~12개 사이로 줍니다만, 어차피 별미를 배우면 10개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가시덩굴 뿌리 1~2개만 까면 됩니다. 물론 이 이외의 방법도 있긴 합니다만 전부 다 물고기로 만드는 거라 -- 룬툼 줄기 별미를 얻는 시간이 낚시를 거기까지 올리는 시간보다 짧다고 생각되어 룬툼 줄기 별미를 채택했습니다. 낚시가 이미 300이다! 나는 존내 비범한 낚시의 달인이라 무슨 물고기든 다 낚는다! (낚숙 350 이상?) 이러면 페더문/모자케에서 파는 망둥어 스테이크/랍스터 스튜/훈제 연어를 통해 올리셔도 상관없습니다. 저 물고기들 어디서 나오는지는 묻지 마세요. 저도 모릅니다. 아직 낚숙 205밖에 안됩니다. (-_-) 285 (300?) 이라고 해놓은 이유는, 여기서 두 가지 선택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 가지는 룬툼 줄기 별미로 300까지 밀고 나가는 것이며 (혈장 식물방에서 풀뜯기 자주 하시는 분이라면 추천) 나머지로 285부터 다른 요리를 통해 300까지 올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요리 285~300: 실리더스. 실리더스 여관에서 주는 주방보조 퀘스트를 마치면 훈제 사막 경단 도안을 넙죽 줍니다. 어이쿠 미늘벌레 고기가 재료네요? 실리더스에 넘쳐나는 게 말에서 플레이어를 내리게 하는 주범인 닥돌 미늘벌레 (-_-) 와 계속되는 스턴으로 렙업하는 사람들을 귀찮게 만드는 망치미늘벌레 (-_-) 입니다. 그 동안 쌓아왔던 한을 마음껏 푼 뒤 미늘벌레 고기로 훈제 사막 경단을 마구마구 만듭시다. (참고로 댐딜하는 전사분들께 훈제 사막 경단 드리면 아주 좋아합니다. 이게 힘 +20이라 -_-;) 이러면 드디어 요리 300!
길기만 한 팁 읽으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약초/요리 허겁지겁 올리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_-)
덤으로 클베 베타도 당첨되길 바라며 흐흐흐. (-_-)
ps. 왜 낚시 공략은 없느냐? 하고 물으신다면…… 낚시는 그런 거 필 요 없 어 서 그렇습니다. 어떤 레벨 지역이든 낚시 줄창 하다보면 계속 오릅니다. 불모땅에서 돌연변이만 낚아서 300 찍을 수도 있고, 이곳저곳 낚시의 명소를 찾아다니면서 띄엄띄엄 낚시해도 300 찍을 수 있습니다. 제 생각이지만 낚시 올리는 거는 얼마나 자주 낚시질을 해대느냐가 아니라 "마지막으로 낚시가 오른 이후 얼마만큼의 시간이 흘렀는가"에 따라 정해지는 것 같습니다. 한 번 낚시하고 몇 시간 쉬다가 다시 낚시하러 가면 바로 1 오르고, 줄창 낚시하면 그보다 좀 더 빠르긴 하지만 하여간 20번 가까이 낚시를 해야 오른다든가 이런 일이 빈번하더군요.
EXP
24,410
(10%)
/ 26,201
|
Fly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