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송합니다. 히오스좀 하느라 늦었습니다.

해당 글은 간단한 지극히 주관적인 가이드라인만 제시할 뿐 연맹 전당 임무에 대해서는 정해진 정답이 없다는 것을 먼저 알려드립니다. 객관적인 자료는 위 이미지밖에 없으니, 겜잘알 여러분께서는 위의 이미지만 들고가셔서 자신만의 세팅을 하시면 됩니다.

1. 임무

1) 전문화 대응

용사가 가진 전문화 우두머리에 대응하며, 임무 성공률에 큰 기여를 합니다. 



전문화로 우두머리를 대응 한 것 만으로 혼자 95% 의 성공률을 얻죠. 나머지 병력을 적절히 배치한다면 추가 목표를 얻는것이 별로 어렵지 않을겁니다. 특수 임무를 제외하고는 우두머리는 하나가 통상적입니다. 모두가 아는 사실이니, 넘기도록 하겠습니다.


2) 카운터 

용사의 1 차능력인 카운터 능력은, 우두머리를 제외한 하수인, 주문, 위험 요소에 대응합니다. 임무에서 나오는 해당 요소들은, 병력의 활력과 상관없이 죽여버리는 치명, 임무 시간을 늘려버리는 감속, 임무 비용을 늘리는 혼란, 추가 목표를 얻게 하지 못하는 저주가 있습니다.

그리고 카운터에 어떤 요소가 붙을지는 완전 랜덤입니다. 무슨 특이한 규칙이 있을거라 생각했지만 없습니다. 어쩔 때는 하수인에 저주가 붙을때가 있고, 감속이 붙을때도 있습니다.



사실 요소를 카운터로 대응하는건, 그렇게 성공 확률에 큰 기여를 하지 않습니다. 강화 효과를 많이 받아서 그렇지, 전력 질주를 카운터 친것만으로는 10% 밖에 성공률을 올려주지 않았습니다.

치명이나 감속 같은 경우에는 무시해도 상관 없습니다. 병력이야 또 낳으면 되는거고, 감속패널티를 아무리 크게 받아봤자 18시간 정도 늘어나는 정도입니다. 혼란도 임무 비용이 비싸지는건 감수하는 그만이죠. 저주만 빼고요.



저주는 추가 주사위 확률을 0% 으로 만들어 버립니다. 모든 임무가 기존 보상보다 추가 보상이 좋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3만을 주는 유물력이라도 추가 보상 유물력은 12만 5천을 주게 되있죠. 공격대 임무의 경우에는 추가 보상으로 인장을 주기도 합니다. 임무에 좀 숙련된다면 자연스럽게 추가 보상을 얻으려고 하는데 저주는 아예 그 길을 막아버립니다.

카운터 중요도는 저주>>>>>혼란>감속>치명 순이지만, 말했다시피 어떤 카운터에 어떤 거지같은 능력이 붙어서 나올지는 순 랜덤입니다. 그러니 어떤 상황에도 대응할수 있도록, 모든 카운터 용사를 준비해 놔야 합니다.

2. 용사의 선택

1) 전문화

용사는 기본적으로 미트볼과 3개의 전문화 용사, 그리고 마음에 드는 하나의 용사로 이루어집니다. 왜 미트볼이 박사붐마냥 자연스럽게 들어가 있는지에 대해서는 후술합니다.



도적으로 예를 든다면, 암살의 가로나 하프오큰, 무법의 바네사 벤클리프 잠행의 조라크 라벤홀드 경을 데려가는 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2) 카운터



전문화를 맞추면서, 카운터 숫자도 맞춰주시면 더 좋겠죠.

3) 2차 능력.

용사를 희귀 등급까지 키우면, 2번째 능력치가 개방됩니다. 임무 성공 확률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것도 있고, 임무 소요시간을 줄여주거나 병력을 활력을 회복, 쓰레기를 줏어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상황에서,임무 성공률에 도움을 주는 2차 능력치가 아니라면 쓸모가 없으니 적당히 보고 거르는 눈을 기르도록 합시다. 

4. 용사 추천

7.20 패치가 공개된 덕분에 해당 표가 의미가 없어져 삭제합니다.


5. 미트볼

처음부터 글에 계속 등장했던 미트볼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미트볼은 싸움꾼 조합의 퀘스트 진행과 용사 임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중립 용사입니다. 미트볼에 대한 설명은 아래 이미지로 대신합니다.



한마디로 그냥 깡패입니다. 드레이크본이 전문화와 하수인을 카운터 쳐서 겨우 성공률 61% 인데, 미트볼 단일 116% 성공률을 찍습니다. 우두머리 상대시 성공률 75% 와 하수인 상대 성공률 15% 가 전문화따위 씹어먹습니다. 임무 성공률을 20% 올려주는 마력의 공까지 주는 공용 +SS 용사이기에, 모든 직업 추종자 세팅에 필수로 들어갑니다.

이런 좋은 용사지만, 얻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싸움꾼 조합에서 1승을 하면 해당 퀘스트가 진행이 가능하며, 850레벨 용사가 있다면 쉽게 미트볼을 얻을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해당 미트볼 획득 퀘스트에 대한 내용을 서술합니다.

1. 싸움꾼 조합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먼저 피의 젖은 초대장을 필요로 합니다. 사절상자, 던전의 마지막 보스, 스톰하임 북동쪽 방패의 안식처에 있는 정예 브리쿨로 부터 얻을 수 있고 계정 통합으로 한 캐릭터만 따놓는다면 나머지 캐릭터도 싸움꾼 조합에 초대되 초대장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군단을 충분히 즐기셨다면, 보통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초대장을 얻어 사용했을 확률이 높으므로, 각 진영의 대도시에 존재하는 싸움꾼 조합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2. 싸움꾼 조합에 도착했다면 경비병에게 말을 걸어 싸움에 참가하세요. 먼저 싸우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대기열에 등록되고 싸움이 시작됩니다. 1단계 보스는 갓 만랩찍은 탬랩 790도 잡을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한 패턴을 가진 보스입니다. 잡아봐서 압니다. 싸움에서 승리하셨다면, 연맹 전당 희귀 임무인 싸움꾼 조합은 없습니다  임무가 팝업됩니다.

3. 용사를 보내 해당 임무를 완료하고, 임무로 받은 아이템을 싸움꾼 조합 술집에 반납합니다. 이어지는 퀘스트는 싸움에 5번 참가하라는 내용이지만 직접 싸움에 참가해도 되고 (승패 상관없음) , 그곳에서 싸움을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카운터 됩니다.  

4. 그 뒤로 순서대로 팝업되는 연맹 전당 임무를 완료하고, 보상 아이템을 싸움꾼 조합에 반납하시면 됩니다. 

5. 이어지는 임무는 전쟁 의회 , 청소의 시간, 어둠의 대가, 뭔가 속이 이상해 입니다.



중요한 것은, 반납해야 되는 아이템은 추가 목표 보상이라는 점입니다. 처음 시작할때는 필요 추종자 레벨이 낮지만, 점점 높아지면서 마지막에는 850 추종자를 요구합니다. 그만큼 추가 보상을 따기 어려워지죠. 보상은 술집에 반납하는 것으로 다음 임무가 팝업됩니다. 이를 4번 반납해 주시면 미트볼을 영입할수 있습니다.

추종자가 제대로 성장되어 있지 않은 갓 만랩에게는 어렵지만, 추종자가 제대로 성장되어 있다면 일주일이면 충분히 영입하는게 가능합니다. 

해당 임무는 우두머리 3명을 상대하는 임무이기 떄문에 우두머리 대응 용사가 있는 도적과 사냥꾼은 진행이 수월합니다. 그밖에도 모아놓은 성기사의 진실의 성서, 사제의 연맹의 축복, 수도사의 황금 바나나, 죽음의 기사의 겨울의 뿔피리 등을 사용해서 최대한 높은 추가 목표 성공률을 따는게 중요합니다. 

좀 버그가 많은 과정입니다. 중간에 막히는 경우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해당 임무부터 버그가 있어, 군단 앱으로 완료시 다음 임무로 넘어가지 않고 같은 임무가 팝업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버그가 발생하면, 팝업된 퀘스트를 또 깨야 다음 임무로 넘어갈 수 있으니, 직접 연맹 전당까지 걸어와 임무를 깨주셔야 합니다.

*보상 아이템을 싸움꾼 조합의 술집에 반납해야 다음 임무가 팝업됩니다. 다음 임무는 3시간 이내에 팝업되지만, 가끔씩 버그로 인해 다음 퀘스트가 팝업되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싸움에 다시 참가하여 승리하면 정상적으로 다음 임무가 팝업됩니다.

*임무가 팝업되어 있는 시간은 3일입니다. 3일 안에 임무를 하지 않으면 임무는 소멸하고, 다시 팝업시키기 위해서는 싸움에서 다시 승리하셔야 합니다. 임무에 실패하거나 추가 보상을 얻지 못하더라도, 3시간 이내에 다시 퀘스트가 팝업됩니다. 임무가  팝업되지 않는다면 싸움에서 다시 승리하시면 정상적으로 팝업됩니다.

이 엿같은 과정을 해서라도 미트볼을 따야 하냐고요? 네 따야 합니다. 그만큼 미트볼이 가진 메리트가 높습니다. 미트볼이 생기면 인장 수급, 유물력, 골드 모든 임무에서 추가 목표의 난이도가 급감합니다.

모르스에 대한 설명은 제외합니다. 모르스의 시작 아이템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6. 용사 장비의 선택

1) 8시간 이상 임무 성공 확률 장화 20% 영약 30% 약병 40%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합니다. 가능하면 이 장비로 세팅하세요. 

2) 임무 성공 확률 돌 5% 장식 10% 우상 15% 
- 어느 상황에서나 평균적인 능력을 발휘할수 있습니다.

3) 하급 병력과 함께할때 성공확률 15% 20% 
- 용사 시너지와 맞춰 용사-병력-병력으로 짜여진 특수조를 짤수 있습니다. 그렇게 좋진 않습니다.

4) 고급 병력과 함께할때 성공확률 15% 20% 
- 위와 동일하지만, 더 쓸만합니다.

5) 전투 동료로 지정되어 전역퀘를 완료할때 연맹자원 수집품 50, 비약100 
- 사절 상자를 까는걸 제외하고 전역퀘를 하시지 않는 분이라면 비활성화된 경호 추종자에게 주고 연맹 자원이 부족할때 활성화시켜 파밍하도록 합시다. 임무용 추종자에게 줬다가는 어느 순간 딜레마에 빠지게 됩니다. 경험담입니다.

위에것들 빼고 다 버리시면 됩니다. 나머지는 소비칸을 차지하는 쓰레기들입니다. 추종자 전설도 마찬입니다. 뭔가 애매한 전설을 박으셨다면, 지금이라도 박살내고 장화로 바꿔끼는게 낫습니다. 아까워 하는건 언젠가 쓸거라고 믿고 이전 확팩 재료를 창고에 넣어두는 것과 비슷한 심리입니다.

7. 연맹 연구



노랑색으로 표시하지 않은 연구는 찍으시면 후회하는 특성입니다. 경험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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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래는 본문 내용에 나온 용사,연맹 연구의 표에 대한 설명글을 포함하고 있지만 너무나 길게 늘어지는 글에 문서의 기독성이 떨어진다고 판단, 표만 남기고 나머지 내용을 삭제하기로 선택했습니다.

열기/접기를 넣기 위해 중학교떄 마지막으로 본 html 로 태크 넣고 있으니 내가 왜 이걸 하고 있지라는 본론적인 문제에 봉착해 버리더군요. 저 말고 이런 기본적인 기능을 웹 에디터에 안넣어놓은 인벤을 탓하세요.

미트볼 글도 지저분해서 삭제하고 싶은데 저건 꼭 필요한 내용이니 남겨둡니다.

3년만에 만지는 엑셀 붙잡고 아둥바둥 거리면서 쓴 부서진 섬- 인력소개소는 여기서 마칩니다. 가능한 많은 사람이 정보를 알게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쓰게 됐지만, 하다보니 제 용사들이 물갈이되는 결과가 나왔네요. 760짜리 회색 용사를 다시 키우고 있지만, 기승전결이 어찌되었든 저는 만족합니다.

이 표는 7.20 이 나오면 똥닦는 휴지가 될겁니다. 그때가 되면 개정판을 들고 다시 오겠습니다. 음..아마도 말이죠!

그럼 다들 ㅂㅂ. 전설들 많이 드세요!

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