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는 나무위키입니다!
0.7패치 이후로 vrs옵션이 생겼습니다.  이 설정을 키기 위해서는 멀티샘플링은 꼭 꺼주셔야 합니다




일반조정 모드 선택시 qhd기준 크게 디테일 저하가 없이 프레임이 5~10정도 상승하는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렇지만 기존에 멀티샘플안티에일리어싱(msaa) 를 사용하시는분들은 동시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실제로 에일리어싱(계단현상)이 보이실겁니다...

  에일리어싱(계단현상)과 안티에일리어싱 적용된 이미지

이건 저사양 스펙의 gpu를 사용하는 분들을 위한 옵션입니다.. 기존에 멀티샘플기법을 msaa x4이상 설정하여 사용하시는분들은 품질저하가 발생합니다(msaa x2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미지 기반 기법인 cmaa와 품질차이가 크게 안나고 프레임은 더높기 때문에 cmaa를 사용추천드립니다)

비추천하는 유형 (60프레임기준)
fhd 모니터 3060ti급 이상 
qhd 모니터 3070급 이상 
uhd 모니터 3080급 이상
위 사양의 경우 msaa x4 설정해도 크게 성능저하가 없기 때문에 오히려 품질 저하가 발생합니다

추천하는 유형
1. 품질을 포기하고 전기세를 아끼고싶다.
2. 품질보다는 고프레임을 원한다(와우는 이런다고  레이드프레임은 안오릅니다ㅠ)
3. 3070(QHD게이밍설계)같은제품으로 UHD게이밍을 하시는분
4. RTX이전세대 그래픽카드를 사용하시는분들 (1080급으로 FHD나 QHD 게임하시는분들은 제외)


간단하게 VRS에 대해서 설명드리자면 성능을 위해 품질을 포기하는 기술입니다. 
빠른 이해를 위해서는 반대인 MSAA를 먼저 설명해야되기때문에 먼저 MSAA에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MSAA

MSAA2X를 예로 들겠습니다 
빨간색 삼각형이 표현하고자하는 이미지입니다.
픽셀에 점이 빨간색1개 녹색2개가 있는게 보이실겁니다 
노멀 상태에서는 녹색점기준으로 샘플링하여 표현이됩니다. 진한 검은색만 표현되며 이 경우 계단 현상이 뚜렷하죠
하지만 픽셀당 추가 샘플링하는 2개의 빨간점을 통해 빨간점만 샘플링되면 픽셀사이의 중간값(회색)을 출력하여 이미지를 상대적으로 부드럽게 보이게 하여 계단현상을 출이는 기술입니다. 
여기서 추가 샘플링되는 빨간점의 갯수에따라 MSAA 2X(2개), 4X(4개), 8X(8개)가됩니다.
픽셀당 샘플링이 늘어나기에 품질은 좋아지지만 GPU사용량이 증가합니다




VRS의 경우는 일정크기이상 큰 물체를 표현할 경우 픽셀을 합쳐서 하나의 녹색점으로 샘플링합니다.

위의 그림처럼 녹색 네모만 표현하게되는것이죠....( 안습한 그림판실력ㅈㅅㅈㅅ)
이런식으로 픽셀을 합쳐서 샘플링을 줄여서 GPU 사용량을 감소시킵니다... 품질을 포기하면서 말이죠

VRS적용 대상 물체을 지정하는 방식으로
오브젝트 사이징, 뎁스오브필드마스킹, 포그오버워마스 등의 방식이 있습니다. 
이 부분이 궁금하신분은 서술보다는 이미지를 보시고 이해하시는게 빠르기에 아래의 링크로 가셔서 보시면됩니다!(절대 귀찮은건 아닙니다!)

한줄요약 : 멀티샘플기법(MSAA) 안쓰는 분들만 VRS 일반조정으로 사용하면 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