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즈샤라 서버에서 야드를 플레이하고 있는 Rwhat이라고 합니다.

와우를 플레이하면서 원인 모를 프리징과 렉 때문에 고생하다가, 레딧에서 방법을 알아내어 공유합니다.


레딧 원글입니다. 

지금부터 설명드리는 해결방법은 이 레딧글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1. 와우 폴더(retail).을 찾아들어갑니다. Logs 폴더로 들어갑니다.



2. Hotfix.log 파일을 메모장으로 엽니다.


3. 메모장 내부의 모든 내용을 삭제해주십시오.



4. 메모장을 닫은 후, Hotfix.log 파일을 오른쪽 클릭하여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5. "속성" 대화상자에서 "보안"탭을 클릭합니다.

중간쯤에 있는 "편집" 버튼을 클릭합니다.



6. 남아있는 그룹 또는 사용자 이름을 모두 제거하여 주십시오. (제거 버튼을 누르거나 Del 키를 누릅니다)

모두 제거한 후 "추가"버튼을 누릅니다.



7. "선택할 개체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칸에 Everyone 이라고 타이핑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이름 확인 버튼은 누르셔도 상관없습니다)



8. "Everyone"의 사용 권한 중 "모든 권한" 부분을 체크하고 적용 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대화상자가 나온다면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9. 사용 권한 부분을 보시고 거부 쪽으로 체크되어 있는 것을 확인 후 "적용" 버튼을 누르고 끄시면 됩니다.






추신 1 - 배틀넷 앱을 사용하여 실행할 경우, 배틀넷 앱이 파일의 사용권한을 되돌릴 수 있습니다.

만약에 이 지시사항을 모두 적용하고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배틀넷 앱을 끄고

Retail 폴더 내부의 WoW.exe 파일을 실행하여 와우를 플레이해보시길 권장합니다.


추신 2 - 레딧 글에 따르면, 

블리자드는 이 글에 대하여 공식 수정사항이 아니므로 사용을 권장하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만일 해당 내용이 픽스되면 이 수정사항을 원래대로 되돌리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