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군단 시즌 1 말에 추가된 흐락시안의 굳은 의지라는 장난감이 있습니다.



사용하면 근처에 무기들이 깔리는 시각 효과가 있습니다.


이 장난감을 획득하려면 꽤 긴 연계 퀘스트를 3~4주에 걸쳐 밀어야합니다. 
깨어난 해안 초반 대장정을 밀고 베리티스트라즈 관련 연퀘를 민 후에 지스케라 금고에서 오브젝트를 찾아
보락시안에게 가져다주는 연계 퀘스트를 깨고 베리티스트라즈와 대화를 나누면 장난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진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단 깨어나는 해안의 대장정 퀘스트를 초반부까지 완료합니다.

그 후 아래 좌표로 가면 베리티스트라즈가 있습니다. 그가 주는 연계 퀘스트를 완료합니다.
(잠깐 내 이야기를 들어보겠나 -> 추억 -> 되살아난 기억)

[각자의 속사정] 업적에서 베리티스트라즈 부분에 녹색 불이 들어오면 완료된겁니다.


/way #2022 57.8 66.8 베리티스트라즈

베리티스트라즈 관련 퀘스트를 완료했으면 이제 금지된 해안으로 가야 합니다.

만약 금지된 해안 입장퀘를 안했다면 발드라켄 위상의 권좌에 있는 쿠라지다이아가 금지된 해안으로
가는 퀘스트를 줍니다. (입장퀘를 안하고 그냥 가면 금고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금지된 해안으로 가서 입장 퀘스트를 하다보면 지스케라 금고로 가는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지스케라 금고를 개방했으면 이제 금고 입구에 있는 보락시안이 주는 연계 퀘스트를 해야 합니다.
(혹시라도 입구에 보락시안이 없으면 다음주에 옵니다.)

혹시라도 내가 금고를 깨긴 했는데 어디까지 했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아래 매크로를 입력해봅니다.
(/run으로 시작되는 명령어를 인게임 채팅창에 입력하면 자신이 그 퀘를 깼는지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true : 이미 깼음 / false : 아직 안깸)
(예를 들어 3번까지 깬 기록이 있으면 4번부터 하면 됩니다.)
1. 한 용의 잡동사니가... 
/run print(C_QuestLog.IsQuestFlaggedCompleted(74442))
2. 다른 용에겐 보물?  
/run print(C_QuestLog.IsQuestFlaggedCompleted(74443))
3. 이야기로 듣는 고고학
/run print(C_QuestLog.IsQuestFlaggedCompleted(74447))
4. 특이한 둥근 물체
/run print(C_QuestLog.IsQuestFlaggedCompleted(74795))
5. 두번째 기회
/run print(C_QuestLog.IsQuestFlaggedCompleted(74493))
6. 먼지투성이 꽃병
/run print(C_QuestLog.IsQuestFlaggedCompleted(74796))
7. 난해한 유산
/run print(C_QuestLog.IsQuestFlaggedCompleted(74996))

1. 처음 금고에 갔다면 금고 입구에 보락시안이라는 NPC가 "한 용의 잡동사니가..." 라는 퀘스트를 줍니다.
   금고를 뒤지다보면 밝게 빛나는 오브젝트를 찾을 수 있고 회수한 후에 입구로 돌아가 완료하면 됩니다.

2. 다음 퀘스트인 다른 용에겐 보물?은 고고학 오브젝트를 감정해줄 사람을 찾는 대화인데 그냥 대충
   고르면 됩니다.

3. 이야기로 듣는 고고학은 베리티스트라즈를 찾아서 대화를 나누면 완료됩니다.
   여기까지 하고 나면 이번주에 할 일은 끝난거고 다음 주간 리셋까지 기다립니다.

만약 열쇠가 부족해서 진행이 안될 경우 부캐로 금지된 해안 입장퀘를 스킵해가면서 금고 입구까지만
진행하면 입구에 있는 npc가 금고 열쇠를 5개나 줍니다. 이 열쇠는 블리자드 계정 귀속이기 때문에
우편으로 본캐에 보낼 수 있습니다.
4. 다음주가 되면 다시 지스케라 금고에 들어갑니다.
   1층을 뒤지다보면 특이한 둥근 물체라는 오브젝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1층만 찾으면 됩니다. 다른 층에는 없습니다.)
   보락시안에게 가져가면 다음 퀘스트인 두번째 기회라는 퀘스트를 받습니다.

5. 두번째 기회 퀘스트는 온아라 평야로 가서 베리티스트라즈에게 유물의 기원에 대해 듣기만 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하면 이번 주에 할 일은 다 한겁니다. 다음 주간 리셋까지 기다립니다.
6. 다음 주간 리셋 후 다시 지스케라 금고에 가서 바로 4층으로 올라갑니다.

다만 4층으로 가려면 엘레베이터를 가동해야 하기 때문에 1~2층을 뒤져 진줏빛 거품 열쇠를 찾아야 합니다.


여튼 금고의 4층 방을 열다보면 석상이 잔뜩 있는 방이 있고 모구 석상 앞에서 먼지투성이 꽃병이라는
오브젝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오브젝트를 클릭하면 "먼지투성이 꽃병" 퀘스트를 받을 수 있고 마지막 연퀘인 난해한 유산으로 이어집니다.

난해한 유산까지 완료하면 이제 거의 다 끝났습니다. 다음주까지 기다립니다.



다음 주간 리셋 후에 자랄레크 동굴의 해당 지점으로 가면 베리티스트라즈에게서 "흐락시안의 굳은 의지"
라는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퀘스트를 받고 흐락시안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나면 퀘스트를 완료하고 장난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텍스트 내용이 꽤 재미있으니 그냥 넘기지 말고 천천히 읽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