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죽이 냉죽에 비해 머가 생존에 좋은지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이 있는거 같아 글을 씁니다.

 

1. 죽음의 진군

 

 - 부죽이 생존이 냉죽에 비해 좋은 가장 중요한 이유입니다. 이것 때문에 부죽은 냉죽에 비해 힐러에게

 

   발해제나 자축을 요구하는 빈도가 적고, 도적이나 야드등 밀리 클로부터 도망가는 것도 상대적으로 수월합니다.

 

   잘 이해를 못하시겠다 하시는 분은 밀리 드리블시 부정 룬을 지속적으로 소비하여 진군을 유지하는 것부터 연습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붙으면 죽격 + 죽부를 적절히 까는 것으로 진군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2. 차원이 다른 대마법보호막의 성능

 

 - 기술 툴팁을 읽어보시면 알겠지만, 부죽의 대마보는 마법 데미지 75% 흡수인 냉죽과 달리 100% 전부 흡수하며

 

   문양 박을시 7초 동안은 마법에 아예 면역이 됩니다. 이 차이는 캐스터로부터 점사를 당할 시 특히 체감되며,

 

   요즘처럼 타렉고사 든 캐스터가 흔해빠지게 된 시점에서 더욱 큽니다.

 

 

3. 2분 쿨 신축 - 리혼 자힐

 

 - 또한 죽음의 고리의 공격력과 치유량이 냉죽보다 훨씬 크고, 대마법 보호막을 통해 룬마력을 일순간에 풀로 채울 수

 

   있기 때문에 리혼 자힐의 성능 또한 차원이 다릅니다. 부죽의 경우 풀 룬마력시 무정 2차 풀인 제 캐릭 기준으로

 

   얼결을 치면서 리혼 자힐을 할 경우 추가로 데미지를 입지 않는 상황에서 대략 14만 피통이 풀로 찹니다. 냉죽의 경우

 

   이런 자힐량은 절대 기대할 수 없는거 아시죠?   2:2 부죽이 낀 투딜의 경우 상대 하나 눕히고 딸피가 된 상황에서

 

   적절한 리혼자힐을 통해 피를 수급하는 것이 거의 이기는 패턴입니다.

 

 

4. 대마법 지대의 존재

 

 - 대마지의 성능을 무시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로 인해 부죽은 생존에 필요한 카드가 냉죽에 비해 하나 더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를테면 법사조합을 상대로 대마보는 쿨인데  

 

    우리 힐러는 메즈 중이고 나하고 구울 둘다 발이 묶여서 법사가 딜을

 

    땡기는 중이다....... 볼 것도 없이 대마지 이며 그 성능은 마법 데미지의 75% 흡수로 냉죽의 대마보와 동일합니다.

 

    대마지 안에서는 고자왕 풀중첩 날개 편 징기 천망이 6000 정도 들옵니다. 대략 버틸만한 데미지가 되는 셈이죠.

 

    (저게 6천이면 그냥 깡으로 맞으면 얼마가 들올까요? ㅋㅋㅋㅋㅋㅋ)

 

 

5. 구울 물어뜯기

 

 - 그닥 크지는 않지만, 도적이나 야드에게 비습 암습 등을 당한 직후, 또는 투명화 쓴 법사가 나오자마자 발 묶고

 

    바로 동결을 넣는 경우 미리 적당한 위치에 갖다 둔 구울의 물뜯을 통해 3초 동안 추가 딜을 막을 수

 

    있습니다. 아주 약간의 시간을 버는 셈이어서 꽤 도움이 됩니다.

 

 

 결론 : 운전만 좀 익숙해지면 부죽이 왜 냉죽에 비해 생존이 좋다고 하는지 이해가 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