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들어가기에 앞서....


일부 사람들이 특성이 15렙마다 선택하는것으로 바뀐다는 것을 보고 특성차이가 사라지는것 아니냐고 하시는데

5.0에서는 특성과 특성전문화가 나뉩니다.

혈기, 냉기, 부정특성이 혈기, 냉기 부정특성전문화가 되며 이것이 현재의 특성입니다.

5.0의 특성스킬은 그냥 새로 생기는 시스템인거죠.

즉 유저들은 특성전문화 하나와 15렙마다 특성스킬 하나씩을 정하는겁니다. 명칭에 속지 맙시다.



1. 공통


55~피의 일격 : 1 혈기룬. 적을 공격해 피해를 입힙니다. 질병 하나당 공격력 12.5% 증가

전에는 안보이더니 다시 생겼군요.

55~룬벼리기 : 즉시시전, 무기에 룬을 벼립니다

안보이긴 하지만 차원문처럼 그냥 표시만 안해주는거겟죠?

55~냉기의 형상 : 즉시시전, 냉기의 형상을 취합니다. 룬마력 생성속도가 100% 증가합니다.

한번에 하나의 형상만을 취할 수 있으며 새로운 형상을 취하면 룬마력이 사라집니다.

룬마력 저렇게 많이주면...쓸일이 있으려나.....

55~얼음 손길 : 즉시시전, 1 냉기룬, 20미터. 적에게 냉기피해를 입히고 서리 열병을 감염시킵니다.

서리열병은 30초간 주기피해를 입힙니다.

현 부정쪽 유행성병균 2포로 지속시간이 30초가 되었군요 

55~서리 열병(지속) : 3초마다 냉기피해를 입히며 근접과 원거리 공격속도가 20% 감소합니다.

디버프효과의 표기가 사라졋습니다. 진짜 없애는걸까요 표시만 안한걸까요

55~역병의 일격 : 1 부정룬, 즉시시전, 근접. 적에게 암흑피해를 입히며 피의 역병에 감염시킵니다.

55~피의 역병(지속) : 30초 지속, 3초마다 고정 암흑피해를 입힙니다.

마찬가지로 30초로 증가.

55~죽음의 고리 : 40 룬마력, 30미터, 즉시시전. 적 대상에게 고정 암흑피해를 입히거나 아군 언데드를 치유합니다.

55~죽음의 손아귀 : 즉시시전, 30미터, 35초쿨. 적을 죽음의 기사에게 끌어당기고 3초간 도발합니다.

56~죽음의 일격 : 1 냉기룬, 1 부정룬, 근접, 즉시시전.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시전하기 전 5초간 입었던 피해의 20%만큼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공격이 빗나가도 회복되며 최소한 최대생명력의 7% 이상을 회복합니다.

56~전염병 : 1 혈기룬, 근접, 즉시시전. 대상에게 걸린 서리 열병과 피의 역병을 10미터 범위의 적들에게 퍼트립니다.

전염병으로 인한 질병은 기존 질병의 50% 만큼의 피해만을 입힙니다.

56~시체 일으키기 : 즉시시전, 1분지속, 3분쿨, 30미터. 구울을 소환해 전투하게 합니다. 한번에 하나의 구울만 소환 가능합니다.

57~혈기의 형상 : 즉시시전. 혈기의 형상을 취해 체력이 8%, 방어구로 인한 방어력이 55% 증가하며  받는 피해가 8% 감소하고 위협수준이 크게 증가합니다.

57~정신 얼리기 : 10 룬마력, 즉시시전, 15초쿨, 근접. 대상의 주문시전을 방해합니다.

대상은 같은 계열의 주문을 4초간 시전 할 수 없습니다.

룬마력소모가 10으로 감소한 대신 쿨이 15초가 됫군요 (이전 패치노트 30, 10에서) 현재는 20, 10이며 특성2포 주면 룬마력 X

58~피의 소용돌이 : 1 혈기룬, 즉시시전. 10미터 이내의 적에게 암흑피해를 입힙니다.

서리 열병이나 핏빛 역병에 걸린 대상에게 추가피해를 입힙니다.

58~얼음 결계 : 1 냉기룬, 즉시시전, 20미터. 대상의 이동속도를 8초간 60% 감소시키며 서리열병을 감염시킵니다.

59~질식시키기 : 1 혈기룬, 즉시시전, 30미터, 2분쿨. 대상을 질식시켜 5초간 침묵시킵니다.

플레이어가 아닌 대상은 3초간 주문시전을 방해받습니다.

60~죽음과 부패 : 1 부정룬, 30초쿨, 10초 지속, 즉시시전, 30미터. 대상 지역을 부패시켜 암흑피해를 매 초 입힙니다. 위협수준을 크게 증가시킵니다.

61~창백한 말(지속) : 걸린 이동속도 감소효과가 30% 감소하며 탈것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다른 이동속도 증가효과와 중복되지 않습니다.

냉기쪽 특성이 공용으로 (기동력 약한 죽기를 위하여?)

62~얼음같은 인내력 : 20 룬마력, 즉시시전, 12초 지속. 3분쿨. 기절에 면역이 됩니다 받는 모든 피해를 20% 감소시킵니다.

65~겨울의 뿔피리 : 즉시시전 20초 쿨 2분지속. 45미터 내 모든 아군의 힘과 민첩이 증가합니다. 10의 룬마력을 얻습니다.

66~얼음길 : 즉시시전, 1 냉기룬. 50미터 이내의 아군이 물 위를 걸을 수 있게됩니다. 10분지속.

탈것을 타고도 효과가 적용되지만 피해를 입거나 공격받으면 취소됩니다.

68~대마법보호막 : 즉시시전, 45초쿨, 5초지속. 모든 해로운 주문에 면역이 됩니다.

해로운 주문으로 받는 모든 피해를 75% 감소시킵니다.(최대 체력의 50%만큼만 흡수합니다.)

69~언데드 조종 : 1 부정룬, 30미터, 1.5초 캐스팅 5분지속. 언데드 하나를 지배해 아군으로 만듭니다.

지배된 언데드는 공격 간격이 30% 증가하며 캐스팅 속도가 20% 느려집니다.

이전 패치노트에서 등장했던 정신지배스킬.

70~부정의 형상 : 즉시시전. 부정의 형상을 취합니다. 공격속도와 룬 재생속도가 10% 증가합니다.

이동속도가 15% 증가하며 모든 글쿨이 0.5초 감소합니다.

72~아군 되살리기 : 50 룬마력, 즉시시전, 10분쿨, 40미터. 아군을 60%의 생명력과 20%의 마나를 가지고 부활시킵니다.

피를 많이 챙겨주고 부활시켜주네요 기존 20%

76~룬무기 강화 : 즉시시전, 5분쿨. 즉시 모든 룬을 활성화시키며 25의 룬마력을 얻습니다.

80~사자의 군대 : 1 혈기룬, 1 부정룬, 1 냉기룬. 10분쿨 정신집중. 정신집중 도중에는 회피, 무기막기를 합한만큼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구울 군단을 불러내 싸우게 합니다. 모든 적을 도발하고 공격합니다.

81~돌발열병 : 1분쿨, 즉시시전, 30미터. 대상에게 피의역병과 서리열병을 감염시킵니다.

이전 노트에서는 특성스킬로 갔다가 다시 공용으로

83~강령술 일격 : 1 죽음룬, 즉시시전, 근접. 대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받는 치유효과를 흡수합니다.

10초간 대상의 캐스팅시간이 30% 감소합니다.

공홈에 나와있지는 않지만 포럼에서 죽룬을 쓴다고 하더군요.

85~어둠 복제 : 20 룬마력, 즉시시전, 1분쿨, 40미터. 대상에게 어둠의 기운을 8초간 남깁니다.

대상의 다음번 마나를 소모하는 주문을 죽음의 기사가 복제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아닌 대상에게는 해로운 주문만을 흡수합니다.

87~영혼 수확 : 1 죽음룬 즉시시전, 6초쿨.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고 영혼수확 효과를 남깁니다. 5초 후 대상의 생명력이 35% 미만이라면 암흑 추가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가 발동되기 전에 대상이 죽으면 죽음의 기사는 5초간 가속이 50% 증가합니다.


 



2. 특성 전문화


2-1. 혈기


55~피의 의례(지속) : 죽음의 일격을 시전하면 소모된 냉기와 부정룬이 활성화 될 때 죽음의 룬이 됩니다. 죽음의 룬은 혈기, 냉기, 부정룬으로 계산됩니다.

55~복수심(지속) : 피해를 입을 때 마다 최대 체력의 10%까지, 입은 피해의 5%만큼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55~3차 대전쟁의 역전 용사 (지속) : 최대 체력을 9%, 숙련을 2% 상승시킵니다.

60~심장 강타 : 1 혈기룬, 즉시시전, 근접. 대상과 근처의 2명의 적을 공격해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대상들은 각 25% 약한 피해를 입습니다. 대상에게 걸린 질병 하나당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62~피의 향기(지속) : 회피하거나 무기로 막거나 직접피해를 입을 때 15% 확률로 피의 향기 효과를 얻습니다.

다음번 3회의 무기공격이 10의 룬 마력을 생성합니다.

혈기특성 3포짜리를 그대로 획득. 보통은 1포만주는데 

63~어둠의 명령 : 30미터, 즉시시전, 8초쿨. 적이 시전자를 공격하게 합니다. 

적이 이미 시전자를 공격하고 있으면 효과가 없습니다.

64~룬 전환 : 1 혈기룬, 즉시시전, 30초쿨. 혈기룬 하나를 소모해 1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4~혈기의 형상 강화(지속) : 혈기 형상일 때 룬 재생속도가 20% 증가하며 근접공격에 치명타로 맞을 확률이 6% 감소합니다.

추가로 냉기의 형상이나 부정의 형상일 때에도 혈기 형상으로 얻는 피해 감소효과를 4% 얻습니다. 

65~룬의 일격 : 즉시시전, 30 룬마력, 근접. 대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이 공격은 회피하거나 방어하거나 무기막기 할 수 없습니다. 

66~흡혈 기생충(지속) : 근접 공격시 10% 확률로 피구더기를 생성합니다. 피구더기는 적들을 공격하며 피를 빨아먹다가, 스스로 터져 주변의 아군을 치유합니다. 최대 20초 지속.

68~핏빛 열병(지속) : 피의 역병에 감염된 적은 사기 저하 효과에 걸립니다. 30초간 물리공격력 10% 감소.

전까지 안보이던 혈기쪽 2포짜리가 돌아왔군요. 사실 이름만 질병이지 이걸루 심강 등 데미지증가 안된다네요 ㅎ

70~죽음의 요새의 결의(지속) : 공격에 의해 체력이 30% 미만으로 떨어지면 룬 전환의 쿨타임이 초기화되며, 혈기룬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8초간 받는 모든 피해를 25% 감소시킵니다. 이 효과는 45초에 한번만 발동됩니다.

74~춤추는 룬 무기 : 60 룬마력, 12초 지속, 1.5분 쿨, 즉시시전, 30미터. 두번째 룬 무기를 소환해 스스로 싸우게 합니다.

춤추는 룬 무기는 죽음의 기사의 능력을 따라합니다. 룬 무기는 주인을 도와 시전자의 무기막기 확률이 20% 증가합니다.

78~뼈의 보호막 : 즉시시전, 1분쿨, 5분지속. 6개의 뼈로 몸을 감쌉니다. 1회 피해를 입을 때 마다 1회씩 뼈가 사라집니다.

하나의 뼈만 남아있어도 모든 받는 피해가 20% 감소합니다.

지난  패치노트에서 30렙용 특성스킬이던게 혈기특성전문화 전용으로 되돌아왔군요. 부정룬 소모에 대한 언급이 없습니다.

80~특화력-피의 보호막(지속) : 혈기의 형상 상태에서 죽음의 일격으로 체력을 회복하면 회복량의 50%만큼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특화도 1당 보호막이 6.25% 추가됩니다.



2-2. 냉기


55~극지의 피 (지속) : 영구적으로 모든 혈기룬을 죽음의 룬으로 전환합니다.

55~얼음 발톱 (지속) : 근접 공격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얼음발톱 연마는 안보임.....

55~냉기의 일격 : 35 룬마력, 즉시시전, 근접. 적에게 냉기피해를 입힙니다.

룬마력 40에서 35로 감소

55~작렬하는 분노 : 1 냉기룬, 30미터, 즉시시전. 적을 냉기로 타격해 고정 냉기피해를 입히며

대상의 10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고정 냉기피해를 입힙니다.

냉기쪽 2포짜리 얼음의 테두리가 주어져서 사거리 10미터 증가

58~절멸 : 1 부정룬, 1 냉기룬, 근접, 즉시시전.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적에게 걸린 질병 하나당 공격력이 12.5% 증가합니다.

63~도살기 (지속) : 자동공격이 일정확률로 다음 절멸이나 냉기의 일격의 치명타 확률을 100% 증가시킵니다.

66~부러진 뼈(지속) : 서리열병에 걸린 적이 받는 물리피해가 30초간 4% 증가합니다.

지난번에 안보이던게 다시 돌아왔네요 현 냉기특성 2포짜리, 원래는 힘 4%증가도 있는데...

68~얼음 기둥 : 1 냉기룬, 즉시시전, 1분쿨, 20초 지속. 힘을 20% 증가시킵니다. 넉백 등 외부운동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70~단단한 얼음(지속) : 절멸 시전시 45% 확률로 다음 작렬하는 분노나 냉기의 일격이 룬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74~얼어붙은 황무지의 힘(지속) : 양손무기를 쓸 때 근접공격이 10% 추가피해를 입히며 자동공격시 15의 룬마력을 생성합니다.

냉기쪽 3포짜리, 지금은 45%확률로 10 생성인데.... 엄청 더주는군요.

74~타사리안의 위협(지속): 쌍수무기를 쓸 때 죽음의 일격, 절멸, 역병의 일격, 룬의 일격, 피의 일격, 냉기의 일격이 보조무기로도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냉기의 일격의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모든 보조무기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현 냉기특성 3포짜리...... 빨간부분은 이번 노트에서 추가....지금 없음

80~특화력-얼어붙은 심장(지속) : 모든 냉기 공격력을 16% 증가시킵니다. 특화력 1당 냉기피해가 2% 증가합니다.


2-3 부정


55~구울의 지배자(지속) : 시체 일으키기의 쿨타임을 60초 감소시킵니다. 시체 일으키기로 소환된 구울이 조종 가능한 소환수로 취급됩니다.

일반 죽음의 기사의 구울과 달리 부정 죽음의 기사의 소환수 구울은 시간 지속 제한이 없습니다.

55~영혼 수확(지속) : 피의 일격, 전염병, 고름 일격 적중시 소모된 룬이 다시 활성화 될 때 죽음의 룬이 됩니다.

55~부정의 힘(지속) : 힘이 25% 증가합니다.

58~스컬지의 일격 : 1 부정룬, 근접, 즉시시전. 대상에게 물리피해를 입힙니다. 질병 하나당 물리피해의 18%의 추가피해를 입힙니다.

60~암흑 주입 (지속) : 시전자의 구울에게 죽음의 고리가 적중하면 30초간 공격력을 6% 증가시킵니다. 최대 5중첩.

현 부정특성

62~고름 일격 : 1 혈기룬, 1 냉기룬, 즉시시전, 근접. 대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걸린 피의 역병, 서리 열병, 얼음 결계의 지속시간을 6초 증가시킵니다.

63~불시의 파멸(지속) : 주무기 자동공격시 일정확률로 다음 죽음의 고리는 룬마력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현 부정특성

64~병균(지속) : 전염병으로 인한 질병의 공격력이 100% 증가합니다.

질병의 공격력이 100% 증가합니다. 또한 전염병으로 발동된 질병이 완전한 피해를 입힙니다.

현 부정 1티어 3포짜리 발병력이 질병피해 30% 증가시키는데 피해량 상향에 거기에 전염병 질병피해 증가의 현 3티어 2포짜리 병균이 추가

65~부정의 광기 : 30미터, 즉시시전, 30초지속, 3분쿨. 아군 한명을 격노하게 합니다.

대상은 근접, 원거리 가속이 20% 증가하며 3초마다 생명력의 2%를 잃습니다.

현 부정특성 1포

66~칠흑의 역병인도자(지속) : 역병의 일격, 얼음 손길, 얼음 결계, 돌발 열병이 대상에게 칠흑의 역병을 겁니다. 대상은 시전자의 질병에 30% 추가피해를 입으며 모든 받는 마법 피해가 8% 증가합니다.

피의 역병에 감염된 대상이 30초간 받는 물리피해가 4% 증가합니다.

부정특성에 있던게 기본으로 왔군요. 근데 옵션이 완전히 변해서 그냥 냉기 부러진 뼈.

70~어둠의 변신 : 1 부정룬, 100미터, 즉시시전, 30초 지속. 5번의 암흑 주입 효과를 소모해 구울을 변형시킵니다. 구울의 능력이 강화되며 새로운 능력을 얻습니다.

현 부정특성 1포짜리

74~가고일 소환 : 70 룬마력, 30미터, 30초 지속, 3분쿨, 즉시시전. 지역을 날아다니며 대상에게 죽음의 기사의 전투력에 영향을 받는 자연피해를 입히는 가고일을 소환합니다.

현 부정 1포짜리

80~특화력-공포날(지속) : 암흑 공격력을 20% 증가시킵니다. 특화도 1당 암흑피해가 2.5% 증가합니다.



3. 특성


15~소용돌이치는 피 : 피의 소용돌이가 질병에 감염된 대상을 타격하면 전염병 능력을 발휘합니다.

시체 폭발 : 즉시시전, 30 룬마력. 질병에 오염된 가장 가까운 시체를 폭발시켜 15미터 내의 적에게

고정 암흑피해를 입히고 서리열병과 피의 역병에 감염시킵니다.

하나 이상의 질병에 감염된 상태로 적이 죽으면 질병에 감염됩니다.

돌발열병 : 즉시시전, 30미터, 1분쿨. 즉시 대상을 서리열병과 피의역병에 감염시킵니다.

역겨운 토사물 : 즉시시전, 30 룬마력. 언데드 하수인이 주변 40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암흑피해를 입히며 피의역병과 서리열병을 감염시킵니다.

부정의 파멸충 : 즉시시전, 10초지속, 1.5분쿨. 시전자를 부정의 파멸충으로 감싸 10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1초마다 피의역병과 서리열병을 감염시킵니다.

우선 시체폭발이 사라지고 돌발은 공용기술로, 새로 2개 생김. 부정의 파멸충은 원래 부정특성 1포지만 옵션은 완전변화(원래는 공격기술)


30~리치의 혼 : 즉시시전, 2분쿨, 10초지속. 언데드가 되어 현혹,공포,수면에 면역이 됩니다.

대마법지대 : 즉시시전, 2분쿨, 10초지속. 거대한 고정된 대마법 지대를 생성합니다.

내부의 아군은 받는 주문피해가 75% 감소합니다. 10초가 지나거나 일정 피해를 흡수하면 대마법지대는 사라집니다.

뼈의 보호막 : 즉시시전, 1분쿨, 5분지속. 6개의 뼈로 몸을 감쌉니다.

1회 피해를 입을 때 마다 1회씩 뼈가 사라집니다. 

하나의 뼈만 남아있어도 모든 받는 피해가 20% 감소합니다.

냉기 손아귀 : 죽음의 손아귀의 쿨을 15초 감소시키며 죽음의 손아귀의 대상의 이동속도가 6초간 50% 감소합니다.

뼈보는 혈기전용으로 이동, 냉기손아귀 추가


45~죽음의 진군 : 모든 부정룬이 소진되면 이동 방해효과가 이동속도를 원래의 75%밑으로 감소시키지 못합니다.

동창 : 서리 열병의 대상을 얼려 이동속도를 10초간 50% 감소시킵니다. 얼음 결계가 대상을 3초간 이동불가로 만듭니다.

질식사 : 1 혈기룬, 30미터, 즉시시전, 1분쿨. 대상을 5초간 기절시킵니다. 기절에 면역이면 침묵을 겁니다. 질식시키기를 대체합니다.

죽음의 진군은 현 부정 2포짜리인데 조건삭제. 동창은 현 냉기 2포   


60~죽음의 서약 : 2분쿨, 40 룬마력, 즉시시전. 언데드 하수인 하나를 희생해 체력을 50% 회복합니다.

언데드 하수인은 생명력의 50%를 잃습니다.

죽음 흡입 : 즉시시전, 40미터. 죽음의 룬 하나를 소모해 적에게 고정 암흑 피해를 입히며 입힌 피해의 7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흡혈 : 즉시시전, 1분쿨, 10초지속. 최대 체력의 15%만큼 생명력이 증가하며 받는 치유 효과가 25% 증가합니다. 효과가 끝나면 임시 생명력은 사라집니다.

죽음의 서약이 소환수를 죽이는 대신 반피까게 바뀌는듯, 힐량 두배로 증가 죽음흡입은 자원소모 언급이 없지만 전에는 죽룬쓴다고 했음


75~혈기 전환 : 죽음의 고리, 냉기 일격, 룬의 일격으로 피해를 입힐 때 마다 피의 충전효과를 하나 얻습니다. 최대 6충전. 혈기전환은 3개의 피의 충전을  소모하여 완전히 소진된 룬 하나를 죽음의 룬으로 활성화합니다.

룬 강화 : 죽음의 고리, 냉기 일격, 룬 일격으로 피해를 입히면 45% 확률로 완전히 소진된 룬 하나늘 죽음의 룬으로 활성화 합니다.

룬 부패 : 죽음의 고리, 냉기의 일격, 룬의 일격으로 피해를 입히면 45% 확률로 3초간 룬 재생속도가 100% 증가합니다.

혈기전환은 지금도 공통으로 있는건데 옵션 대폭 변경. 룬강화는 지금도 공통으로 있음 룬 부패는 현 부정 2포짜린데 옵션 좀 바뀜.


90~고어핀드의 움켜쥠 : 즉시시전, 1분쿨. 어둠의 촉수를 소환해 대상(아군이건 적이건) 주변 20미터의 적에게 암흑피해를 입히며 대상에게로 끌어당깁니다.

무자비한 겨울 : 즉시시전, 8초지속, 1분쿨. 죽음의 기사를 냉기의 폭풍으로 감싸 8미터 이내의 적에게 1초마다 냉기피해를 입힙니다. 무자비한 겨울이 피해를 입힐 때 마다 이동속도를 15% 감소시킵니다. 5중첩 가능. 5번째 중첩 효과를 얻으면 적은 6초간 기절합니다. 

모독받은 대지 : 즉시시전, 10초지속, 2분쿨. 죽음의 기사 주위 8미터를 타락시킵니다. 매 초 암흑피해를 입히며 해당 지역 내에서 죽음의 기사는 군중제어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오, 탈자, 번역오류 등 피드백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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룬격 수정했습니다

냉형 수정했습니다. 공격력증가는 없습니다 (ㅈㅅ)

영혼수확 수정했습니다. 죽음룬 하나 먹는다네요